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바티스는 최근 새로운 계열의 제2형 당뇨병 신약 ‘가브스’가 식약청으로부터 시판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가브스’는 고혈당의 원인이 되는 췌장 섬세포 기능부전을 표적으로 하는 새로운 작용기전의 당뇨병 신약으로, 췌장의 α세포와 β세포 모두에 표적으로 작용해 혈당 조절 능력을 개선시켜 준다.
한국노바티스측은 ‘가브스’의 광범위 임상연구에서 기존 경구용 당뇨병 치료제와의 병용요법시 우수한 효능 및 내약성이 입증됐으며 기존 약제에서 흔히 발생하는 체중 증가나 저혈당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더욱 효능이 뛰어난 새로운 당뇨병 치료제를 기대하는 의사와 환자들에게 치료제 선택의 범위를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바르는 남성호르몬제 ‘안드로론겔’ 출시-
○…유니메드제약은 최근 피부에 바르는 것만으로 남성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 호르몬제 ‘안드로론겔’을 출시했다.
유니메드측은 “간편하게 피부에 바를 수 있는 겔제형의 안드로론겔은 1일1회 사용으로 혈중 테스토스테론 농도를 정상수치로 상승 유지시켜 테스토스테론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성기능 장애, 육체적 기능 저하, 정신적 장애를 개선시켜 준다”고 밝혔다.
호르몬 농도 감소에 의해 성기능이 저하된 남성 227명을 대상으로 90일간 실시한 안도로론겔의 임상결과, 성욕 및 성적 만족도가 뚜렷하게 증가됐으며 발기율 및 발기 만족도도 크게 향상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