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식당 시즌 1의 인기를 등에 업고 윤식당 2가 드디어 방송을 온에어 했습니다!! 짝짝짝!!! 시즌 1에서는 인도네시아의 롬복섬에서 촬영하여 숨겨진 명품 여행지를 발굴했다는 극찬을 받은 바 있죠~! 시청자들에게도 깐깐하기로 유명한 나PD의 선택이 탁월했다는 것이 증명된 셈!
그렇다면 온 기대와 관심을 한몸에 받는 시즌 2의 촬영지는 어디일까요? 바로 스페인 남쪽에 위치한 작은 섬 '테네리페섬'이랍니다~! 이 섬은 연중 따뜻한 기후와 에메랄드빛 바다, 골목골목 그림 같은 마을의 분위기로 '유럽의 하와이'로도 불린다네요!
|
이 작은 섬 안에도 아기자기 동화 속에서만 나올 것 같은 마을이 있다고 합니다 그곳은 바로 인구 5천 명의 작은 마을인 가라치코 마을! 이 마을에 윤식당을 개업하였다고 하죠! 대체 나PD를 사로잡은 그 매력이 무엇일지! 여행필수앱 VOLO와 함께 둘러볼까요?
수많은 진주를 머금은 테네리페섬
스페인과 테네리페섬의 위치 |
보시는 것처럼 테네리페섬은 북아프리카 모로코와 훨씬 가까운 곳이에요 ㅎㅎ 하지만 스페인의 국토라는 것! 바르셀로나보다는 마드리드 공항을 이용하여 가는 것이 훨씬 가깝답니다!
우리나라에서 테네리페섬에 가기 위해서는 스페인 마드리드/바르셀로나에서 경유를 해야 해요! 스페인의 주요 도시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까지는 우리나라에서 직항 노선이 취항되었으니 훨씬 접근이 쉬워졌다는 사실!
테네리페섬의 길거리와 해변width=640> |
테네리페섬은 스페인의 카나리아 제도에서 가장 큰 섬으로 유럽인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섬이래요! 연간 500만 명 이상의 여행자들이 방문한다고 하네요! 일 년 내내 봄 같은 날씨라니ㅠㅠ
색감이 아름다워 바라보기만 해도 힐링 되는 길거리들은 물론 그림 같은 수많은 해변으로 휴양은 물론 쇼핑코스와 골프, 워터파크등 없는 것이 없다는 노다지의 섬!
이렇게 볼거리, 놀 거리들이 많은 섬에서도 우리의 목적지는 가라치코 마을이죠! 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ㅎ
이동 방법
테네리페섬의 전체 지도 |
비행기로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2시간 50분 정도만 가면 도착! 공항은 두 가지가 있어요! 수르 공항과 노르테 공항이 바로 그 주인공! 쉽게 정리를 해보자면
수르 공항 : 국제선, 노르테 공항 : 국내선
굳이 비교를 하자면 우리나라의 인천/김포공항의 느낌이랍니다! 스페인 주요 도시 경유를 해야 하다보니 스페인에서의 여행도 함께 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가라치코 마을의 길거리 |
천천히 마을을 걸으며 아무 골목으로 들어가도 아름다운 가라치코의 길거리입니다. 아무 생각 없이 걷기만 해도 엄청난 힐링이 될 것 같은 분위기이죠ㅎㅎ
길가다 만난 가라치코 주민들의 반가운 인사도 이 마을의 정겨움을 느끼게 해주는 소중한 선물들이랍니다:) 그냥 마을을 한 바퀴 둘러봐도 너무 예쁜 곳이지만 어느 지역을 가던 곡 들려야 하는 명소들이 존재하죠! 동네마다 핫플레이스가 있는 것처럼 요. ㅎㅎ 아기자기 예쁜 이 마을에는 어떤 보물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가라치코 마을의 보물들 둘러보기 --#엘칼레톤
|
엘 칼레톤은 용암이 뿜어져 나오다가 찬 바닷물에 식으면서 형성이 된 천연 수영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연이 선물해준 놀이터네요:) 저기서 수영하면 어떤 기분일까요? ㅎㅎ
때문에 이곳에서는 많은 여행객이 수영과 산책을 즐긴답니다! 한 폭의 영화 같은 풍경이네요!ㅎㅎ
깊이가 1-2미터 정도에 불과해 노인들이나 아이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랍니다! 정말 우리 마을에 저런 명소가 있다면 밥 먹고 매일 물놀이만 하러 갈 수 있겠어요!
#산미겔
가라치코 마을을 대표하는 산 미겔 성에서는 여전히 중세 시대의 추억을 간직하고 있어요. 중세 기사로 분장한 기사들이 펼치는 화려한 전통 공연이 명물 볼거리!
페네리페섬의 왕이 되어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다고 하니! 작고 동화 같은 마을인 줄만 알았는데 정말 다양한 관광이 준비되어있었네요! 그 화려한 공연 너무 보고 싶어져요. ㅠㅠ
#엘테이데
우리나라의 제주도와 같이 테네리페섬은 화산폭발로 생성된 섬이며, 스페인에서 가장 높은 산이랍니다!! 조금만 올라가도 구름과 만나는 세계에서는 세 번째로 높은 산으로 웅장한 대자연을 마음껏 느낄 수 있다네요!
테이데 화산은 지금도 뜨거운 유황 가스가 뿜어져 나오는 활화산으로 다리가 불편한 사람들도 케이블카로 쉽게 올라갈 수 있지요! 산봉우리에서 즐기는 일출은 가라치코 여행의 최대 묘미랍니다~ㅎㅎ
스페인 테네리페섬 그리고 그곳의 작은 마을 가라치코 마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나PD가 왜 이곳을 선택하였는지 알 것 같지 않나요? 이름만 들어도 기분좋은 가라치코 마을! 떠나봐요!
ⓒ ZUM 허브줌
|
첫댓글 스페인의 테네리페섬 가라치코 마을 관광 잘 했습니다. 가보면 힐링은 될것 같은데 너무 멀어서 좀 힘들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