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빛깔이 있는 문학 창작 교실 원문보기 글쓴이: 카페지기
과정명 |
아주 특별한 시 창작 교실 |
학습시간 |
2시간 |
정원 |
20 |
기간 |
매주 | |||
요일 |
수요일 |
학습비 |
120000 |
교육대상 |
일반인 및 학생 | |||||
교육목표 |
좋은 시가 저마다의 방식으로 빛나고 있듯이 가장 먼저 개개 작품의 독자성을 존중한다. 처음엔 헐렁했던 ‘시’에서 반듯하게 성취된 작품이 탄생될 때까지 열심히 읽고 토론하고 써나가는 힘을 기를 것이다. 제각기 다른 빛깔의 작품을 놓고 함께 배워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동시에 수강생 전원에게 등단의 기쁨이 함께하길 바란다. | |||||||||
강의특징 |
백일장 개최/상금과 상장 수여/교수 홈페이지 이론 자료 활용/개인첨삭 | |||||||||
교수명 |
이 은서 | |||||||||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
강의 계획 | ||||||||||
주 |
기간 |
학습 및 실습내용 |
강사명 | |||||||
1 |
|
강의 안내 및 수업 계획 제시 |
| |||||||
2 |
|
시창작의 원리 및 신춘문예 당선 시 읽기 |
| |||||||
3 |
|
시의 이해/시란 무엇인가 |
| |||||||
4 |
|
시의 구성/시작과 마무리/창작품 평가 및 토론 |
| |||||||
5 |
|
시 창작의 실제/창작의 중요성/등단작 토론 |
| |||||||
6 |
|
시와 이미지/이미지란 무엇인가/창작품 평가 및 토론 |
| |||||||
7 |
|
묘사란 무엇인가/창작품 평가 및 토론 |
| |||||||
8 |
|
시의 어조란?/신춘문예 시 읽기 및 비평 |
| |||||||
9 |
|
백일장 개최 및 시상식/당선작 낭송 및 감상 |
| |||||||
10 |
|
패러디란 무엇인가?/등단작 토론 |
| |||||||
11 |
|
시의 운율이란?/창작품 평가 및 토론 |
| |||||||
12 |
|
시의 화자란?/현실의 나와 시 속의 나/신춘문예 시 읽기 |
| |||||||
13 |
|
가면의 나/창작품 전체 합평 수업 및 교수 개별 평가 수업 |
| |||||||
14 |
|
시적 진술이란?/등단작 읽기/이론 강의 마무리 |
| |||||||
15 |
|
넋두리와 독백은 무엇인가?/우수작 선정 시상식 및 종강파티 |
|
위덕대학교 평생교육원
강좌 소개/이은서
우선 ‘시’ 속으로 헤엄쳐 들어가자. 손끝에 와 닿은 그들의 감촉을 만끽하자. 사랑하는 이를 만나러 가듯이 설레며 가 보자. 분명, 좋은 시를 많이 만나 우린 더욱 깊어질 것이다. 그렇다고 시론 따위의 어려운 강의는 하지 않겠다. 서로 뜻있는 사람들이 모여 따스하게 이마를 맞대고 ‘시’를 얘기할 참이다. 그 아름다운 ‘시’의 미로를 향해 정답게 손잡고 걸어가자. 어디까지나 등단은 그 다음이라고 할 것이다. 이 모든 것들이 시적허용이길 빈다. |
첫댓글 고맙습니다. 해국님!!!
해국님, 좋은 정보 고마워요.
관심 있는 분들 참여하면 참 좋겠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6^
해국님!!! 정말 고맙습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