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의 성공개최 및 차세대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2013 일등문경! 영어말하기대회가 문경시민지원위원회(공동위원장 김지훈, 주대중, 현한근)가 후원한 가운데 12월 24일 문희아트홀에서 개최됐다.
고윤환 문경시장과 각급 기관단체장, 학부모 및 학교 관계자 등 문희아트홀을 가득 메운 300여 명의 관객들과 대회 참가자의 열기로 경연장은 후끈 달아올랐다
이 날 대회는 21일 예심을 통과한 초등부 연극경연부문 5팀, 중․고등부 영어말하기부문 각각 4명의 경연과 함께 중‧고등학교 동아리 공연과 영어퀴즈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편성되어 관객들과 호흡을 같이했다.
대회를 후원한 문경시민지원위원회 위원장은 “자라나는 새싹들의 멋진 경연에 감명을 받았다. 우리 위원회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에 밑거름이 되고, 2015대회 붐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한목소리를 내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대회를 후원한 문경시민지원위원회에 감사를 표하며, “2015대회가 성공하려면 여기 모인 모든 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가 필요하다. 참가자들의 열띤 경연을 보니 문경의 미래를 믿고 맡길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이 든든하다.”며 아낌없이 칭찬했다.
치열한 선의의 경쟁 속에 초등부에서는 산양초등학교 연극경연팀(이민정 외 14명)이, 중등부는 문경여자중학교 이재원, 고등부에서는 문창고등학교 김기엄 학생이 각각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문경인터넷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