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난 이름의 도자기 조형물: 골동품 둥근 망치병 奇怪名字的瓷器造型:圆棒槌瓶
망치병 조형물은 강희 때 타버린 신기형이다.몽둥이채 병 모양 때문에 옛날 빨래할 때 쓰던방망이로 이름 지어진 것을 보면 예술은 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생활의 미적 감각보다 더 높다.
방망이병은 딱딱한 방망이 병, 네모난 방망이 병으로 나뉜다.연질 방망이 병.
방망이병 분류
강봉망치병, 일명 원통망치병목덜미둥글게 접는 어깨, 원통 모양의 긴 배, 발을 동이고 밑부분은 평절식 2층대로 한다.키는 약 70㎝, 키는 10여㎝에 불과하다.기복은 높낮이와 굵기의 구분이 있다.큰 복부인 경우, 기형은 장엄하고 높이가 약 40센티미터이며, 가는 복부인 경우, 기형이다.수려하다.
네모난 방망이 병, 삐죽삐죽, 짧은 목, 평평함.어깨가 약간 접혀 있고, 몸이 4통형이고, 긴 네모난 윗배의 윗부분이다.폭이 넓고 아랫부분은 약간 좁으며 밑바닥은 네모난 발이 있고 밑바닥은 오목하게 유약을 넣는다.현대에는 네모난 병이라고 한다. 청화기와 삼색기가 있다.
부드러운 방망이병은 단단한 방망이 병과 상이 있다.대게 말하자면, 특지 옹정 초기에 소제된 일종의기형, 조형물이 강봉채 병보다 단단하지 않고, 입 밖으로 사치스러우며, 목 졸라매고, 어깨가 빠지고, 직통형 배, 아랫배가 약간 나오고, 발끝이 반들반들하다.푸른 꽃, 오채 자주 볼 수 있어.청광서 및 민국시대 방봉채병의 모조품은 비교적 많이 보이나, 태체는 비교적 무겁고, 입가는 비교적 얇고, 또 그렇지 않다.단정히 하다.
청정 망치병 조형 특징
강희 초기의 망치병강희 중기 이후 방망이병 기형 추세가늘고 길게는 옹정시대 때 방망이병과 구별하기 위해 딱딱한 방망이병이라는 이름이 붙었다.흔히 볼 수 있는 품종은 청화, 오채, 사람, 금박, 오채개광이다.
청화 '빨간살롱' 그림봉채병
청화 '빨간불에 전해' 그림봉채 병, 청강희, 높이 45.3cm, 구경 133. 3cm, 지름 14.7cm기태체는 단단하고, 태질은 치밀하며, 청록색과 청록색이 아름다우며, 새하얀 유약과 선명한 색채의 대비를 이룬다.
병 쟁반 아가리, 짧은 목덜미, 풍성한 어깨, 긴 곧은 길이복, 족속. 온 몸에 푸른 꽃으로 장식한다.입가에 세모 무늬를, 목에 여의의 무늬를 그려줘.복부에 전설을 그리다.화면 속 인물은 수 양제의 중신 양소로, 뒤에 서서 노래하는 두 기생이 있는데, 그 중 한 사람은 홍일점 여장릉이다.화. 그녀는 참배하러 온 이경의 재능을 흠모하여, 밤에도 함께 화살에 쏘이게 하였다.이분도 도망가서 부부가 되었고, 이건의 공훈을 도우며 사업을 시작했다.이 고사를 혜안식영웅이라고도 한다.
청강희 파란 유약을 뿌린 금빛 연꽃무늬 봉채병
강희살람유금감는연문봉채병은 높이가 44.7cm, 구경 12.5cm, 족경 13.6cm이다.병 쟁반 입구와 곧은 목, 어깨와 통형 복부, 그리고 발을 동여매며기외벽에 온통 푸른 유약을 뿌려 금빛 문양을 입히고, 목에는 쌍룡의 구슬무늬를, 어깨에는 금지개광 안에 꽃무늬를, 배에는 연꽃무늬를, 정강이에 연판무늬를 입혔다.
살람유약은 금을 입힌 연꽃무늬 방망이병은 태가 얇고 가늘며, 유약이 깊고 소박하며, 금채옹은 화려하고 웅장한 느낌을 주며, 무늬가 촘촘하지만 정연하게 배치되어 강희조의 대표적인 기물이다.
청강희 청화야연 복숭아 이원 그림봉채병
청화야연 복숭아 이원도봉채병은 높이가 44㎝, 구경 12.7㎝, 족경은 11.8㎝다.기는 옛날의 빨래를 하는 방망이로 인해 붙여진 이름이다.병 세례와 곧은 목과 풍성한 어깨와 긴 통과 긴 배와 발을 둘렀으며복부통경청화회(宴景靑花)의 《야연도리원도(夜宴都李園圖)》에, 외저청화쌍환내서(外双靑花雙圈內書)인 '대명성화년제(大明成化制)' 6자쌍행위탁금(
도자기는 당나라 시인 이백의 산문인 '춘야연 제종도 이원서'에서 따온 것으로, 이백과 형제가 춘제 도오가 만개할 때 모이는 복숭아 이원의 풍경을 그린 작품이다.명월이 높이 걸려 있고, 야경을 그윽하게 감상하며, 천륜의 즐거운 일을 이야기하고 술을 마시며 시를 짓는다.청화 해서 이백(李白) '춘야연 제수도가원서(王夜宴诸)'에 '목석거(木石居)' 도장을 찍었다.
옅은 청화로 무늬를 그리는 것을 '청화(靑花)'라고 하는데, 이 장식 기법은 명대에 시작돼 청대 강희 옹정 건륭지광(健隆地)이 유행했다.
담백한 푸른 꽃으로 그려진 이 병은 화려하지는 않지만 고풍스럽고 우아한 문인의 풍격을 잘 표현하고 있다.섬세하고 매끈한 라인으로 이백 등 화려한 캐릭터와 방탕한 성격을 그대로 살렸다.강희민요 청화자를 위한 대표작이다.
청오채개광'24효'도자봉채병
오채화개광'24효'도자봉채병유색깔이깨끗하고윤색하며,전체문양구도가밀하고정밀하며정밀하며,선도유연한선,색깔이아름다워진채인물이생글생글하다.자기 쟁반 입구와 목접기, 어깨 접기, 일직선형 복부, 족구.보틀 문양은 번잡하고 질서 정연하게 되어 있으며, 반구 외연에는 회문, 목에는 산수 인물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어깨에는 금으로 장식되어 있다.지개광 안에 박고도(博古圖)를 그리고, 복부에 꽃을 감은 풀빛 속에 이십사효(二十四孝)를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