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 총재, 2023년 세계 경제 성장 전망 안정적 유지 전망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1/13/imf-chief-sees-2023-global-growth-forecast-holding-steady
IMF 총재, 2023년 세계 경제 성장 전망 안정적 유지 전망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는 2023년이 세계 경제에 또 다른 "힘든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가 2022년 10월 3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회의에서 연설하고 있다. [Ahmed Yosri/Reuters]
2023년 1월 13일에 게시됨2023년 1월 13일
국제통화기금(IMF)이 2023년 2.7% 성장 전망치를 하향 조정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IMF 총재가 말했다.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는 2023년은 세계 경제에 또 다른 "어려운 해"가 될 것이며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완강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그녀는 예상치 못한 발전을 제외하고 작년과 같은 연속적인 강등을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중국, 경제 회생 위해 '힘든 노력' 촉구목록 2/4할랄 경제가 급성장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4개 중 3개 목록싱가포르 경제, 2022년 3.8% 성장으로 예측 상회목록 4/4세계 경제가 경기 침체에 '위험하게 근접': 세계 은행목록의 끝
그녀는 워싱턴 DC에 있는 IMF 본부에서 기자들에게 "2023년에도 성장이 계속 둔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더 긍정적인 부분은 노동 시장의 탄력성에 있습니다. 사람이 고용되어 있는 한 물가가 비싸도 사람은 쓰고…
그녀는 IMF가 어떤 중요한 등급 하락도 기대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좋은 소식입니다."
Georgieva는 IMF가 세계 경제 성장의 둔화가 '23년 말에서 '24년으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Georgieva는 또한 이전에 세계 성장의 약 35~40%를 기여했지만 작년에 "실망스러운" 결과를 보인 중국이 2023년 중반부터 다시 한 번 세계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많은 희망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베이징이 진로를 바꾸지 않고 제로 코비드 정책을 되돌리려 는 계획을 고수하는 데 달려 있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세계 최대 경제국인 미국이 연착륙할 가능성이 높으며 기술적 경기침체에 들어간다면 가벼운 경기침체만 겪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Georgieva는 중대한 기후 변화, 주요 사이버 공격 또는 예를 들어 핵무기 사용을 통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 확대 위험을 포함하여 큰 불확실성이 남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우리는 이제 더 충격에 취약한 세상에 있으며 우리가 생각조차 하지 않는 위험 전환이 있을 수 있다는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게 지난 몇 년간의 요점입니다. 상상할 수 없는 일이 두 번 일어났습니다.”
그녀는 브라질, 페루 및 기타 국가에서 증가하는 사회 불안에 대한 우려를 언급했으며 긴축 금융 조건의 영향이 여전히 불분명하다고 말했습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아메리카 커버리지 뉴스레터
미국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 등 중요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완고하며 중앙은행은 물가 안정을 위해 계속 압박을 가해야 한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출처 : 로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