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나쁜 놈들 진짜 많습니다.
역사적으로 대대로 우리나라 침략해왔고 우리나라를 식민지로 만들어왔으며 우리나라의 자원을 강탈해간걸로 모자라 강제징용, 강제위안부....
더군다나 우리 자체적으로 친일파들이 득세하고있고 또 친일하던 놈이 식민지시절 역사 푼돈에 팔아먹고....제대로된 청산마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일본더러 개새끼라고 해도 전 뭐라 참견하고 싶은 생각도 없고 일본쪽옹호해주고 싶은 생각도 없습니다.
일제시대를 겪지도 않은 제가 그런 플랜카드 걸렸다고 왜 그랬냐고 말할 자격같은건 없습니다. 플랜카드 하나 걸었다고 저들이 잘못한 만큼의 10분의 1만큼이라도 똑같이 잘못저지른 것도 아닙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아무 상관없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제대로 사과하려고, 자기나라 일도 아닌 우리나라를 위해 우익에게 탄압받는 일본인들도 있습니다.
맛의 달인...이라는 만화를 보신 분이 있나요? 100권도 넘게 나와있고 아직도 완결되지 않은 만화인데 한국에 대한 일본인들의 편견을 비웃고 강제로 우리나라를 지배한 것에 대해 제대로 사과한 적이 없다고, 진정으로 반성하고 사과하자고 주장하는 내용이 담겨있는 만화입니다.
그래서 그런 이들이 있으니깐 일본과 친교를 다지고 좀 인간적으로 대하고.....그런 말 하려는건 아닙니다.
다만, 우리 스스로 그들을 떳떳하게 욕하자고 말하고 싶은 겁니다.
저들이 저지른 죄를, 그 시기를 겪은 분들, 위안부 할머니 같은 분들마저 아직 살아계신데 왜 지진난거가지고 저들을 놀려야됩니까.
나쁜 놈들도 피해갈 수 없는 지진이지만 한국에 대해 아무 관심없는 사람들도, 호의적인 사람들도 대지진나면 다치고 죽습니다.
그걸 축하한다고 말하는건 전략적으로도 좋지 못한 일 같습니다.
저들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받아내는 길과는 멀어지는 것 같습니다.
좀 더 현명한 방법으로, 우리가 왜 분노하는지, 우리가 왜 진심이 담긴 사과를 바라는건지, 그 메시지를 전했으면 좋겠습니다.
요새 일본 젊은이들은...우리나라가 그런 일을 당했는지, 누가 그런 나쁜 짓을 했는지 안배운답니다....
첫댓글 일본 정치인들한테만 문제가 있다? 그런 정치인들을 뽑아주는건 누구입니까? 일본이 무슨 사회주의 국가도 아니고 거기는 국민투표도 안 하나보죠? 일본의 권력도 국민으로부터 나오는건데요. 그걸 좀 알아두셨으면 합니다만.. '일본 정치인들만 나쁘고 거기 국민들은 선량하다?' 아주 저급하기 짝이 없는 말입니다. 거기 정치인들은 누가 뽑아주냐고요. 그쪽 국민들의 손으로 뽑아주는 것 아닙니까? 정치인이나 국민이나.. 다 똑같은 족속들입니다. 일본인들의 70% 이상이 독도를 지네땅이라 생각한다는 일본 여론조사는 혹시 보신 적이나 있으신지 묻고싶네요.
이명박의 은밀한 치킨집님 말씀도 일정부분 맞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본 정치인들만 나쁘고 거기 국민들은 선량하다?' 아주 저급하기 짝이 없는 말입니다.
거기 정치인들은 누가 뽑아주냐고요" 이말을 봤을때 ..우리가 아주 나쁘게 생각하는 한나라당이나 이명박찍은
사람들은 지진나서 죽어도 마땅한 사람들인가요? 저들도 우리 조중동처럼 갇혀 있을 수 있고 기득권이 득실득실
할수도 있습니다. 정치인 잘못뽑았다고 죽어도 싸네 하는 식의 감정표출은 별로 이득 될게 없을것 같습니다.
일본 교과서에 독도문제 실리죠.... 옛날에 안실렸다고...교육이 확실히 되어 있는지 의문입니다.
난 일본 많이 싫어하는데...왜....
여기서 일본편 들고있지...ㅜㅜ
아...그리고 제가 앞에 한 이야기들은 그냥 제 생각을 잘 표현하지 못한거고요..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사람이 죽었을때...
분노보다는 슬픔이 우선이 되야한다는 생각이라는 겁니다....에효....
서로서로 잘 살아야지요...
분노보다는 슬픔이 우선? 일본인들은 왜 과거에 그러지 못했을까요. 생체실험이니 학살이니 전부 다 생명을 경시하니까 그런거겠죠. 전혀 동의할 수 없는 얘기입니다.
예....
이명박의 은밀한 치킨집 님//우리나라에서 수꼴들이 역사교과서를 바꾸려는 이유가 뭘까요?
국민의식을 바꾸려하는거지요.
일본도 마찬가지입니다. 독도가 지네땅이라고 바꾸고 전쟁관련해서도 지네 나라는 잘했다는 식으로 바꾸고.
그런거를 우리정부에서 하는 것처럼 말만 뭐 항의했다 뭐했다 하지 말고 실질적으로 조치를 취하고 일본 국민에게 전달을 해서 문제가 있다는 것, 갈등이 있다는 것을 인식시키고 계속, 그래야 바뀌지요. 백날 니네 원자력발전소 잘터졌다 대지진난거 축하한다 이런다고 쟤네처럼 뻔뻔한 애들이 반성같은거 절대로 안합니다.
100에 20도 많고 한 5정도만 되도 감사할 정도겠지요 지금은.
김진명 소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에서 나오는 시나리오대로 북한과 우리나라가 연합군으로 해서 일본하고 전쟁 일으켜서 일본 개박살 나는게 저의 간절한 소원입니다.....
동의합니다
와일드카드, 당근태환, 이 두분에게는 일본인들을 계몽시킬 절호의 비책이라도 있는 모양입니다. 그렇다면 어디 말씀해보시죠. 자고로 국민들의 썩은 수준이 썩은 권력을 만들어내는 법입니다. 아직도 제국주의 근성에 찌들어있는 국민들이니 거기서 나오는 권력 또한 피차일반이겠지요. 안 그렇습니까? 일본 본토에서 '과거를 반성하자'며 주장하고 다니는 일본인들은 전부 다 왕따취급을 당한다고 하네요. 이건 알고 계시는지.
비책이 없어서 안타까운데요...ㅜㅜ 국민성 같기도 해요...독일사람들 보면....
저도 남부럽지않게 ..ㅋㅋ 일본 시러하는데...우리가 저렇게 플랜카드로 표현할 문제는 아니라고 봐요...
반대로 생각해도 어이없잖아요....
이명박의 은밀한 치킨집님//그러면 가카를 뽑고 딴나라당을 거대여당 만들어주는 우리나라 국민들은 무슨 친일파 떠받들어주고 의인은 배척하는 그런 썩은 국민들입니까? 왜 말씀을 그런식으로밖에 못하십니까. 제 말이나 와일드카드님말이 일본 대지진난거 불쌍한데 왜 욕하냐, 이런 말 하는 것처럼 보이십니까?
네 썩은 국민들이라 할렵니다. 정치인들의 수준은 국민들의 수준과도 비례하는 것이니깐요. '반값등록금' '주가3천' '7.4.7'등 이런 터무니없는 공약들에 획가닥 넘어가 기호 2번에 도장 박아준 한심한 국민들이라 할렵니다. 가짜 경제대통령에 낚인 한심한 국민들이라 하려고요. 지역주의에 찌들어사는 경상도 사람들도 싸그리 포함해서요. 왜요, 잘못된 생각입니까?
네, 그렇게 싸그리 몰아서 생각하는거 잘못된 겁니다.
진정 썩은 국민들은 반성할줄도 모르는 국민입니다.
아직 우리나라에도 반성 못하는 사람들, 자기가 잘한 줄 알고 있는 사람들 아직도 너무 많습니다.
하지만 반성하고 바꾸려는 사람들이 무척 많습니다.
정말 제대로 알리고, 바꾸려고 정말 모든 노력을 다 했는데 저들 국민이 그게 뭐가 문제냐, 그런 식으로 나올때, 그때 저는 일본에 지진나도 잘됐다, 이렇게 말할렵니다.
반성하고 바꾸려는 사람들의 존재를 일절 부정하는 것은 아니나 과연 그런 사람들의 비율이 얼마나 될까요. 전체가 100이라면 그중에 한 30은 될까요? 20만 되도 감지덕지할 일입니다만.. 어쨌든 아직도 조중동을 맹신하고 방송을 맹신하고 가짜 경제대통령 이명박을 맹신하는 자들이 많다는 현실에 그저 개탄할 따름입니다.
100에 20도 많고 한 5정도만 되도 감사할 정도겠지요 지금은.
우리 국민들이 가장 민감해하는 독도문제, 역사문제를 다시 건드려 대지진 정국을 돌파하고자 했던 저들입니다. 저들의 국민들은 거기에 동조 안했는줄 아십니까? 작금에 일본에서 벌어지고 있는 '반한류시위' 더 나아가 '반한시위' 이런 것들을 보고도 일본인에 희망을 갖습니까? 오지랖을 보이면 그에 상응하는 무언가로 돌아올줄 알았다고요? 만약 그렇다면 천만에 말씀들을 하고 계신겁니다. 심심할때마다 우리 국민정서 건드리는게 저들의 취미인데 어떻게 인간적인 대응을 할 수가 있겠느냐는 말입니다. 대지진 정국 이후 3월 말과 4월 말, 두 차례에 걸쳐 일본측이 독도문제, 역사문제를 다시 건드리고 나오자 성금모금했던 국민들 중
대다수가 후회했다죠? 저들은 반성에 대한 의지는 커녕 반성에 대한 자세조차 안 되어있는 겁니다. 가장 안타까운게 뭔지 아십니까? 바로 위안부문제죠. 그 할머니분들 다 돌아가시면 누가 대신 지속적으로 목소리를 내줄 수 있을까요. 정치인들이? 개코가 웃을 일이죠.
그럼 살아계실때 그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최대한의 노력을 해야되는게 마땅한데 지금 정부는 아무것도 안하고 있습니다. 그게 제일 시급하고 중요한 문제지 일본 지진 잘났다, 이렇게 한다고 해서 저들중에 우리가 독도문제, 식민지지배 잘못했다 이럴 인간 아무도 없을겁니다.
일단 ...이명박의 은밀한 치킨집님 제가 일본 정치인들이나 일본의 나쁜 국민성을 옹호하는게 아닙니다.
전 저희에 행동(대지진 플래카드)이 잘 못 된것 같다고 생각하는 겁니다. 이건...음..
우리가 싫어하는 특정 일본인한테 외친것이 아니라....일본인 전체에게 외친꼴이라는 겁니다.
TV 생중계는 불특정 다수니까요... 정말 부모를 잃고.. 자식을 잃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잃은 사람들이
한둘이 아닙니다. 물론 제가 이명박의 은밀한 치킨집님 처럼 일본분위기를 잘 아는 것은 아닙니다만...
인간된 도리로 저런 표현은 문제가 있는것 같다 이런 뜻입니다. 뭐 전체 일본인들을 인간으로 안보신다면
어쩔수 없겠지만요
아니 뭐 우리가 처음부터 꼬시다며 배꼽잡고 대뜸 포복절도부터 했나요? 대지진 터지고 첫 1~2주간은 성금걷기, 구호물품 기증이 열풍을 불때였습니다. 오죽하면 ARS로도 모금이 가능했을 정도니깐 말이죠. 그런데 3월말에 또 터진거죠. 저들이 다시한번 독도문제, 역사문제를 갖고 치고 나온 겁니다. 우리 국민들의 성금전달과 구호물품 지원에 조금이라도 감명을 받았고 단 1%라도 감사의 뜻이 있었다면 왜 대지진 한달도 안 되서 그런 문제를 치고 나온 걸까요? 뻔하지요. 대지진으로 혼란에 빠진 국민정서를 추스리고 국민여론을 환기시키고자, 나아가 국민들을 재결집시키고자 그런겁니다. 그렇게 하면 따라올 국민이 적지 않을 것이라는 판
판단 하에 말입니다.
전후 사죄나 이후 전범국 일본 독일의 차이를 살펴 보지요.
독일은 피해국이던 유태인들이 이의를 제기할 필요조차 없는
정확한 실상을 통해 과오를 인정하며 그들 스스로가
공소시효없는 전범자 착결을 시행합니다.
아데바요르인가 ?? 대통령은 친히 전쟁으로 희생된이들이나 수용소등을 찾아
무릅을 꿇고 눈물로 용서를 구합니다.
다수당의 연정제 국가이지만 나치를 옹호하거나 찬동하는 정치인은
당은 고사하고 정치인이 부르짖는것은 꿈도 못 꿉니다.
일본은??????
쓸 필요가 잇을까요 위와 비교만 해보시면......
http://kayros.blog.me/100132257125
일본은 독일이랑 비교할 가치가 없지요 -_-
왜 일본이랑 독일이랑 비교할 가치가 없나요? 말 같은 소리를 좀 하세요. 일본인들이 과거에 벌인 만행들도 독일인들이 벌인 그것에 못지않게 악랄하다 못해 악랄함이 아주 철철 넘쳐흐르는구만요.
치킨님 당근씨가 말하는것은 비교조차 할수 없도록 일본이 나쁘다는 말이지요
이명박의 은밀한 치킨집님 당근태환님은 ...독일인들이 훌륭하다는 뜻같아요..
두 국가의 이런 반대적인 정치가 설수잇는 이유는 국민정서 아닐까요??
다만 .....
외교적 수사 라는게 잇지요. 적절치는 않습니다.
속으로 한없이 고소해도 말입니다 ㅋ
거듭 수양이 부족해서 ....... 죄송합니다
lennon님//속으로 고소한거야 우리나라가 당한거 생각하면 정서적으로 당연한 거지요.
당근님 ㄳ ^^
이명박의 은밀한 치킨님//눈에 색안경좀 그만 끼고 보세요. 일본이 저지른 짓이 독일보다 못해서 비교할 가치가 없다는게 아니라 그들으 전후처리. 사과를 말한거잖아요.
차라리 일제의 만행을 공격하는 플랜카드를 걸었다면 박수를 쳐줬겠지만,,
대지진 축하는 너무 1차원적이에요. 우리가 갖고 있는 일본에 대한 분노는.. 대지진을 고소해하는 속마음과는 비교할 수 없이 더 크고 깊어요. 왜 그 분노를 그렇게 가볍고 1차원적인 방식으로 표출하나요? 그 치기어림이 아쉬워요
봄봄님말씀에 백번 동감합니다. 제 말 백마디랑은 비교할 수 없는 아주 핵심을 찌르는 말씀이시네요.
우리가 처음부터 대지진을 고소해했냐는 말입니다. 아니잖습니까. 첫 1~2주 동안엔 성금도 걷고 구호물자도 기증받아서 갖다 줄 건 다 갖다 줬잖아요. 그런데 불과 3주도 안 되서, 3월 말에 독도문제와 역사왜곡 교과서 편찬문제를 들고 나와 우리 국민들을 건드리는 가증스러운 짓을 벌입니다. 우리의 지원에 대해 감사함은 커녕 오히려 실컷 비웃기만 했다는 얘기가 아니면 뭐겠냐는겁니다. 재난에 고통받는 국민들이요? 오히려 재난정국을 이용해 국민여론 환기시키고 '반한'이라는 이름 하에 국민들 똘똘 뭉치게했죠. 이런 놈들에게는 논리적인 대응을 할 시간조차 아까운 겁니다.
요새 일본 젊은이들은...우리나라가 그런 일을 당했는지, 누가 그런 나쁜 짓을 했는지 안배운답니다....
/배웁니다. 도쿄조선족대학살등 배울거 다 배웁니다. 어떻게 제가 아냐고요? 일본에서 공부하고 왔거든요.
그들은 그들의 만행을 인정하고 싶지 않아서 역사를 부인하는겁니다.
그 배경에는 일왕이 있구요.. 저도 일본 대지진 축하 플랜카드를 옹호하진 않습니다만 굳이 욕할필요도 없다고 봅니다.
축구경기"장"에서 흔히 있는일이거든요..
아웃 오브 포커스님//앗 귀중한 조언 감사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저들의 어떤 만행에 배우는지, 어떤 특정 교과서인지 전체 교과서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내용이신지 아시는만큼 가르쳐주시면 좀 더 저들에 대해 분석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독일과 일본의 전후 국민들 교육이나 처리 행동은 그차이가 상상을 초월하지요.
그건 무얼 말할까요??
진심과 진정 그리고 형식적 차이 아닐까요??
욕할 필요는 없죠...^^ 니맘내맘이니까요...ㅋ (앗 여기서 니맘내맘은 서로 맘이 통했다고요.....ㅠㅠ 이런거 써야 오해가 없을듯..ㅜㅜ)
당근태환 / http://ameblo.jp/myaimistrue/entry-10442945739.html
関東大震災直後の朝鮮人虐殺は 小学校から高校までの社会科教科書にすべて記述されている」
관동 대지진직후의 조선인학살은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사회교과서에 전부 기록되어있다.
태환님. 이건 교과서에 안나와도 구글검색에도 나옵니다. 그들이 모를리가 없죠.
제 일본친구중 한국 관심있는 애들은 다 압니다. 한국역사를 어느정도 아냐면 박정희의 친일, 베트남전의 한국인 만행 이명박의 출생지가 오사카출신에 현대사장이었다는거 까지 알더군요.(일부내용은 블로그에도 나옵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다 알면서 묵인하는게 일본사회입니다. 살아본 경험입니다
블로그 내용중
こんなこと授業で教える必要はまったくありません。
이런일을 수업에서 가르칠필요 절대 없습니다라고 나오네요..
배경에 일왕이 있다라는 제말에 귀를 기울여주세요. 일왕을 배경과 같이 분석하신다면 충분히 일본에대해 파악하시리라 봅니다.
모든걸 알면서 묵인하는 일본사회.... 그거 섬뜩하네요.
굳이 플랜카드에 대해 욕할필요도 없다고 본다, 저도 동감합니다. 우리가 그걸 욕할 필요까지는 없는 일입니다. 단지, 우리의 분노를 헛되이 낭비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동정을 헛되이 낭비하는 것 또한 좋지 않습니다. 일본은 절대로 동정할만한 대상이 아니라는데 무게를 두고 싶습니다. 여러 의견 잘 들었습니다. 저도 생각을 한번 추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네 저도요....10시 44분 가량 부터 잠시 일본 편든거....고해성사좀 다녀와야겠습니다..ㅠㅠ
와일드카드님이 일본을 편들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단지 대응방식에 있어서의 시각차이라 하겠지요.
이명박의 은밀한 치킨집 // 제가 댓글 달면서 ... 이명박의 은밀한 치킨집님 의견 들으면서...혼자 생각한건데.....옳은 일에는 쉽게 편들어 줄수 있는데...
이건 우리가 잘한일이라고는 생각은 안드는데.... 왜 내가 여기서 일본 방어를 해주고 있어야 하지...이런 생각이...ㅋㅋㅋ 시각의 차이가 맞는것 같습니다.
이명박의 은밀한 치킨집님 마음이나 저의 마음이나...일본싫어 하는건 똑같겠지요....^^
반띵님.. 여기서 김홍도의 이름을 거론하시는 건 좀 오버하신 것 같습니다. 해석이 지나치십니다.
일본의 자연재해는 다 조상들의 업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