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호남선 KTX 이용률 제고방안
빛고을 추천 0 조회 444 04.07.27 23:49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4.07.28 00:05

    첫댓글 '서울역에서 열차가 없으면 용산역에서 열차가 있다 하더라도 사람 심리라는 것이 용산역까지 가서 해당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당장에 서울역에서 탈 수 있는 열차가 없다는 것 자체가 불만이 됩니다'라는 말씀에 특히 공감을 합니다. 용산역으로 가서 열차를 이용하건 그렇지 않건 불만이 쌓이는 것은 분명합니다.

  • 04.07.28 00:59

    KTX민영화하면 요금이 엄청나게 뛰어 오를 것입니다. 서울-부산간이 아마도 10만원대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저는 시/종착역 이원화에 대해서 찬성하는 입장입니다. 지금 서울역 보십시오. 경부선 수요만 담당하는데도 불구하고, 이용객이 많은 시간대에는 발 디딜 틈이 없이 꽉 차있습니다. 그리고 승강장만 하더라도 현재 포화상태라고 들었습니다.

  • 호남,전라,장항선 열차의 시종착역이 용산역으로 이전되는 것에 불만이 제기되는 것은, 기존 시/종착역인 서울역에서 용산역으로 이전되니까, 이에 따른 연계교통수단 및 주변환경의 변화에 따른 반발이 아닐까 싶습니다.

  • 도떼기 시장같이 만들어서 철도이용객들을 열차타기 전부터 힘들게 하는 것 보다는, 차라리 적절한 이원화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열차를 기다리는 시간을 보다 쾌적하게 하는 것이 훨씬 낫다고 봅니다. 용산역도 결코 서울역에 비해서 교통이 나쁜것만은 전혀 아닙니다..

  • 여담이지만, 서울발 고속버스가 현행인 강남,동서울,상봉에서 출발하는 것이 아니라, 강남에서만 출발하고, 시외버스도 남부,동서울,상봉으로 나눠져 있는 것이 아니라, 한군데에서만 출발한다면, 정말 이에 따른 주변환경은 끔찍해 지겠지요...--;

  • 이미, 철도가 잘 발달된 국가들은 시/종착역을 여러군데로 잘 분산시켜서, 열차역 구내를 보다 쾌적하게 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는 방향에 따라서 6개역이 있으며, 러시아 모스크바는 4개역, 영국 런던에는 5개의 역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 04.07.28 01:16

    신용산역-용산역간 지하 연결통로(환승통로 말고..)를 만들었으면 어떨까 합니다만...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용산역 주변이 아직 분위기가....-_-;;;

  • 그래도 미군기지철수가 확정되었으니까, 오히려 서울역 보다 용산역의 앞날이 더 밝다고 저는 봅니다. 개발의 가능성이 크니까요. 서울역은 사실상 개발의 여지는 더이상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발전 가능성이 뚝 떨어졌죠.)

  • 04.07.28 07:50

    저는 용산역으로 통일해야 한다고 봅니다만, 서울역으로 할 경우, 나중에 통일되고 나면 고생합니다.

  • 솔직히 저도 서울 역 / 용산 이원화에 찬성 합니다 -_- 신용산 역과 용산 역 사이... 홍등가가 너무나도 압박 적이죠.;

  • 04.07.28 10:14

    용산역 앞에는 재건축 될겁니다. 재건축 하면서 그런 건물들이나 업소들 사라지겠죠.

  • 04.07.28 10:23

    신용산역->용산역 지하보도 건설도 좋은 방안 같습니다.

  • 용산역 앞 잘못 지나가면 정육점이 줄줄이.... ㅡ.ㅡㅋ

  • 평소엔 몰랐는데 어제 용산역에서 나와서 길건너서 보니 좌우로 이상한 불빛이 보이더군요^^;; 저희동네 건너서 조금만 가도 있다는..(근데 미아리 택사스는 미아리가 아니고 길음동 주변에 있죠^^;)

  • 04.07.28 18:28

    (투)팔당역님 말씀대로 하려면 철저하게 행선지를 구분해야죠. 그런데 이건 뭐 서울역이었다가 용산역이었다가 하니까 더 복잡해 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서울역보다 훨씬 열차착발회수가 많은 역도 외국도시중에는 많은데, 그정도 용량도 감당못하고 만든 것도 문제일 듯....

  • 홓등가의 압박을 견뎌내고 가야지만이 ㅡ.ㅡ^

  • 04.07.28 22:45

    용산역은 진짜 철도청이 잘한 일 입니다. 그리고 이제는 열차는 꼭 서울역서 출발해야 한다는 관념이 없어졌으면 하네요. 그리고 용산역이 서울역보다 발전 가능성도 크니 이원화 한것은 잘한 일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