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짝사랑’이 ‘치즈인더트랩’, ‘응답하라 1998’, ‘육룡이 나르샤’ 제치고 단숨에
다운로드 2위 등극, 고퀄리티 웹드라마의 돌풍을 예고했다.
‘고품격 짝사랑’이 곰TV 드라마 다운로드 차트에서 드라마 ‘응답하라 1998’, ‘치즈인더트랩’, ‘육룡이 나르샤’ 등을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
재생수 1억 2천만뷰를 넘어서며 중국 대륙을 뒤흔든 ‘고품격 짝사랑'(주연 정일우, 진세연/ 연출 지영수/ 극본 신유담/ 제작 김종학 프로덕션, 소후닷컴)이 국내에서도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가운데 곰 TV 드라마 다운로드 순위에서 2위를 차지해 뜨거운 화제를 입증했다. 특히, 쟁쟁한 3사 공중파 드라마는 물론이고, 화제 속의 방영되는 케이블 드라마를 제치고 차지한 자리여서 이목을 집중시킨다.
곰 TV 유료 드라마 다운로드 순위에 따르면 ‘리멤버–아들의 전쟁’에 이어 ‘고품격 짝사랑’이 2~3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곰 TV 다운로드 종합 차트에서도 영화 ‘내부자들’과 ‘검은 사제들’에 이어 상위권에 랭크되며 온라인 내에 큰 화제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더욱이 ‘고품격 짝사랑’은 중국에서 재생수 1억 2천만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과시하고 있는 상황이라 한-중 두 나라를 넘나들며 웹 드라마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네티즌들은 “지상파 드라마를 뛰어넘는 고퀄리티 웹 드라마인 듯! “완전 재미있음. 1화 보고 계속 정주행 중~”, “조연 내지는 카메오로 출연하는 사람들까지 화려해서 볼 맛 남! OST까지 맛깔나고 짱잼임!”, “빨리빨리 다음 회 공개했으면”, “정일우는 망가져도 귀여워~ 질척이는 코믹 연기도 완전 웃김!” 등 작품 자체에 대한 호평과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에 대해 ‘고품격 짝사랑’을 제작한 김종학 프로덕션 측은 “처음으로 시도하는 웹 드라마라서 걱정이 많았던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중국에 이어 한국에서도 반응이 좋아 만족하고 있다. 웹드의 한계를 뛰어넘는 작품을 만들어 주신 지영수 감독님과 신유담 작가님, 정일우, 진세연 등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을 펼친 배우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향후 ‘고품격 짝사랑’에 이어서 지상파 드라마를 능가하는 고퀼리티 웹드를 추가적으로 공개해서 웹드 시장을 넓혀 나가겠다.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정일우와 진세연의 코믹 달달 케미가 돋보이는 '고품격 짝사랑'은 총 20부작으로 국내 케이블 VOD, 네이버 N스토어, 곰티비, 티빙, 웹하드, 씨네폭스, 맥스무비 등 각종 사이트와 3사(SK, KT, LG) IPTV를 통해 화제 속에 공개되고 있다.
인터넷뉴스팀 ynnews@yeongnam.com
첫댓글 일반 공중파 케이블티비를 그냥 제껴버리시는... 세연누나의 영향도 있겠지만 일우형의 영향도 무시 못하겠죠...
중국만큼이나 대박치기를 ~ ^^
오~정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