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기사에 역세권 울산역~굴화까지 BRT노선을 설치하고 대규모 환승시설을 만든다고 하는데요
BRT가 만들어질려면 버스전용노선이 만들어져야 할건데.. 지금 굴화에서 언양간도로를 보면 왕복4차선정도 되는것 같은데
기존도로에 버스 전용차선을 만들지는 않을거 같더군요.. KM당 100억정도 든다고 하니깐.. 그럼 새로 도로에 차선을
만드나요?
그리고 대규모 환승센타를 만든다고 하는데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그냥 버스정류장 수준인지 아니면 편의 시설이 같이 들어오는지도
궁금하구.. BRT가 2010년말까지 굴화까지 만들어진다고 하는데 인근지역 강변그린빌이나 굴화월드 굴화주공에 영향을 많이 줄지도
궁금하네요.. BRT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글을 올립니다.
BRT가 어떤식으로 울산에 생기는지.. 그에 따른 상권이나 인근지역 부동산에 영향이 어떻게 변할지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첫댓글 간선급행버스체계에대하여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교통연구원(KOTI)에 의뢰한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용역(‘09.4월~’10.4월)에 대해 내실 있고 완성도 높은 과업 수행을 위해 전문가, 시의회, 시민단체, 관련기관, 언론, 연구원 등 총 12명으로 자문위원회를 구성하여 교통현황 및 전망, 간선급행버스체계(BRT) 특징 및 도입사례, 가로별 적정 대중교통수단 선정 방안 등 지금까지 용역기관에서 검토한 기본적인 내용과 향후 진행방향을 논의한다고 한후 이후 다른 소식을 듣지못했습니다.
하지만 간선급행버스체계(BRT - Bus Rapid Transit)는 전용차량, 전용차로, 환승시설, 우선 통행 등의 시설을 갖추어 급행으로 운행하는 새로운 버스교통시스템이라고 하니 그냥 버스정류장 수준은 아닌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