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은 지난 22일 NH농협은행 보성군지부에서 지원하는 요트 인재양성아동 후원금 전달식을 추진했다.
이날 전달식은 NH농협은행 보성군지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 보성교육지원청 관계자, 보성중학교 박준수 학생, 학부모님 등 함께 참석했고, NH농협은행 보성군지부는 보성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도모하고 선수 육성을 위한 레이저 4.7 요트를 보성중학교 박준수 학생에게 지정 기증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요트를 기증받은 박준수 학생은 “이제 내 요트가 생겨 더 열심히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고, 박준수 학생 어머님은 “준수가 체험학습을 통해 요트를 처음 접하고 너무 즐거워서 요트를 시작했는데, ‘요트 훈련을 3시간 연습해도 30분이 소요된 것처럼 즐겁다’고 말하는 준수를 보며 준수의 꿈과 재능을 발견하게 돼 기쁘고 후원을 받게 돼 더욱 감사하다.”고 말했다.
전희 교육장은 “미래사회에서 가장 요구되는 역량은 누군가에게 손 내밀어주는 일, 배려심과 그 내민 손을 기꺼이 잡고 일어서는 일, 감사함을 알고, 더 크게 사회에 이바지하도록 성장하는 일이다. 박준수 학생을 지원하는 가치로운 일에 기꺼이 함께 해주신 NH농협은행 정재헌 전남본부장님, 보성군지부 선지영 지부장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김유성 본부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보성교육지원청은 지역 유관기관과 협조해 학교체육 활성화 및 유망선수 발굴, 육성에 힘쓰고 있으며, 보성 학교체육교육 지원을 위해 다양한 교육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