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비상대비 체계 강화...학교재배치훈련 등 실시
제주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이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학교재배치훈련 등 을지연습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1일 불시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교육감 주재 최초상황보고·비상대책회의를 가졌다. 24일까지 전시현안과제 토의, 직제편성훈련, 도상연습, 본청 소산훈련,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22일 교육지원청 주관 학교 재배치 훈련은 전시에 국가동원령이 선포시 군부대에 학교시설이 동원됨에 따라 비상 상황에서도 학교 교육 기능을 유지해 학생들의 안전과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실시했으며, 학교의 위기대처능력을 보다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교육청에서는 본청 소산훈련을 같은 날 실시했다. 도교육청의 정상적인 기능이 불가능할 경우를 대비해 교육행정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실시했다.
훈련에 참여하는 필수요원에 대해 소산통제부의 역할, 반별 임무 등에 대해 사전교육을 실시했으며, 훈련 시에는 교육청이 지정한 대피장소로 중요 소산 물자를 이동시켜 전시 행정업무 수행에 대비한 훈련을 진행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전시 상황에서의 시행 절차를 정확히 숙지해 전시 위기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실제 상황에 철저히 대비해 학생들의 안전과 교육활동을 보장하기 위한 준비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제주교육청 비상대비 체계 강화...학교재배치훈련 등 실시 (miraenews.co.kr)
제주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이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학교재배치훈련 등 을지연습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1일 불시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교육감 주
www.miraenews.co.kr
#김광수교육감 #제주도 #을지연습 #제주교육청 #학교재배치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