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중국인 가족만큼이나 경상도에는 일본인 가족 또는 일본인과 결혼한 한국인 가정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다문화 달력에 일본도 나온듯 싶습니다.
단지 달력을 다문화 달력이라고 재외국인들을 위해 만들었으니 거기에 그렇게 나온거인듯 하고요..
해방이후...
사실 천황이라는거도 존칭도 뭣도 아닙니다..어차피 그냥 고유명사 같은게 되버린지 오래고..
일본에서 천황이라는조차도 광복후 그냥 가정드라마에 나오는 왕역할 하는 아저씨일뿐입니다..
그냥 그 아저씨 이름이 천황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뭐 일본 황실...이라고 해야되나 안그래도 콩가루 난 황실에...
밖에 어느 실업가 딸래미 건드렸다가 그냥 스피드위반으로 일반인과 결혼해서 일본 천황 전무후무한 천왕입니다..
그런 그사람 태어난 날을 그냥 크리스마스 쉬는거 대신 하는거 뿐이구요..
천황이라는뜻도 하늘이 내린 황제 (천왕 이라고도 합니다만..)이런건데...그 하늘이라는거도 백제입니다..
(이걸 이래서 천황이라고 생각하는 이도 물론 없습니다.매번 말하지만 그저 고유명사같은 존재일뿐입니다...)
백제왕한테 하사받은게 칠지도이고..( 한국의 학자들은 칠지도(七支刀)를 <일본서기>에 나오는 칠지도(七枝刀)와 동일한 것으로 볼 수 있는 근거는 없으며, 더욱이 <일본서기>의 기록 자체가 고대의 신화를 근거로 편찬된 것으로 신뢰도가 낮다는 점에서 그러한 주장은 억지라고 비판한다. 또한 명문의 ‘공후왕(供侯王)’은 후왕(侯王)에게 제공(提供)ㆍ공급(供給)되었다는 뜻이므로 칠지도는 백제가 제작하여 제후왕(諸侯王)인 왜왕에게 하사한 것이라고 해석한다.)
(일본애들도 아는 사실을 우리나라 사람은 모릅니다..알기때문에 역사도 지우고...)
그저 일본에서 그런 존재일뿐입니다....그냥 일본에 왕의 연호가 바뀌고 새로 등극한 왕이 그때가 생일이니
헸깔리지 말라고 거기 빨간날로 표기한거구요..
일부 물론 아직도 일제시대때를 기억하는 영감님들이 황궁가서
천황폐하 어쩌고 하면서 중얼중얼 절하는거 간간히 보이는거 뿐인데...
그역시 그냥 관광온 서양애들의 사진거리일뿐..
솔직히 저도 개새끼 욕하는 분들 줄에 서서 같이 어 그래 개새끼네...하고 돌한번 던지면 됩니다...
근데요 짚고 넘어갈건 짚고 넘어갔으면 합니다...
욕해서 욕할거리가 되는게 있구요...헛방질이라는게 있습니다...
일본애들한테는 일왕이나 일황(이말은 지금의 천황을 떠받드는 표현일듯) 이나..일본황제(이건 국적상실..)나 다 똑같습니다...
어차피 그냥 단어적인 표현일뿐....
단지..일본에서는 그냥 천황이라고 부르는데 일본왕...일왕..일본황제...이런건 한자 몰라서 그냥 오타 정도로 밖에 안보여지는거죠..
그래서 대정님 말씀처럼 뭐 중립적인 표기....단지 저쪽이 알아먹을수 있는 표기..그리고 오타라고 느껴지지 않을만한 표기...
그런게 구태여 필요하다면 했더라면 이라는 생각은 합니다...(제가 경남 도지사도 아닌데 이런 생긱은 또 왜 해야 하며..)
다시한번 말하지만...그냥 달력이 아닌 다문화 달력 이라는걸 알았으면 합니다..
추가로....제가 경남도지사도 아니지만..오지랍넓게...새해라고 한국에서 왕따당하는 외로운 일본애들..
달력 한번 잘못 만들었다가..개피본게 불쌍해서 몇자 썼는데...
특히 스티븐유 어쩌고 뭔 매춘 어쩌고 말도 안되는 예들어가면서 떠드신분 보세요,
참내 어마어마 하군요....가와사키 바이크는 어케 우리나라에 팔게 잘 냅두는게 신기합니다...
거 리플 단분들 가와사키 바이크 아작내러 퇴계로 안나가시는거 보면....
개뿔 히마데기 하나 없는 일본왕 가지고는 뭐라 해대믄서...아직도 우익단체 뒷돈 대주고...
자위군 양성 앞장 서는 가와사키 중공업은 뭐라 하는분들 하나도 안계세요.
진짜 다 걸고 넘어지면 일본 바이크 4대메이커 다 사라져야되고요...
비엠은 나치스 주도 전범기업이니 거기도 사라져야되네요.
그거 좋다고 타는 바이크 동호회는 왜필요합니까...그 전범들 찬양하는 동호회 되는건데..바메도 사라져야 하나요?
나 원 천황인지 천왕인지 일본달력엔 이렇게 써져있는거 갸들 써진대로 써놓은겁니다...이거 하나에서 별...
일베충이니..매국노니 별소리 다 듣습니다..
좀 애국심 발휘하고 힘쓸라믄요 그런 단어 몇개 오타 정타 걸고넘어지지말고 좀 진짜 필요한 애국심 발휘했으면 합니다...
천왕인지 천황인지...이딴 개 나부랭이같은단어 그냥 일본 달력에 써져 있는겁니다..
다시 말하지만 그냥 갸들 보니까 갸들 표현대로 그나라 표기 써진거고요..
중립적인 표기는 나름 아이디어라는 생각조차 듭니다.
구태여 언쟁의 씨가 된다면 만들필요는 없다 봅니다..단지 오타로 오인되지 않을 수준에서?
뭐 암튼..
한국에서 키보드로 애국하는 사이에 여기 사는사람들은 몸으로 애국 열번도 더 합니다...
그러는데 뭐라고요?? 거기서 광복절로 표기하던 패전기념일로 표기하던 알바 아닙니다라는사람은 또 뭔지...
한국사람들 사이에서야 말로 뭘로 표기되던 신경 안씁니다...여기사람들..
근데요..여기에서는 그런 표기 하나하나 다 얻어내는 겁니다..
천황 이딴거 극존칭도 뭣도 아닙니다...중국의 황제나...영국의 여왕이나...
일본의 천황이나 다 그냥 호칭일뿐 뭘 거기에 꼽히냐라는 말을 하는겁니다..
우리한테 사죄를 해야 하는건 현 아베 정권이고요...
일본 천황은 우리한테 사죄 할래도 사죄조차도 못할정도로 힘이 없습니다.사죄도 아베한테 허락 받아야 합니다..
그런 이름에 무슨 극존칭은 극존칭입니까...
일본애들 조차도 그냥 고유명사로 알고있는 정도의 단어인데...
라고 생각을하고 글을 쓰던차...어느분으로부터 소스를 얻었습니다....
이게 그냥 글짜 틀린거면 병신....하고 끝났을텐데...
경남지사가.....닭근혜의 새누리당....홍준표...라고...
아....그렇군요...
모든걸 이해 했습니다...
개새끼 맞네요..ㅡㅡ;
우리나라 좇같음...... 맞네요...다른사람도 아니고...
무상급식 아작내주시고...유상전환 해주시고...그돈으로...
다른데서 이런 뻘짓을 하신거군요....다문화달력이 문제가 아니고...
기껏 급식비 아껴서 이런걸 만들었군요....
그분이 만드신 달력이라면...실수가 아닌 의도적인게 되는군요.
정말 탄신일이라고 부르겠다는 의도가.....
이런 달력은 왜 만들었을까요..이자스민도 아니면서....이런건 이자스민이 해줘야 그림이 나오는데....
해외 살다보면...사람이름이랑 뭐하는 사람인지 잘 매칭이 안됩니다.
어우...다들 좀 이걸 설명을 해주셨어야지...ㅡㅡ; 엉뚱한 댓글만 줴다 다시고....
알아야 할사람들이 일본도 알아야 되고 한국도 알아야 되고
일본뉴스도 봐야 되고 한국뉴스도 봐야 되고..
암튼 바쁘다보니....
뻘글에 죄송합니다...저 아래 뻘글은 삭제토록 하겠습니다...쪽팔러 죽겠구만..
영문도 모른채 밤새도록 핏발 세웠네요...ㅡㅡ;
근데 본래의 내용을 듣고보니..그걸로...다시 열이 받는군요...
쳔황탄신일.....진짜 별거 아닌단어인데....
그렇게 의미를 실어서 다시 들으니 참 천인공노하게 보이는군요..
일본서는 결코 신경도 안쓰는 단어에 신경도 안쓰는 천황인데...
일본할메 할배들이....천황 폐하 까지 말을 해도 그냥 피식 하고 웃고 말았던 말이었건만.....
말하는 사람에 따라 전투력을 300%이상 올려줄수 있다니...
그말이 그말이었군요...
아주 마법같습니다.....
.
첫댓글 맞는 말입니다.. 야스쿠니 신사도 솔직히 일본인들에겐 아무것도 아닙니다. 일본인들에게 있어 죽음이란 그냥 면죄부거든여.. 이미 죽었는데 탓해봐야 뭐하리~ 인거죠 뭔가 비리나 잘못이 터지면 은근히 한놈이 책임지고 자살하길 바라는게 일본 언론이기도 하고.. 국민들 조차 아~자살했구나 용서 혹은 급관심 식어버림.. 정도지요.. 라고 해봐야 이해가는건 일본인 정도겠네요. 딱 어제 올라왔던 음주운전가해자 징역 4년을 보고 열불나던 마음이 바로 일본이란 가해자를 바라보는 우리 국민정서입니다.
"천황"이라는 단어가 지금의 일본인들에겐
동네 아저씨와 같이 친숙한 말인진 몰라도
일제 강점기 36년간 온갖 억압과 핍박에 시달려온
대한민국 사람들에겐 아직도 증오의
대상이기에 반감을 사는것이지요.
개개인의 생각이 다르듯 같은 단어라도
느끼는 감정은 사람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개인의 감정까지 이해시키려 하지는
마세요
아주 한국인답개 말씀하십니다 공감요~
@사사키코지로 항상..천황 어쩌고 하면서 님 말씀처럼 일본은 그래왔습니다..
근데 항상 일은 뒤에 군부들이나 정치세력들이 저지르고..우익들이 저지르고..천황폐하의 은덕에 보답코자...라는 개소리를 떠들었죠..
사실 우리가 열을 받아야 하는게 천황 나부랭이가 아니라는 소릴 한겁니다..ㅡㅡ; 정작 열을 받아야 하는건 아베 개새끼인데...
맨날 우리나라사람들은 천황이 어쩌고 일장기가 어쩌고 상징적인것들은 글케 조지는데..
본진은 안조집니다..
옛부터 일본은 천황을 방패막이 삼아 이것저것 저질렀는데요..맨날 방패만 조지고 있으니 말입니다..
이젠 너덜너덜 해진 방패인데..그걸 또 조지고 있네요..
자위군을 조직하는건 지금 아베정권입니다
천황에대해 너무 깊게 생각하시는거 같아 썼던글이지 무슨 이해던가 이런건 없습니다.
단지 힘빼지 말자는겁니다..
분노의 대상은 따로 있는데...저들이 원하는데로 가주는게 안타까울뿐입니다.
사사키님 말씀하셨듯..상징적인 존재입니다..그저 방패막이라는겁니다.
역대 역사가 그러했고 역대 정권이 그러했구요..일본은 그렇게 성장해왔습니다.
천황을 앞세워서 우리는 천황을 위해서 했다 라구요..정작 천황은 아무것도 한게 없는게 말입니다.(뭐 아무것도 안하진 않았겠지만..)
우리나라에 사죄를 하는거도 아베가 해야 합니다. 지금 이 분위기 봐서 전쟁나면 천황궁부터 치러갈겁니다...
그게 저들이 노리는겁니다..
네이버에 천황의 뜻을쳐보니 만물을 지배하는 황제란 뜻으로 나와있네요. 반성의 기미조차 보이지않는일본의 왕을 우리마저도 천황으로 떠받들고있으려니 치가떨리네요.
좋은말씀 입니다.
현제 본문에 있듯이 천황+홍준표라는 시너지 효과가 나타난듯 합니다.
경남측에서도 보면 배려를 많이하다보니 반일 감정에 대한 불쾌감을 발생시키고 언론에서는 불을 지피고 한국이나 일본이나 언론에서 이야기 하는 반한감정, 반일감정이 전부지 이렇다할 자세한 내막은 모르거든요.
기분 푸시고 "한잔 빱니다" 이런거 올려 주세요^^ 불금이잖아요~
그러네요..
일본에서야 나이많은 영감님들중에서 일부 천황폐하 라고 하면서 아직도 그런분들 있지만...그조차도 그들이 말하는 천황폐하는 아무것도 해줄수 없다 라는걸 알고 있습니다.
천황이라는 단어에 불타오르기 보다 홍준표에대한 분노였었으면 저도 알기 쉬웠을텐데...
밤새도록 줄창나게 설명이니 하고 있었네요..어차피 동네 강아지 만도 못해진 천황에 저리들 불태우나...싶기도 하고..
차라리 저 분노 아베한테나 좀 지랄해주지....이런생각이었는데...
솔직히 야스쿠니신사 화장실에 폭탄던진 오빠도 그렇고 이런 분노들도 그렇고..
방향이 잘못되어있다는 생각입니다..
폭탄을 던져도 같은 화장실이라도 일본 국회화장실이었으면..
좋은말씀입니다.. 원래.다른댓글을 달았으나.. 타카폐 댓글들이었나보네요..ㅎ 찾아보니 없네요 바메에는.. 수정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일본분이세요?
가는 글자 보고 뭐지? 쪽바리 떨거진가? 했다가 굵은글씨보고 평정심 찾았네요ㅎ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런듯 하네요 적절한표기...뭐 그전에 그걸 의도적으로 넣었을거란 생각하니 두고두고 껄끄럽네요...
위에 설명했든 제 론은 그랬더든요...일본애들 그리 표기한거 뭐 그리 번역해서 올린게 뭐 그리 될수도 있지 않냐 였는데..그냥천황생일이니 노는날 일본애들 헷깔리지 말라고..써놨을거다..
그게 아니었군요...의도적인 실수...쩝
의도가 그거였다면 개정판으로 다시 나올일도 없겠군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일본에 살면 숟하게 듣는게 천황이니 천황폐하 테레비 나왔다 천황폐하 탄신일 이런소리 숟하게 듣습니다..근데요 첨엔 그소리 들으면 욱 합니다만...그냥 나라자체가 그렇게 삽니다..
근데 그거에 영혼이 실려있다거나 하진 않습니다..그냥 일과일뿐이고 부르는이름일뿐..오죽하면 일본의 기미가요 조차도 이건 천황 찬양곡이지 국가는 아니지 않냐 국가를 만들자는 소리까지도 나옵니다.
별 글짜하나 표기에 왜 그리들....이러나..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당연 분노가 치솟을만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그냥 어찌 해서 만든 다문화 달력에 그리나온게 아니라 의도적인 표기라면 지탄 받을 일이라 생각합니다.
뭘 알아야할까요?
님이 말씀하신대로 지금 어찌된 배경인지를 알아야하나요?
지난 과거를 잊지않고 알고있어야 하나요?
그리고 왠만하면 글삭제는 자제 부탁드릴게요 어째튼 자기자신이 내뱉은 말이니깐요
자삭한다고 말씀드리고 했습니다...(위의 내용정도가 대략의 정리판정도라 사려되어 윗글은 남겨놓았습니다..)
천황이라는 단어하나에 그렇게들 꼽히나....싶었는데...
그걸 내놓은 위인이 그분이라는걸 알았네요...그분이 그분이더라...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