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Re:연무대발 춘천행 열차
빛고을 추천 0 조회 624 04.07.27 20:07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4.07.27 20:40

    첫댓글 빛고을님 2년2개월동안 수고하셨습니다;; 다름아니옵고.....빛고을님께서 언급하셨던 ;; 빛고을님께서 탑승하셨던 열차중에서 통일호 (건설통일호) 타보셨는지...답변좀

  • 작성자 04.07.27 23:01

    제가 야수교 퇴소할때 탔던 열차는 "건설통일호"가 아니라 일반 민간 통일호열차 중에서 객차 3량을 가평역에서 퇴계원역까지 전세냈었죠~ 그냥 "전세객차"라고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그리고, 올해/내년중으로 "건설새마을호"도 생긴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국군수송사령부에서 발표함)

  • 훈련병일땐 몰랐는데 나중에 자대가서 훈련병들 들어올때 보니 정말 독특한(?)냄새가 나더라구요 말로 표현안되는^^; 요즘은 낮에 이동하지만 01년때만 하더라도 야간에 대부분 기차를 타고, 소요시간도 무지 많이 걸린다는(여기저기 찍고 올라갔다 다시 내려간다는군요) 이야기를 후임에게 많이 들었습니다(논산출신애들)

  • 새벽에 보충대에 도착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아 그리고 전역 축하드립니다^^ - 예비역1년차 -

  • 04.07.28 21:21

    저는 밤 10시쯤 논산에서 열차 탔었는데 (98년 겨울), 논산/대전처럼 주행방향을 바꾸는 역에서 일단 오래 걸릴뿐 아니라 이유를 알 수 없는 채로 용산역 근방에서 거의 50분 가까이 정차했었던 기억이 -.-;;; 그래서 아마 의정부에 5시 반쯤 내렸을겁니다 ㅠ-ㅡ

  • 14.07.31 04:51

    현재는 대전역을 안거치고 대신에 신탄진역에 정차한다고 하더군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