게시물이 사라져서 깜짝 놀랬습니다.
알고보니 팁/노하우란으로 옮겼군요.
이 글부터는 여기에서 적도록 하겠습니다.
세계 2차 대전 다큐멘터리인 "진화하는 전투병기: 탱크"를 보면서 적느라 글에 집중이 안되네요.
생산 메뉴를 선택합니다.
생산창을 띄우기 위해서 두번째 버튼이나 F2를 누릅니다.
생산창이 떳네요. 뭔가 복잡해 보입니다.
공업력 197을 어떻게 분배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슬라이더입니다.
현재는 수동 조정형태로 되어있어서 각각의 슬라이더를 조정할 수 있지만, 업그레이드 우선이나 증원 우선의 형태로 AI에게 맡길 수도 있습니다.
맨 위의 업그레이드는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었을 때, 군대에 그 기술을 적용하는데 드는 공업력을 의미합니다.
증원은 소모되는 병력을 보충하기 위해드는 공업력을 말합니다.
보급은 보급품을 생산하는 공업력을, 생산은 유닛을 만드는데 할당하는 공업력을 뜻합니다.
마지막으로 소비재를 생산하는 것으로 여기서 필요량보다 추가적인 공업력을 할당하면 돈이 만들어집니다.
가장 위의 세 부분은, 육군 사단, 공군 비행단, 해군 함정을 만드는 메뉴, 그 아래의 작은 세 부분은, 육군 연대, 공군 기지, 해군 기지를 만드는 메뉴입니다.
그 밑은 공장, 대공포, 레이더, 핵원자로, 로켓발사실험장, 수송선, 호위함 생산 메뉴입니다.
그리고 생산중인 유닛 큐가 표현됩니다. 각각의 유닛의 왼쪽에는 유닛이 생산되는 날짜와 진행상황이 표시됩니다.
아래위 화살표를 선택해서 어떤 유닛을 먼저 생산할지 차례를 바꿀 수 있습니다.
유닛항목의 오른족에는 유닛의 이름과 종류, 그리고 유닛 생산을 취소하는 x 버튼이 있습니다.
육군 사단을 만드는 메뉴는 이처럼 여러 종류의 연대를 조합해서 사단을 만드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오른족 위쪽에는 템플릿이 있는데, 역사적인 사단 편제가 들어가 있습니다. 1936년의 전차사단이나 1936년의 보병사단을 선택하면 미리 정의된 형태의 사단을 바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사단의 구성을 수정하고 템플릿을 저장하는 버튼을 눌러서 이 편성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그 아래쪽에서는 최대 4개 연대로 사단을 만들 수 있고, 현재는 3개 연대로 구성되었다는 정보도 보여주고 있으며, 현재 만들고자 하는 사단이 어떤 능력을 지니는지도 알려줍니다.
생산에는 직렬 생산과 병렬 생산이 있는데, 직렬 생산은 하나를 생산한 후에 다른 하나를 생산하는 것이고, 병렬 생산은 몇개를
동시에 생산하는 방식입니다.
예비사단 표시를 체크하면 평시에는 전력의 75%만 유지하고, 전시에만 전력을
채우는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하면 만드는 비용을 아낄 수 있지만, 전쟁이 벌어졌을 때 유닛을 바로 활용하기는 힘들어지고,
전시상황에서 추가적인 공업력을 소모해서 보충을 해줘야 합니다.
다음편에서 찾아뵙지요.
첫댓글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일단 튜토리얼을 따라가는 것이라, 내용이 부실한건 이후에 게임 화면에 직접 들어가서 설명하도록 하지요.
교리 연구에 따라 5개 여단도 붙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