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E E92 M3차량이 타이어교환 및 엔진오일교환작업차 피스톤모터스를 방문해주셧읍니다
작업내용은
1.타이어교환:전륜245/35/19(미쉐린PS4S)
2.휠바란스:일반납바란스및 정밀하중진동바란스병행
3.엔진오일교환:CARBO RS 10W60 RACING
4.엔진오일필터:MAHLE
5.엔진플러싱:독일울버
E92 M3 흰둥이차량이 입고돼엇읍니다
DCT습식클러치의 큰매력을 안겨주는 퍼포먼스차량이기도하죠~
프론트그릴에도 m엠블럼을 부착해놓으셧네요
프론트범퍼도 고출력차임을증명하듯이 큰 에어홀로 범퍼하단부가 제작돼어있읍니다
마지막자연흡기 V8m 엔진임미다
이후로는 과급엔진으로 페이스가 다 돼버렷죠
환경,연비,소음,무게 등등의 이유로...
차주분의 클래스를 한눈에알수있는건 휠이죠..
오리지널BBS LM-R 투피스단조휠을 장착해놓으셧네요...
보기만해도 감동적인 휠입니다 E92 M3에 아주 잘어울리는 최고럭셔리휠중 한가지이기도 하고요
후륜에는 미쉐린PSS 275/35/19 순정사이즈를 신고있읍니다..
타이어역시 여러고출력차량들과 스포츠카들이 피렐리 P-ZERO와 양대산맥으로 OE로 가장많이 선택하고있는 최고등급입니다
단연 최고속도등급도Y그레이드!!!!
오늘교환하실타이어는 프론트타이어의 마모가 다돼시어 앞쪽만 교환을하도록합니다
프론트에는 벤투스RS-3를 장착하셧네요
한국타이어 UHP양산 접지타이어에서는 아주가성비가 좋은타이어이죠
하지만 E92 M3에는 맞지않은타이어이죠
사이즈는 순정과동일하지만 타이어하중이 매우약합니다.. 최고속도등급도 낮고요 ㅠ
제원상으로봐도 순정타이어하중은 93이고 최고속도등급도 Y 그레이드죠
한국타이어 RS-3 타이어제원
245/35/19 89W
새로히장착할 타이어는 미쉐린PSS의 신작후속모델
PS4S입니다.. 이미 여럿동호회분들이 실제장착을해보신 후기들이 상당이 높은점수를 주고있는 타이어입니다 현존 퍼포먼스타이어에선 최고라인업에 있는 제품군이지만 아직도 가격이 고가이죠...
타이어생산년도는 2017년24번째주 생산입니다..
피스톤모터스는 필히 타이어생산년도를 작업전 미리첵크해드리고 진행을합니다
트레드웨어(타이어마모도)는 ㅡ 300
고성능 하이그립타이어인데도 마모도가 아주 준수하죠... P-ZERO가220 인데 비하면
휠탁착전 리프팅을하고 안전지지대를 설치합니다
기존의 프론트타이어 상태...
BMW순정 캡버각도가 마이너스캠버이긴하지만 편마모가 심하게 왓네요
타이어 하중이 낮아서 더욱더 빠른 이상마모현상이 촉진돼었을 가능성도 매우크죠...
다닳은 기존의 프론트 타이어 탈거...
매우고가라인의 휠이므로 꼼꼼한작업이 따라갑니다 ㅎ
헬퍼장비및 보조 악세사리들을 총동원하여 깨끗한탈착을 진행합니다
으샤으샤~~~~~
후루룩...ㅡㅌ
기존의 타이어를 제거..
타이어를 없애고나니 휠만덩거러니 벌거벗은 느낌이네요^^
미쉐린PS4S타이어를 조립하고 휠밸브에 세제물을도포하여 공기압누수 첵크 ..
혹가다 스텐밸브고무가 경화돼어 타이어공기압이 누수돼는경우가 간혹발생합니다..
좌측이 탈착한 한국타이어RS-3
우측이 새로히 장착됄 미쉐린PS4S
같은사이즈이지만 미쉐린이상대적으로 폭이 더 넓게보여지죠...
타이어 조립을 완료하고 최종적으로 휠바란스및진동바란스로 돌입합니다
정밀진동바란스는 롤러가 타이어로밀착돼어 자동으로 타이어하중치수및 휠불량을 첵크해주는 장치입니다
납바란스를 계속보아도 떨림현상이 안잡히는차량들은 진동바란스를 꼭 첵크하셔야하죠
납부착도 최소화로 셋팅하여 부착...
조수석휠도 납부착완료...
휠바란스및진동하중바란스 말끔히종료!!!
타이어교환작업을 마무리하고 엔진오일교환작업으로 넘어가봄미다
독일울버사의 플러싱케미컬로 10분간 공회전후 자유낙하방식으로 폐유제거실시...
M3는 배출라인이 두곳이죠
쌍배출~~~~~~^^
자유낙하후 전용흡입석션기로 잔유제거도 한방울의 남김없이 제거해줍니다
엔진오일필터제거후에 하우징속 잔유들도 생각외로 많이 남아있죠...
하우징속도 말끔히 석션기로 쪽쪽~
제거합니다
새로히교환할 엔진오일필터는
순정부품OE필터시장의 선구자인 독일말레필터입니다
요즘현기차들도 종이필터 순정품으로 쓰고있는브렌드입니다
잔유를 말끔히제거후 신품필터 조립...
새로히주입할 엔진오일은
독일CARBO RS 10W60 RACING 전용 오일입니다
페라리레이싱팀에서 현재 스톡카나 GT카F3외 여러 레이싱카에 사용하고있는 최상위그레이드 합성유입니다... 메뉴얼상RS5w40점도는 페라리458차량의 지정OE합성유이기도 한 하이레벨 케미컬입니다
극한RPM을 지속적으로 사용하시는분들에겐 적극강추인 제품입니다^^
울버플러싱어뎁터와 카르보레이싱 RS 10w60
엔진오일주입전 전용주입깔때기도 깨끗히세척하고
깨끗한 보루도한장 준비해노코...
주입시작!!
쪼로록~~~~~~
초기시동시 실린더내부보호를위해 오일필터하우징에도 신유를 주입합니다
순정점도가10w60의 고점도인만큼 주입시에도 끈적한점성이 보임미다
최종 엔진오일레벨링 첵크후 작업을종료합니다
엠삼이는 레벨링시간도 롱라이프이죠^^
찿아주신고객분께 감사드립니다
ㅡ PISTON MOTORS
010-7701-1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