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면에 한우 차돌박이를 박다!
원산면옥 해운대본점
좋은 밭에서 좋은 작물이 자라난다. 냉면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해운대 로데오 아울렛 2층에 자리한 <원산면옥>에서 최근 한우 육개장과 더불어 한우 차돌박이 구이 세트도 선보이고 있다.
최상급 등급으로 엄선된 한우 차돌박이를 하루 20인분만 선보인다. 건강을 생각해 불꽃없는 조리기구 위 ‘불란스’제 고급 주물판에서 자글거리며 익은 차돌박이는 기름이 알맞게 박혀져 고소하면서 달삭한 맛에 찰짐까지 입안에서 노닌다. 이 자체의 맛만해도 모자람이 없는데 차가운 냉면 면발 위에 살짝 곁들여 먹으면 냉탕과 온탕을 드나들 때 온몸이 반응하는 쾌감이 입안을 강타한다. 그리고 서서히 전신을 휘감으면서 느껴지는 맛의 신천지가 한동안 눈동자가 커지게 만든다.






사실 <원산면옥>은 그 전통만큼이나 맛이나 서비스 면에서 일류다. 어느 요리 하나하나 본래의 맛에 충실해 언제나 단골들로 북적이는 곳이다. 이런 와중에도 또 차돌박이 구이 세트를 등장시켜 혹 모를 냉면의 허전함까지 완벽하게 잡아내고 있다.
굳이 신메뉴를 권하고 싶지않다. 그러나 <원산면옥>에서 또 다른 맛의 세계를 경험하고자 한다면 차돌박이와 냉면의 상봉을 추천한다. 최고 등급의 차돌박이와 최고의 냉면이 빚어내는 새로운 경지가 기다리고 있다.


어복쟁반
겨울특선메뉴로 긴긴 겨울 고객님들의 건강을 지켜드립니다
또 하나의 겨울별미인 어복쟁반은 평양지방의 향토음식의 하나로 화합을 상징하는 음식이다. 냄비가득 각종 채소를 깔고 그 위에 얇게 썬 편육을 올려 육수를 넣고 끓여먹는 음식이다. 버섯, 채소, 쇠고기 양지를 한 곳에 모아 끓여먹는 전골요리인 어복쟁반은 상인들이 관계가 안 좋을 때 같이 모여 화합을 하는 의미를 가지고 같이 끓여먹었다고 전해진다.
로데오아울렛 본점 051-747-8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