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은 블로거의 힘입니다.
도움되셨다면, 위/아래에 위치한 손가락 버튼 꾸욱~! 클릭 부탁드립니다.
더욱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ㅋ
덧붙여, 제 블로그를 통해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밑에 공감도 한번 부탁드립니다!
더욱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ㅋ
<원본보기 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나오긴 훨씬 예전에 나왔는데, ( 2014년 리터급 슈퍼바이크 소식중에 제일 먼저 들린게 YZF-R1)
2013년이랑 똑같다는 얘기에 급실망해서 ( 벌써 5년째... 체인지 없이 가고 있음! )
포스팅 안할려다가........ 걍 그래도 제 기준상 제일 이쁜(?) 디자인이니깐 올려봅니다~!!
제원은 2013년과 변화없음(=09년식부터 똑같음.)
풀체인지를 기대했건만, 어쨌든 요새 세계 경기가 어려운가 봅니다 ㅇㅇ...ㅋ
뭐, 야마하는 기대이상의 신차(3기통 슈퍼네이키드(!?) MT-09 MT-09 프리뷰 보기 << 클릭!)시리즈를 발매했으니 우선 봐줍시다;
MT-09 배기음 듣기 << 클릭!
게다가 알원은 이쁘자나요 어쨌든?;;;;ㅋ
기본 제원 보시죠. 북미기준입니다.
MSRP* |
$14,490 (Team Yamaha Blue/White) Available from September 2013 $14,290 (Matte Gray) Available from September 2013 $14,290 (Rapid Red) Available from September 2013
|
|
|
Type |
998cc, liquid-cooled 4-stroke DOHC 16 valves (titanium intake valves) |
Bore x Stroke |
78.0mm X 52.2mm |
Compression Ratio |
12.7:1 |
Fuel Delivery |
Fuel Injection with YCC-T and YCC-I |
Ignition |
TCI: Transistor Controlled Ignition |
Transmission |
6-speed w/multiplate slipper clutch |
Final Drive |
#530 O-ring chain |
|
|
Suspension / Front |
43mm inverted fork; fully adjustable, 4.7-in travel |
Suspension / Rear |
Single shock w/piggyback reservoir; 4-way adjustable, 4.7-in travel |
Brakes / Front |
Dual 310mm disc; radial-mount forged 6-piston calipers |
Brakes / Rear |
220mm disc; single-piston caliper |
Tires / Front |
120/70ZR17M/C 58W |
Tires / Rear |
190/55ZR17M/C 75W |
|
|
Length |
81.5 in |
Width |
28.1 in |
Height |
44.5 in |
Seat Height |
32.9 in |
Wheelbase |
55.7 in |
Rake (Caster Angle) |
24.0° |
Trail |
4.0 in |
Fuel Capacity |
4.8 gal |
Fuel Economy** |
33 mpg |
Wet Weight*** |
454 lb |
|
|
Primary Reduction Ratio |
65/43 (1.512) |
Secondary Reduction Ratio |
47/17 (2.765) |
Gear Ratio - 1st Gear |
38/15 (2.533) |
Gear Ratio - 2nd Gear |
33/16 (2.063) |
Gear Ratio - 3rd Gear |
37/21 (1.762) |
Gear Ratio - 4th Gear |
35/23 (1.522) |
Gear Ratio - 5th Gear |
30/22 (1.364) |
Gear Ratio - 6th Gear |
33/26 (1.269) |
Warranty |
1 Year (Limited Factory Warranty) |
뭐 어쨌든 북미 가격 대충 환산해봐도 국내+@ 하면 1800~2000 생각합니다. 제 생각엔 엔저현상 때문에라도 2013년보단 싸질 것 같거든요~!;;ㅋ
p.s 검파 색상은 레이스 블루라고 하던데, 한정판인 것 같습니다만, 몇대나 생산하는 지는 모릅니다.
기본적으로 야마하 북미법인/유럽법인/캐나다 법인 모두 출시되는 컬러가 틀립니다.
대충 예상컨데, 무광검정/레이스블루/흰파/빨검 정도가 나올것 같네요.
국내는 북미사양보다는 유럽사양으로 들여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아마도 검파(레이스블루), 레드, 블랙 정도가 들어올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추천은 블로거의 힘입니다.
도움되셨다면, 위/아래에 위치한 손가락 버튼 꾸욱~! 클릭 부탁드립니다.
더욱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ㅋ
덧붙여, 제 블로그를 통해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밑에 공감도 한번 부탁드립니다!
더욱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ㅋ
첫댓글 이디자인에 부등간격만아니라면 한대더구입하고싶은데...ㅠㅠ
감사하며 담아 갑니다.
느낌상 내후년에는 풀체인지가 이뤄져야만 할것 같네요.........
사진 즐감하며,,, 사진좀 담아갈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