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부문: 2017년 1Q이후 고객사 플래그쉽 모델 메탈부문 대응력 강화, 하반기에도 긍정적인 공급 이슈 부각
- 2017년초 메탈케이스 대응을 위한 설비투입 확대, 플래그쉽 모델 공급 증가
- 하반기에도 고객사의 플래그쉽 모델에 공급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보임: 상반기 < 하반기 실적 가능할 듯
■ 프린터 부문: 전년까지 적자, 2017년 이후 턴어라운드에 성공, 이는 고객사와의 우호적인 환경변화로 해석
■ 자동차 부문 : 외형은 성장하고 있지만 이익기여 낮음. 2Q17턴어라운드에 성공, 내년이후 이익폭 확대 예상
- 커넥터 & 램프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생활가전 부문과 같이 전년에 새로 사업 시작, 중장기적인 성장 동력
■ 생활가전 부문: 베트남 호치민에서 사업을 영위. 아직 적자를 보이고 있지만 적자폭은 축소되고 있는 상황
- 고객사의 전략이 변수: 향후 베트남 지역으로 가전생산을 얼마나 늘릴지 여부가 중요
Call
1 안정적인 재무구조: 순현금 861억원(2Q17 기준), 투자부동산 749억원 합산 1,610억원은 시가총액의 84% 수준
2 사업영역 다각화(외형성장 요인): 모바일과 프린터에서 가전과 자동차 부문으로 영역확대 진행 중
3 Valuation 저평가: 2017년 P/E 8.4배, EV/EBITDA 1.2배, P/B 0.5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