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e스포츠 부문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 출전한 한국대표팀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홍콩에서 진행된 동아시아 지역 예선에서 1위를 기록하며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아프리카 프릭스의 '기인' 김기인, kt 롤스터의 '스코어' 고동빈, 킹존 드래곤X의 '피넛' 한왕호, SK텔레콤 T1의 '페이커' 이상혁, 젠지 e스포츠의 '룰러' 박재혁과 '코어장전' 조용인으로 구성된 한국대표팀은 2번의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진행된 동아시아 예선에서 8승 2패의 성적으로 동률을 이룬 중국, 대만과 함께 나란히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이후 한국, 중국, 대만이 순위결정전을 진행했고, 한국이 2연승을 거두면서 1위로 본선 무대에 오르게 됐다.
2018 아시안게임은 오는 8월 1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팔렘방에서 개막할 예정이다. e스포츠 경기의 자세한 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LOL 한국대표팀 경기 결과(블루-레드 진영순)
1경기 일본 < 소환사의협곡 > 승 한국
2경기 한국 승 < 소환사의협곡 > 마카오
3경기 홍콩 < 소환사의협곡 > 승 한국
4경기 대만 승 < 소환사의협곡 > 한국
5경기 한국 승 < 소환사의협곡 > 중국
6경기 한국 승 < 소환사의협곡 > 일본
7경기 마카오 < 소환사의협곡 > 승 한국
8경기 한국 승 < 소환사의협곡 > 홍콩
9경기 한국 승 < 소환사의협곡 > 대만
10경기 한국 < 소환사의협곡 > 승 중국
순위결정전 1경기 한국 승 < 소환사의협곡 > 중국
순위결정전 2경기 대만 < 소환사의협곡 > 승 한국
한국대표팀은 2번의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진행된 동아시아 예선에서 8승 2패의 성적으로 동률을 이룬 중국, 대만과 함께 나란히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이후 한국, 중국, 대만이 순위결정전을 진행했고, 한국이 2연승을 거두면서 1위로 본선 무대에 오르게 됐다.
https://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347&aid=0000118700
중국, 대만팀 로스터가 엄청 났었는데 1위로 통과했다니..
참고로 중국은 RNG 가 나온격, 대만은 FW 3명+자국리그 2위팀 선수 2명.. 이런 로스터였는데..
하루 연습하고 출국해서 전혀 기대안했는데..
감독도 조직력 맞출 시간이 없다고 일단 예선 통과에만 초첨을 맞춘다고 인터뷰 했었는데..
첫댓글 게임강국,,
찌라시는 찌라시일뿐이여따
우리나라는 왜이렇게 게임을 잘하는 걸까 신기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