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예약이 개시되면서 철도청에 시각이 다 떴는데
이촌역님 말씀대로 동익산,아중,서도,산성,성산역은 다 교행으로 인한 정차였고
압록역만 딱 맞고 죽림온천은 #1471만 정차하고 미평역은 #1473만이 정차하네요.
나머지는 다 오보임을 밝힙니다..
p.s:전라선 열차번호가 #4500번대로 다 바뀌었더군요.새마을은 #4551부터 무궁화는 #4571부터 시작하네요.군산선도 #4600번대로 바뀌었습니다.
철도게시판에 꼬릿말로 올렸으나 여기로 옮겨 올리겠습니다.
8.5 시각표 책자를 보았는데
새마을호가 동익산.죽림온천에,무궁화가 서도.산성.미평에 정차하네요..
자세한 시각과 정차하는 열차는 다음과 같습니다.(익산-여수 무궁화 생략)
#1081 새마을 용산 07:50 출발→동익산역 10:34/10:35출발 →여수 12:53착
(상행 새마을 미정차)
#1083 새마을 용산 13:50 출발→죽림온천역 17:07/17:08발 →여수 18:54착
*죽림온천역
#1471 무궁화 용산 06:50발 →10;31/10:32 →여수 12:26착
#1480 무궁화 여수 14:20발 →16:21/16:22→용산 20:16착
#1081 새마을 용산 13:50발 →17:07/17:08→여수 18:54착
*서도역
#1471 무궁화 용산 06;50발 →10:53/10:54→여수 12:26착
#1473 무궁화 용산 08;50발 →12:57/12:58→여수 14:36착
#1477 무궁화 용산 12:50발 →16:51/16:52→여수 18:20착
(상행 전열차 통과)
*산성역
*1479 무궁화 용산 14;50발→ 18:48/18:49→여수 20:22착
(상행 전열차 통과)
*아중역
#1485 무궁화 용산 21:50발 →01:12/01:13→진주 04:07착
(상행 용산행 전열차 통과)
*압록역
#1474 무궁화 여수 09;10발 →10:21/10:22→용산 15:13착
#1473 무궁화 용산 08:50발→13:28/13:29→여수 13:29착
#1480 무궁화 여수 14:20발→15:26/15:27→용산 20:16착
#1479 무궁화 용산 14:50발→19:15/19:16→여수 20:22착
*성산역
#1476 무궁화 여수 11:20발 →11:54/11:55→용산 17:14착
#1475 무궁화 용산 10:50발 →15:50/15:51→여수 16:20착
#1482 무궁화 여수 17:20발 →17:50/17:51→용산 23:06착
*미평역
#1476 무궁화 여수 11:20발 →11:29/11:30→용산 17:14착
#1473 무궁화 용산 08:50발→14;28/14:29→여수 14:36착
#1481 무궁화 용산 16:50발→22:26/.22;27→여수 22:34착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정보/
새마을호 동익산.죽림온천, 무궁화호 서도.산성.미평 정차(수정)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
첫댓글 이 무슨 해괴한...새마을호가 동익산정차라니...
저도 그 시간표를 보고 굉장히 당황했습니다만...혹시 그냥 단순 교행으로 인해 정차하는것을 시각표에서 잘못 표기한건 아닐지..추정해 봅니다. 하지만 압록역같은경우는..잘 모르겠네요.
새마을 죽림온천 정차라... -_-;; 남영역도 개량해서 정차가 가능하다는 소린데 왜 남영역에는 안 서냐고!!! (버럭) 이게 사실이라면 대구선 마을 이후 또다른 개악으로 평가받을 짓이지요 -_-;; 새마을 정차역 두자릿수(강릉,진주방면제외)는 말도 안 됩니다.
남영 여객 전 열차 정차 결사 찬성!!!(퍽)
하계 대수송기간에 죽림온천 정차를 늘리는 것은 전혀 나쁠 것이 없어보입니다만. 관광수요가 많은 시기에 관광지에 더 정차하는 것이 그렇게 잘못된 일인지. 확실히 남영역보다는 백배 낫습니다. -_-
동익산역이라..허허.. 참 어이가 없는.. 죽림온천은 온천이니 그렇다 치고.. 아중역 정차라.. 무엇을 위한 것일까요.. 참고로 전주역에서 아중역까지 택시타면 기본요금 나옵니다만.. 근데 참고로 동익산, 아중 둘다 유흥가 밀집지역..;;
온갖 잡스런 역에 서는데 이게 기차가 제 역할 하는거라고 보십니까? 차라리 미전신호소 여객영업을 하도록 민원 넣읍시다(퍽!!) 그리고 남영역 언급한건 패러디성인데 그걸 꼭 이상한 사람처럼 보시는 저의도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론 주말에 한해 안양,용문역 새마을호 정차 이외의 추가정차는 "절대로"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오히려 새마을 잡역을 없앴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남영이니 미전신호소니 하는건 어디까지나 패러디일 뿐) 용문의 경우 기차가 비용,시간 모두 버스보다 절대적으로 우세합니다.
다른 건 모르겠는데 새마을호 동익산역 정차의 이유는 여수발 상행선 새마을호와 교행을 하기 때문입니다. 기왕 교행하기 위해서 정차를 하는 김에 여객 취급을 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런 이유 없이 그런 역에 정차를 하는 것은 정말 곤란하겠죠.^^
근데 나머지 역 들은 다소 신빙성이 결여되는거 같네요. 동익산은 수긍이 가지만 다른역은 별루.
시간표 책자 확인해보니까 대략 이중에서 압록역빼고는 거의 다 교행인거 같았습니다. 압록역은 유명한 유원지이다보니까..
교행이라면 수긍이 가겠지만요 -_- 그러나 KTS의 영등포정차는 어떻게든 막아내야 한다는 논리에는 절대로 변함이 없습니다.
휴... 다행입니다. 교행정차였는데 저를 포함한 일부 분들이 섣불리 판단을 한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