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cursion은 기존 모터사이클을 형상화한 스타일링에 빅 클래스의 주행 성능과 미들 클래스의 다루기 쉽고 경제적인 면을 양립한 다운사이징 엔진을 적용한 모델이다. 기존의 모터사이클에서 대중의 트렌드에 따른 인식이나 완성도, 바램 등을 적극 반영하여 경력이 부족한 초심자라도 손쉬운 바이크 조작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한다는 취지 하에 개발이 이루어졌다.
컴펙트한 차체(2,100*770*1,100mm)에 탑재되는 수냉식 직렬 2기통 588cc 다운사이징 엔진은 인터쿨러 터보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100ps/8,000rpm에 최대토크는 10.2kgm/4,500rpm에 달한다. 다운사이징을 통해 연비 효율 또한 기존 모터사이클에 비해 절반 가량 개선되어 일반 도심에서도 경제적이며, 와인딩에서는 폭발적인 토크로 경쾌한 주행 성능을 보인다. 안정성 면에서도 브레이크 어시스트 기능이나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을 채용하는 등 개개인마다 모터사이클을 즐기는 방법이 다양화되는 가운데 "Recursion"은 사전적 의미인 “귀환”이라는 뜻 그대로 “달리는 즐거움”이라는 기본에 중점을 둔 모델이다.
|
“스스로 바람을 만들다” 라는 컨셉 하에 모터사이클과는 인연이 없었던 터보시스템을 새로이 채용한 "Recursion"은 배기가스를 순환하여 터빈을 고속 회전시킴으로써 공기를 압축 후 엔진으로 전달해 한계성능을 넘어선 파워를 얻을 수 있고, 배기 가스의 재활용으로 연비 향상과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이점을 보이는 유용한 시스템이다. 현 4륜 구동 차량에서는 일반적인 기능이지만 가벼운 차체와 주행풍으로 섬세한 조작이 요구되는 모터사이클에 있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외면받아 온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기술력의 발전으로 FI(퓨얼 인젝션)와 더불어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같은 다양한 전자제어 시스템의 진보로 인해 스즈키 소형차만의 풍부한 노하우를 접목시켜 바람을 일으킬 기세의 파워풀하고 다이나믹한 컨트롤이 가능해졌다.
스타일링 면에서도 어른들을 매혹시킬 컴팩트 로드스터라는 명목에 맞게 현대적인 레이아웃 설계와 각 부품이 복잡하게 연계되어 있는 것이 아닌 카울링이나 연료탱크, 시트 등이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체적인 카울링은 심플한 조형으로 이루어졌고 경량화를 위한 알루미늄 탱크, 카본 섬유의 시트 등 기존의 스즈키의 컨셉을 깨는 새로운 New 스타일링을 지향하였다. |
<필요한 정보만을 표시하는 LED 디스플레이 패널>
아날로그 타코미터와 LED 디지털 패널로 이루어진 계기판은 라이딩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중앙에 위치한 아날로그 속도계를 제외하고는 필요한 정보만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채용하였다. |
<신형 터치패드 스위치 박스>
스즈키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터치패드식 핸들 스위치는 심플한 조작을 위해 기계식 버튼을 간소화하는 디자인을 적용하였다. 계기판 운영체제를 통해 손쉽게 기능적인 면이나 여러 정보를 조작할 수 있지만 특정 기술이나 시동스위치 같은 직접적으로 조작해야 하는 버튼은 기존과 같이 돌출형으로 배치되어 있다. |
<신설계 프레임과 서스펜션>
프레임 또한 자사의 구 모델인 RG250으로부터 시작된 스즈키 전통의 알루미늄 프레임을 채용하였다. 바디프레임의 중앙 부분에 서스펜션을 배치하여 충격 완화를 위해 아래서부터 리어 스윙암을 서포트하는 구조로 출력 특성을 살리고 하체 포지션이 편안한 인체공학적인 면에 중점을 두었다. 제동성능 또한 전후 연동식 ABS를 내장하여 어시스트 기능을 통해 운전자의 부담을 덜어준다. 컴택트한 1,450 mm의 축간거리와 카본 모노코크 리어프레임을 채용하여 최대한 차체의 경량화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 총 중량은 174 kg으로 밸런스의 최적화를 실현하였다. 이는 현 250cc급의 중량인 만큼 가벼우면서도 즐거운 조작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 43회 도쿄모터쇼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컴팩트 로드스터 "Recursion"은 2013년 11월 22일부터 12월 1일까지 총 10일간 일본 도쿄에 위치한 빅 사이트 국제 전시장에서 전시된다. |
Recursion의 주요 사양
구분 | 내용 |
전장 (Overall length) | 2,100 mm |
전폭 (Overall width) | 770 mm |
전고 (Overall height) | 1,100 mm |
축간거리 (Wheelbase) | 1,450 mm |
파워 유닛 (Power source) | 588cm3 수냉식 직렬 2기통 인터쿨러 터보 |
(588cm3 liquid-cooled two-cylinder intercooled turbo engine) | |
최고 출력 (Maximum output) | 74㎾ [100ps] / 8,000 rpm |
최대 토크 (Maximum torque) | 탈착식 100Nm [10.2kgf.m] / 4,500 rpm |
차량 중량 (Kerb weight) | 174 kg |
출저: 스즈키 페이스북
|
첫댓글 터치면...맨손 이나 터치되는 장갑을 써야하겠네요 ㅋㅋ
스즈끼는 요즘들어 컨셉 모델만 대박인 느낌이....^^;
G 스트라이더나 양상해서 팔것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