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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수인선-4호선 직통을 통한 4호선 급행화 방안.
단국대인 추천 0 조회 802 06.01.05 20:38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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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1.05 23:16

    첫댓글 허허... 동작대교에서 어떻게 신선을 분기해내요? 많이 다녀봐도 주변 여건상 도저히 신선 공사를 할만한 형편이 안될듯한데...

  • 작성자 06.01.06 00:24

    동작대교 상에서 분기하는게 아니라 지하로 진입한뒤 분기하는 겁니다.

  • 06.01.06 10:18

    하긴...한대앞역 주변 부지가 널렸죠... 그리고 왼쪽에도 땅은 이용은 안하니...왼쪽땅과 역사내 높이만 맟춰주면 선로 더 깔수 있겠던데...

  • 소사원시선과 신안산선이 개통되었다는 전제 하에, 4호선 일부 열차를 한대앞 발착으로 돌리고 이 구간에 수인선 열차를 더 투입하는게 어떨까요?(한대앞역 회차용량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공단역이 소사원시선과 신안산선의 잠정적인 환승역인 만큼 공단역 정차도 검토할 필요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 용량 문제라면, 아직 수인선 부지가 널널하게 남아있는 만큼(정말 손도 안대고 남아있으니) 선로 확장 자체는 가능할 듯 합니다.

  • 작성자 06.01.06 18:23

    고잔역이 참 역구조가 상대식으로 거시기혀서;;; 확장을 하자면 상대식으로 하나 더 깔아야 하는 것 같았는데;; 아닌가요?

  • 구조 문제라면 역 내 플랫폼보다도, 수인선 부지가 역사 밖에 위치하는지, 안에 위치하는지가 가장 큰 걸림돌이라 봅니다. 예를 들어서 한대앞역같은 경우는 얼마든 부지를 써 먹을수 있지만, 중앙역이나 고잔역같은 경우는 참 애로사항이 꽃피죠 -_-;;

  • 06.01.07 17:07

    중앙역도 아직 괜찮습니다. 공단역이 문제죠. 중앙역은 대피선 깔 부지가 아직 남아있는걸요...

  • 작성자 06.01.07 17:16

    제가 본 바에 의하면 중앙역은 쌍섬식 승강장이었고...대피선 깔 자리 남아 있습니다....

  • 아, 중앙역은 아예 역사 안에 부지를 만들어 뒀군요. 그렇다면 다행입니다.

  • 06.01.08 02:36

    음... 수리산역도 대피선을 설치하기 난감한 곳입니다. 양 옆이 아파트 단지로 둘러싸인 곳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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