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 영재교육원은 지난 18일, 25일 2일에 걸쳐 나주영재교육원 재학생 및 나주 관내 중학생 총 62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중등 인성 리더십 캠프'를 운영했다.
인성리더십 교육에서는 5명의 강사진이 ▲미래에 답이 있다 ▲미래 사용 설명서 ▲창직 발상 방법 ▲My 창직 콘테스트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리더 ▲리더십 향상, 불변의 기술 ▲긍정 심리학의 주제를 가지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특징을 이해하며 미래 기술과 인간 감성 성공 융합 사례를 알아보고 이를 통해 리더십, 창의력, 도전정신 역량 강화 방법을 배웠다.
또한 세상을 이롭게 할 리더가 될 수 있는 리더십 훈련법과 나를 깨우는 셀프 리더십 발표 시간을 통해 시대를 이끄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했다.
인성 리더십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이 무엇인지 정확히 배우는 계기가 됐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창직활동과 더불어 미래설계를 해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 이를 통해 내가 살아갈 미래에 행복하고 편안한 사회를 만드는 리더로 성장할 꿈을 가지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윤자 교육장은 “이번 중등 인성 리더십 캠프를 통해 리더로서 갖춰야 할 가치를 배우고 익히며 창의성, 도전정신을 가지고 늘 도전하는 미래지향적인 나주 인재가 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나주교육지원청은 4차산업혁명시대 급변하는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