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사립학교 기간제 교사 비율 낮아질 것
광주관내 사립법인 118명 선발 위탁
광주 관내 23개 사립학교법인이 신규교사 118명의 선발을 시교육청에 위탁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는 최근 관내 학교법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학년도 사립학교 신규교사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시험’ 위탁 채용 접수 결과에 따른 수치라고 밝혔다.
이에 시교육청은 관내 사립학교 38개교 26개 과목 118명 신규교사 임용 관련 필기시험을 위탁받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학년도 12개 법인에서 65명을 채용한 데 비해 해당 법인과 선발인원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교육청은 이번 채용 증가로 사립학교 내 기간제 교원 비율 감소 및 사립학교의 안정적인 학사 운영을 기대하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2024학년도에 118명이 채용되면 사립학교 기간제 교사 비율이 낮아지게 된다”며 “그동안 담임교사 배정 등 학사 운영의 어려움이 어느 정도 해소돼 학교 교육과정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광주교육청 사립학교 기간제 교사 비율 낮아질 것 (miraenews.co.kr)
광주 관내 23개 사립학교법인이 신규교사 118명의 선발을 시교육청에 위탁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는 최근 관내 학교법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학년도 사립학교 신규교사 임용후보자 선정
www.miraenews.co.kr
#광주교육청 #사립학교 #사립법인 #기간제교사 #사립교사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