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함양에 위치한 ‘대봉산휴양밸리’는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모노레일과 짚라인, 캠핑까지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국내 최장 길이의 모노레일이 위치한 곳이죠. 오늘은 함양에서 방문하기 좋은 가을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곳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대봉산휴양밸리
함양의 ‘대봉산휴양밸리’는 산악형 힐링 관광지로 알려진 곳입니다.
이곳은 지난 4월 개장 이후 6개월 만에 방문객 16만 명을 넘어섰는데요.
최근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여행지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스카이랜드와 휴양을 할 수 있는 캠핑랜드로 이루어졌는데요.
모노레일과 짚라인, 산악자전거 체험장, 자연휴양림, 숙박시설 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이죠.
지리산을 배경으로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데요.
계절마다 변화하는 산세를 감상하기에도 제격인 곳입니다.
모노레일을 탑승하고 정상에 오르면 지리산 천왕봉, 형제봉, 반야봉 등 수려한 산세를 만날 수 있습니다.
국내 최장거리
스카이랜드에서는 모노레일과 짚라인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국내 최장거리를 자랑하여 진정한 스릴을 느낄 수 있는데요.
모노레일을 탑승하면 대봉산 정상까지 오르게 됩니다. 창문 너머 보이는 대봉산의 풍경은 그야말로 절경인데요.
탁 트인 풍경 덕분에 절로 힐링 되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죠.
단풍이 더욱 붉어지면 진정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대봉산 정상에 올랐다면 짚라인 타워에서 본격적인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짚라인의 전체 길이는 3.27km로 총 5개의 코스로 이루어졌는데요.
대봉산의 짚라인은 아찔한 높이와 길이 덕분에 여행객들 사이에서 입소문 나고 있죠.
주말이면 탑승권이 빠르게 매진되어 모노레일과 짚라인 탑승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개평한옥마을
함양군 지곡면에 위치한 ‘개평한옥마을’은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로 알려진 곳입니다.
개평한옥문화체험휴양마을은 지은지 100여 년이 넘는 한옥 60여 채가 보존되어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는 동네인데요. 도심과는 완전히 다른 풍경들로 다른 시대에 온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고풍스러운 한옥에서 한옥 스테이를 체험할 수도 있고 한옥 카페에 방문할 수도 있죠.
상림공원
출처 : instagram@purple.brow |
출처 : instagram@ssunvely_y |
함양읍 교산리에 위치한 ‘상림공원’은 함양 8경 중 제1경으로 꼽히는 곳입니다.
국내 최고의 인공숲으로 드넓은 공원에는 약 2만 여 그루의 활엽수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숲속 오솔길을 거닐며 산책을 하기에도 좋으며 자연 풍경을 만끽하기 좋은 장소이죠.
10월 초에는 백일홍과 버들마편초, 이스타 국화, 황하코스모스 등이 절정으로 꽃구경을 하기에도 좋습니다.지안재
오도재 아래에 위치한 ‘지안재’는 함양의 명소로 손꼽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구불구불한 고갯길로 천천히 달리며 풍경을 감상하는 게 좋은데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꼽힐 만큼 매력적인 풍경을 지닌 곳입니다.
지안재 중간쯤 포토존 표지판이 있어 근처 주차 공간에 차를 세워놓은 뒤 사진을 남길 수도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