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1호선,2호선,2호선 신정지선) 신도림-103854+340712 (일반인원+환승인원)
2위: (2호선,4호선,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구 동대문운동장)-46325+301123 (일반인원+환승인원)
3위: (2호선,8호선) 잠실-161351+171985 (일반인원+환승인원)
4위: (1호선,3호선,5호선) 종로3가-82773+233746 (일반인원+환승인원)
5위: (2호선,4호선) 사당-107721+197810 (일반인원+환승인원)
갑자기 웃음이 ㅋㅋㅋ
6위: (2호선,3호선) 교대-87569+203177 (일반인원+환승인원)
7위: (3호선,7호선) 고속터미널-122761+129891 (일반인원+환승인원)--9호선 개통 이전
8위: (2호선,7호선) 건대입구-98770+150321 (일반인원+환승인원)
9위: (경인선,경부선) 구로-53991+195304 (일반인원+환승인원)
10위: (1호선,4호선) 금정-53378+193054 (일반인원+환승인원)
11위: (2호선,분당선) 선릉-128750+114781 (일반인원+환승인원)
12위: (3호선,4호선) 충무로-73123+169731 (일반인원+환승인원)
13위: (2호선) 강남-212073 (일반인원)
14위: (1호선,인천1호선) 부평-85074+122311 (일반인원+환승인원)
15위: (1호선,4호선) 서울역-105893+100212 (일반인원+환승인원)--경의선 개통 전
16위: (2호선,5호선) 영등포구청-46787+127791 (일반인원+환승인원)
17위: (중앙선,2호선,5호선) 왕십리-33881+125637 (일반인원+환승인원)
18위: (2호선) 신림-159759 (일반인원)
19위: (2호선,7호선) 대림-65341+93201 (일반인원+환승인원)
20위: (2호선,6호선) 합정-52311+105793 (일반인원+환승인원)
21위: (2호선) 삼성-157916 (일반인원)
22위: (4호선,7호선) 이수-55819+95775 (일반인원+환승인원)
23위: (5호선,7호선) 군자-22676+124027 (일반인원+환승인원)
24위: (1호선,7호선) 가산디지털단지-54887+90329 (일반인원+환승인원)
25위: (1호선,4호선) 창동-73269+68277 (일반인원+환승인원)
26위: (1호선,2호선) 시청-53691+85881 (일반인원+환승인원)
27위: (1호선,4호선) 동대문-52876+78211 (일반인원+환승인원)
---------------------------------------------------------------
징그럽네요.
혹시 뉴스사진 제목 노출이 문제가 되면 유모처리 하겠습니다.
첫댓글 교대 고속라인.. 하하
저도 매일 6,7위인 요라인으로 출퇴근하는데 정말 성격이 안좋아지는거 같아요.......너무 밀치고 밀리고 아..ㅠ_ㅠ
오호, 창동역이 있네요. 금정역은 생각보다 포스있는 역이었군요.
저는 군포 사는데 금정역 탑텐 보고 살짝 놀랐네요
서울 주요지역에 가는 버스가 많긴 하지만 안양,군포,의왕,수원,안산 지역을 지나는 노선의 환승역임을 감안하면 머 충분히 가능하지않을까 싶네요..ㅎㅎ 저 5개 도시 인구수만 합쳐도 거의 300만이죠..
창동역의 위엄 ㄷㄷㄷ
역시 예상대로 2호선 위엄 쩝니다. 충무로도 있을 법 한데 없네요. 사당역 인권보장에서 빵 터졌음 ㅋㅋㅋ
12위에 충무로도 있네요.
강남이 겨우 13위입니까..? 헐... 생각해보니 강남은 환승이 없는데도..
만약 환승역이라도 되면 역 폭발할 기세...ㄷㄷㄷ 저는 약속장소가 강남역이라고 하면 무조건 캔슬입니다... 그 역 자체를 가기가 싫음..;;;ㄷㄷ
오늘 진짜 지하철 타러 내려가는데 계단까지 꽉찼더군요.
환승 제외하면 강남이 1위, 신림이 2위입니다.
환승 제외 2위는 잠실이네요.
신분당선 개통하면 순위가 수직상승할지도...
환승역이 아님에도 순위권에 들어가있는 것만으로도 강남의 위엄은 쩝니다. 2위와는 5만명 가까이 차이나는 독보적 1위네요.
추워서 전부다 지하철로 몰리다보니.. 요즘 진짜 장난아닙니다...;;; 제가 출근 시간이 좀 늦는 곳이라 망정이지 다른사람들이랑 같았다면 정말 미쳐버렸을듯...;;;; 그 사람없는 6호선도 출근시간 지났는데도 꽉꽉 들어차니..ㄷㄷ;;
지하철 안타고 출퇴근 하는걸 천만다행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타고가도 서울쪽은 아니니..;;;;
전 부산에 사는걸 감사히 여기고 있어야겠네요. 서면역에서 사람이랑 부딪히는것도 징징 짜고있었는데..;
시청역이 26위인건 의외네요. 1호선->2호선 신촌 홍대방향 갈아타는 분들 진짜 많은데...
아참, 이걸 보니 제가 제 친구에게 늘 하는 얘기가 생각나네요. '넌 갈아타는거 없이 6호선만 타고 다녀서 지옥철이 뭔지 모르지....' 쾌적한 6호선...
6호선은 '약속의 노선'이죠. 출퇴근시간만 살짝 비껴가면 정말 최고입니다. ㅎㅎㅎ 운좋을땐 그때도 앉아가는..ㅋㅋ 더구나 저희집이 6호선 종점근처라..ㅋㅋ
댁이 어디신가요?ㅋ 저도 6호선을 너무 좋아하는지라..깨끗하고 빠르고..한적하고..저는 화랑대에사 내려서 다시 버스를 타고 갑니다만..ㅋ
저는 태릉입니다 ㅋㅋ 봉화산에 있는 도서관에도 자주 가고요 ㅋㅋ
6호선은 삼각지에서 자주 타는데, 흑형 흑누나들 뵙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지하철에서 음악 들으면서 리듬 타고 계시고 ㅋㅋㅋ
6호선 최고입니다..다만 타는곳이 가장 환승자가 많은 공덕이라서 -_-;;;
페자님 저랑 같은 동네 사시는군요.ㅋㅋㅋ저도 예전에 합정동으로 출근할때가 천국이였던거같습니다....퇴근하고 축구보러 가도 상암구장이 가깝고....ㅋㅋ
실제적으로 이용하는 현황도 현황이지만 역사마다 상황이 다릅니다.(양쪽으로 갈라진 역사는 그래도 좀 낫지만 섬식으로 된 곳,플랫폼을 공통으로 쓰는 곳,은 양측의 서로 밀어도 모르기 때문에 정말 위험합니다. 그리고 역사의 크기가 선릉이나 잠실의 환승같은 경우는 공간이 좀 나은 편인데,(선릉은 몰리기보다는 잘 빠져나가는 편)사당같은 경우는 밀려내려가면서 바로 푸쉬를 받기 때문에 정말 위험합니다. 지금은 스크린도어가 설치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이런 젠장할 지하철공익의 쓸데없는 경험담 ㅋㅋ
ㅋㅋ 써놓고 보시니 뭔가 쓸데없고 그러신건가요^^:; 저도 공익나와서 잘 알지요 그 기분... 근무시절 이야기들 주절주절하고나서... 10초안에 몰려오는 내가 이 얘기 왜 했지..-_-
사당역 스크린도어 설치 완료 됐어요~~
진짜 신도림의 위엄은..
수원역이 없네요
부평이 14위 일리가...
선릉이 저렇게 순위가 높았구나 ㄷㄷ
예전에 봤던 대륙의 미술관인지 터미널인지 못지 않다.
저 지금 신도림에 살고 있습니다. 작년에 어케 1년내내 지하철 타고 학원 다닐 생각했는지 지금생각해도 -_-;;;ㅋㅋㅋ
제 친구가 집이 잠실이고, 1년전 옮긴 회사가 사당이어서 잠실 - 사당 라인을 이용하는데, 1년 사이 폭삭 늙은 것 같더군요...하이라이트 구간들이 모여있다보니까...잠실, 삼성, 선릉, 역삼, 강남, 교대, 사당....ㅋㅋㅋㅋㅋ
사당에서 타고 교대에서 내리던 출근길이 생각나네요. 지금은 충무로에서 내리지만.... 정말 2호선 라인은 죽음의 라인 ㄷㄷㄷ
신도림 사당 교대 강남 잠실은 정말 지옥이죠...
신도림 넘사벽.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 살던곳과 지금 사는곳이 지하철에 너무 사람이 많다고 느껴왔었는데.. 2위 5위네요.. 그나저나 신도림 넘사벽.. ㅋㅋㅋㅋㅋ
잠실역이 8호선을 먹여살리는 노른자 역할을 하는군요.
저게 평균이란게 무서운 거죠..엊그제 눈오고 교통대란으로 지하철 이용하는 승객이 늘어났을때는 신도림 평균 이용인원이 1.2~1.3배는 증가했을 겁니다. 44만의 1.2배 하면 50만이 넘는 인원이 이용한다는 거죠. ㅎㄷㄷ 하네요.
부산은 천국이네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