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회기역 환승수요 질문.
3호선 주엽역 추천 0 조회 362 06.01.09 18:30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1.09 18:57

    첫댓글 성북~용산간은 전통적인 수요입니다. 4량에서 단계적으로 10량까지 증차한 이유가 있겠지요... 오히려 출근시간에는 성북~외대역까지는 차가 터져라 탄뒤 회기에서 중앙선 타려고 다 내립니다. 개인적으로 직통이 계속 존치되어야 하는 이유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 06.01.09 19:11

    성북 발착을 100% 덕소 발착으로 바꾸지 말고 용문 연장 전까지는 일부만이라도 성북 발착을 존치했어야 하는데 철도공사가 잘못 생각한 것 같네요. 구리, 남양주 연선은 한창 택지개발중이라 나중에는 수요가 엄청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덕소로 뺀 이유가 평면교차 해소인데, 평면교차를 감수하고 성북발착 존치하기는 그렇죠.

  • 06.01.09 19:19

    저도 지난 주에 옥수역에서 구리역까지 용산-덕소선을 이용한 적이 있었는데.. 회기 이전과 이후의 수요가 너무 확실하게 차이가 나더군요. 평면교차 문제만 아니라면 용산-성북간 열차와 용산-덕소간 열차를 1:1로 배차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까지 들 정도였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