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제교사 인력풀 전형시험 시험장소 공고
전라북도교육청은 2013학년도 기간제교사 인력풀 전형시험 공개시험 시험장소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시험 장소는 전주공업고등학교와 전주우림중학교이며, 공개전형은 7월 30일(화) 오후 2시부터 치러지며 1교시 전공과목(14:00∼15:00) 2교시 교수‧학습지도안(15:20∼16:20)의 순으로 실시된다.
응시자는 시험당일 수험표(응시표), 주민등록증(여권, 운전면허증), 답안 작성에 필요한 컴퓨터용 흑색 수성싸인펜 및 학습지도안에 상용할 곧은자 등을 지참하고 시험일 오후 13시 30분까지 입실을 하여야 한다.
이번 시험은 전주공업고에서 국어, 영어, 수학, 특수(중등), 보건 과목 979명이, 전주우림중에서 일반사회, 역사, 지리,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음악, 미술, 체육, 기술·가정, 초등교육, 특수(초등) 등 597명이 응시한다.
합격자는 8월 8일(목) 전라북도교육청 홈페이지 알림마당 고시공고란을 통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자와 전형면제자는 8월 8일(목)부터 14일(수)까지 7일간 도교육청 홈페이지 기간제교사 인력풀코너에 등재하면 되며, 인력풀 등재 여부는 당사자의 결정사항으로 인력풀 등재 기간내에 본인이 직접 본인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이번 시험은 기간제교사 운영제도를 개선하고 임용절차 간소화를 통한 학교업무경감과 기간제교사로서 갖추어야할 자격 및 인성검증을 통한 공교육의 질 강화를 목적으로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