쌘라파엘 날마다예배
9/14(토)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양 : 370 주 안에 있는
https://youtu.be/WlyjdbuSxWU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학개 1-2장 읽기 (드라마성경 또는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SXgLWOrPPoY
2.말씀묵상과 메시지
▶ 학개는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온 스룹바벨과 야호수아와 백성들이 성전을 건축하다가 많은 외부의 방해와 스스로 포기한 지도자들과 백성들을 격려하고 책망하여 성전을 짓도록 선포한 메시지입니다.
➊ 너희가 옳으냐!
※(1:4-5) 이 성전이 황폐하였거늘 너희가 이 때에 판벽한 집에 거주하는 것이 옳으냐 그러므로 이제 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니 너희는 너희의 행위를 살필지니라
★ 하나님의 백성들에게는 성전이, 그리고 그리스도인들에게는 교회가 소중합니다. 물론 신앙은 건물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믿음의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신앙생활을 하는 성전과 교회는 소중합니다. 그런데 성도들이 성전과 교회에 무관심하거나 무책임하다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다소 부담스러운 말씀일 수 있지만, 영적인 가족인 우리들도 교회의 건물과 행정과 운영과 재정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책임을 다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교회를 사랑하는 마음을 회복합시다!
➋ 굳세게 할지어다!
※(2:4-5) 그러나 여호와가 이르노라 스룹바벨아 스스로 굳세게 할지어다 여호사닥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야 스스로 굳세게 할지어다 여호와의 말이니라 이 땅 모든 백성아 스스로 굳세게 하여 일할지어다 내가 너희와 함께 하노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너희가 애굽에서 나올 때에 내가 너희와 언약한 말과 나의 영이 계속하여 너희 가운데에 머물러 있나니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지어다
★ 주님과 교회를 섬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한 교회를 섬기면서도 모든 성도들의 마음이 같지를 않습니다. 그래서 몇 몇 성도들이 힘들게 교회를 섬기는 일이 현실입니다. 모든 성도들은 그들을 격려하고 후원하고 도와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섬기는 이들을 하나님을 바라보고 그 길을 가야 합니다. 지금까지 여러 모습으로 교회를 섬기는 여러분들을 축복합니다. 그리고 오늘 주님이 주시는 메시지를 통하여 위로받고 주님만을 위하여 힘을 내시기를 축복합니다. 아멘!
▶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 나를 위하여 : 한 주간 받은 말씀앞에 나의 욕심과 고집을 내려놓고, 겸손과 감사로 헌신합니다.
▶ 가정을 위하여 : 온 가족들과 자녀들에게 믿음주시고 가족들의 건강과 안전을 구합니다.
▶ 주일예배를 위하여 :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예배를 드리고 섬기는 종들에게 은혜베풀어 주소서!
▶ 선교사를 위하여 : 이건작목사의 건강과 사역들, 전세계 선교사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 환우들을 위한 중보기도 : 병중에 있는 나의 가족들(부모, 배우자, 자녀와 형제들)과 구역과 선교회 식구들을 기억하시고 그들과 함께 하시며 저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치유하소서!
█ 찬양 : 아무것도 두려워 말라
https://youtu.be/guNT3wZwYr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