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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은 여기 링크를...
http://www.twcenter.net/forums/showthread.php?t=78904
해석은 자체로 되는것만 쓱슥 해봤습니다.물론 의역으로..-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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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aissance Total War 2.0(르네상스모드 2.0)
A list of the features in this mod;(이 모드의 특징)
Campaign:(먼저 캠페인에서)
This mod uses Sb2ean's added regions campaign, you can read about it here... (Sb2ean's added regions campaign이라는 맵을 ?㎢芽求?.제가 해본결과 도시가 추가 된 맵입니다)
http://www.twcenter.net/forums/downl...o=file&id=1084
This mod uses Darth Vader's Campaign ai, and diplomacy.(외교와 캠페인 AI 에는 다쓰베이더님의 모드를 ?㎧윱求?)
features a brand new faction, the teutonic order, with new units made by Zephrelial.
(Zephrelial님이 만든 새 팩션 teutonic order튜튼기사단 이 특징으로 추가 되었고 새로운 유닛들도 추가되었습니다)
The mongols and timurids are now fully playable factions, and they do not have their Invasion event.
(몽골과 티무르가 모두 플레이 가능한 팩션으로 되어있고, 때문에 이들의 침략이벤트는 발생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The starting year is 1493, and all factions have been repositioned to their historical starting positions of the 15th century.
(처음 시작연도는 1493년이며, 모든 팩션의 위치가 15c 역사적 고증대로 시작위치를 다시 잡아주었습니다)
All historical events will match the timeline of 1493 and so on.
(모든 역사적 이벤트는 1493년 추세 에 맞추어져 잇습니다)
All gunpowder units, elite units, and late era units and technologies are available right on the first turn.
(모든 화약유닛과 엘리트 유닛,그리고 후기 유닛과 기술들이 바로 첫 턴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The following units have been disabled;
(다음과 같은 유닛은 폐기되었습니다)
ALL spear militia, peasant archers, crossbow militia, peasant crossbowmen, peasants, javelin infantry, mediocre horse archers
(모든 민병창병, 농군활꾼, 민병석궁병, 농군 석궁병, 농군들, 투창보병, 일반적인 기마궁병들,)
and archers, naptha throwers(naffutun), feudal knights, dismounted feudal knights, ALL elephants, and many other types of
(그리고 궁병들, 나프타 투척병, 봉건 기사들, 말에서 내린 봉건 기사들, 모든 곡사마, 그리고 다른 타입의 모든
pathetic units that can't accomplish anything in battle, or that were not seen in the renaissance.
(형편없는 유닛들- 전쟁터에서 쓸모없는- 혹은 -르네상스시대에 없었던 유닛들)
Renamed many many units to match with the renaissance.
(아주 맣은 유닛들이 르네상스시대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Renamed the following factions;
(팩션의 이름을 다시 조정하였습니다)
Mongols= The Golden Horde (몽골 - 금金 제국)
Timurids= The Empire of Tamerlane (티무르 - 티무르 제국)
Egypt= The Kingdom of the Mamelukes (이집트 - 마무루크 왕조)
Turks= The Ottoman Empire (투르크 - 오스만 제국)
Holy Roman Empire= The Empire (as in Reich) (신성로마제국 - 제국 - 독일어로 변환)
Spain= Castile-Leonise (스페인 -카스티야 Leonise-해석불가-ㅅ-)- 카스티양 왕국정도 인듯
Russia= Republic of Novgorod (노브고르트 공화국)
Venice= Republic of Venice (베니스 공화국)
Milan= Republic of Genoa (제노아 공화국)
These are their historical names for the 15th century.
(이 이름들은 15c의 역사적 이름들입니다.)
Also made dismounted gothic knights recruitable.
(또한 말에서 내인 고딕 기사들 고용이 가능합니다)
unit recruitment builds up very very fast, and you can build 6 units per turn. No more waiting an hour before you have a full stack,
(유닛 고용 빌드업이 매우매우 빠르고 한턴에 6유닛까지 고용할수 있습니다. 더이상 풀스택을 만들려고 한시간이나 기다릴 필요 없습니다.)
there will be tons of battles in the campaign.
(수많은 전쟁이 캠페인에서 일어날것입니다)
No more rebelling characters and captains, this has been disabled.
(더이상 반란을 일으키는 캐릭터나 대장은 없을것입니다. 이것을 폐기 시켰습니다)
Added very high happiness and law bonuses to settlements, so more than likely you will never face revolts or riots.
(또한 매우 높은 행복도와 준법률 보너스를 추가시켰으므로 당신은 거의 폭동이나 소요를 겪지 않을것입니다)
All large towns and castles, have been upgraded to fortresses, and large cities.
(모든 대촌락이나 성을 요새나 대도시로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All towns and wooden castles have been upgraded to castles and large towns.
(모든 촌락들이나 나무성들을 성이나 대촌락으로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Increased population levels by a lot.
(인구증가율을 많이 높였습니다)
Remade ALL rebel spawn armies, for now on no more rebels with spears and peasants, they will now have knights, gunpowder, pikemen, etc..
(반란군들이 소유하는 군대들을 모두 다시 만들었습니다.- 지금부터는 반란군들이 창병이나 농군들은 없고, 기사나 총병,파이크병사들등으로 구성될것입니다)
Redid ALL starting armies for rebels, and factions, they all now start with elite units, knights, gunpowder, etc..
(모든 처음 시작하는 반란군과 팩션들의 군대들도 기사나 총병같은 엘리트 유닛들로 재구성됐습니다)
There are some more changes as well, but these are the main ones.
(이밖에도 몇몇 변화를 준것이 있지만 위에서 말한것들이 주요한 변화내용입니다.)
BATTLE:(전투 측면에서는...)
This mod uses Darth Vader's battle formations, battle ai, and battle physics/system. You can read about it here...
(이 모드는 다스베이더님의 전투 포메이션과 전투 인공지능과 전투 물리시스템을 사용하였습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아래링크로 알아볼수 있습니다)
http://www.twcenter.net/forums/downl...o=file&id=1020
Only read the BATTLE changes, it does not use his campaign or recruitment settings.
(오직 전투측면에서의 변화에서만 다쓰베이더님의 모드를 ?㎱뻣? 캠페인이나 고용세팅에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Yes however, it does use his campaign ai and diplomacy.
(그러나 그의 캠페인 일부와 외교 인공지능은 사용하였습니다)
Basically what Darth Vader's Battle physics does, is makes battles more realistic, last longer, battle animations look more
(기본적으로 다쓰베이더님의 전투 물리시스템은은 전투를 더 실감나게 해주고 더 오래 지속하게 해주고, 전투 동작이 더 잔인하게
ferocious, cavalry charges more realistic, revamps the projectiles/missiles, etc..
보이게 해주며, 마상돌격이 좀더 실감나게 해주고, 미사일이나 투사체등을 혁신시켜줍니다)
CHANGES FROM RENAISSANCE 1.1 :(1.1버젼과의 차이)
Now uses the added regions campaign map by Sb2ean.(이번엔 Sb2ean님이 많든 캠페인 지도를 사용하였습니다)
Fixed the teutonic order bug.(튜튼 기사단의 버그를 고쳤습니다)
Now uses Modswitcher.(이제 모드 변환기 -medmanager-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INSTALLATION:(설치시...)
Extract the files into your medieval 2 total war folder.(미디블2 토탈워 폴더에 파일 압축을 푸세요)
Not you data folder, just the medieval 2 total war folder.(data 폴더가 아니라 미디블2토탈워 폴더 입니다)
You will now have a seperate mod folder, called "Renaissance",(이제 르네상스라고 써있는 분리된 모드폴더가 생겼을겁니다)
use the renaissance.bat to run the mod. (renaissance.bat이란 파일을 써서 모드를 구동시키세요)
설치는 그냥 미디블2폴더에 압축푸시면 르네상스 란 폴더와 renaissance.bat, renaissance.cfg 가 생깁니다.
renaissance.bat을 클릭해주신 다음 모드관리기 medmanager로 모드 추가하시고 플레이 하면 고고씽입니다.
If you have any problems or questions notify me immediately.
(그래도 문제가 있다면 저한테 후딱 알려주세요)--제가 아니라 요거 많든 사람입니다.-- 번역자 절대 아닙니다.-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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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실력으로 나마 번역을 해보았습니다. 오역도 있을것 같은데 잘 해결하시고요,
백번 설명하는 것보다 한번 보는게 낫겠죠. 고래서~ 플레이 사진 첨부합니다. 재밌게들 하세요.
이 모드에서 절 가장 흥분시켰던 점은 튜튼기사단이라는 새로운 팩션이 생겼다는 것 보다는
바로~!!!!
왕이 뚜.벅.이.라는 사실~ 왕이 말을 타고 다니질 않습니다,물론 장군들은 두말할것도 없이...-ㅅ- 허나 기마병은 존재한다는거;;
왕이 말살돈이 없었던 걸까요;; 아님 청렴한 걸까요..;;
아 그리고 장군,리더들 얼굴또한 패치되었습니다.. 핸섬하게...-ㅅ-
(요건 까페스샷게시판에 있더군요. 잠시 도용좀 하겠습니다;;)
( 무단도용 죄송합니다;;)
첫댓글 윽...엑박의 압뷁이...
사진 수정하였습니다.
와! 너무 자세한 설명감사드리고 수고하셧습니다...그리고 어차피 제스샷은 오픈소스임돠 ㅎ
수고하셨습니다...^.^ 상당히 끌리는 모드인데요?
음... 뚜벅이... ㅋㅋㅋ
1.1패치 한뒤 깔아야 하나요?
어이 없는 골든호드.ㅋㅋㅋ
대박모드이군요... 근데 1493년 시작이면 끝나는 연도가 1530년?
유닛스킨바뀌었나요?
흠 튜토닉 팩션은 왜 추가가 안될까요...다른 팩션은 위에 설명대로 이름이 바뀌었는데
으음 골든호드 금제국이라고 아니까 중국에 금나라가 연상되네요 아무래도 황금부대로 번역하는게 나을듯싶네요
스페인은 카스티야-레온왕국이네요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금장한국을 뜻하는 겁니다. 그리고 이 모드는 내정은 잊어도 됩니다. 되는대로 찍어서 이동력 만빵으로 막 보내면 됩니다. 스페인 잠깐 해 봤는데 테르시오 장창병이 없어서 슬펐습니다.
ㅇ.ㅇ;; 왠지 이모드가 별로 안끌리는 이유는... 전 막찍어내서 막싸우는걸 별로 안좋아해서 ㅋㅋ 이동력증가나 0턴 또는 슬롯수 증가등은 사용안함... ㅋ 머 개인취향이니깐요.. 내정해서 조금씩 모이는돈으로 병력모으고 건물짓고 어디다 돈쓸지 구상하고 돈없으면 어쩔수 없이 병력 해산도 하고 ㅎ 급하면 농민병도 뽑아쓰는재미가 < 머 100턴이 넘어가도 땅 10개도 안가지고 있을때가 수두록하지만 ㅎㅎ>
캠페인 선택에서 스타트 누르니까 멈추는데요... 어떻게 하죠?
금제국이 아니라 킵차크한국 일껍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비잔틴 제국이 없어서 아쉽..
이거 1.0 용인가요?? 아님 1.1 용인가요?? 아님 둘다 되는건가요??
이거 사용하고 커스텀에서 돌리니까 튜튼 팩션은 유닛 투명하게 나오네요... 혹시 해결법 아시는분 조언을 ㅠㅠ
질문이 많이 올라오셨군요..;;먼저 아마1.1 용일겁니다. 음 그리고 유닛스킨 몇몇은 저도 투명(하얗게)나오더군요. 그리고 스타트 누르시면 멈추는건 로딩이 좀 걸리기 때문일겁니다.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스타트 됩니다. 튜토님 팩션추가가 안되는건 저두 잘;;; 전 잘되던데요;;
아 이거 유닛들 안보이니까 진짜 미치겠네요 게임을 진행할수가 없습니다. 한두개가 그래야죠
저는 튜튼 팩션유닛 잘 나오는데....-_-
저는 백지상태에서 이것만 설치하고 있습니다 재밌네요 ㅎㅎ
유닛 문제는 [io] file_first 라고, 르네상스.cfg파일 안에 입력해 주시고 모델 파일들을 르네상스 data 폴더에서 원본 data폴더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스타트하니까 튕기는군요 화면이 3분의2정도 크기로 무슨 에러매시지같은것이 뜨네요. 한 1분기다렸는데 -ㅅ-.. 그 이상
renaissance.bat, renaissance.cfg 가 안보여요.
..다운받을 파일없는대;;...
금제국이 뭡니까 대체..ㅣㅣ 와 몽고 애들 역시 또 중국꺼로 만들어 버리네요... 빠른수정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