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울산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울산시 발명왕에 도전하세요 -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생활속 반짝이는 발명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울산지역 지식재산 창출여건을 다변화하고 발명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제10회 울산발명아이디어경진대회’의 참가자 신청 접수를 오는 3월 31일까지 받는다.
이번 대회는 울산시와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한다.
응모주제는 3가지로 ▲울산 7BRIDGES 전략(부유식 해상풍력발전, 동북아 오일·가스허브, 수소경제, 원전해체산업, 백리대숲 품은 태화강 국가정원, 울산 첫 국립병원, 외곽순환도로와 도시철도망) 관련 ▲에너지 절약 관련 ▲재난, 자연재해 대비, 기타 안전에 관련된 주제로 제품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울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다만 ▲1인당 3작품 이내 ▲타 기관 주최 경진대회에 출품됐거나 출품 이력이 있는 아이디어 ▲공고일 기준 출원 공개된 건 또는 특허 등록된 것은 출품할 수 없다.
오는 3월 31일까지 발명아이디어를 접수받아 5월 중 대학교수, 변리사 등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서류심사를 거쳐 창의성, 진보성, 실용성, 완성도 4가지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최고의 발명우수작 6개 작품에 대해서는 특허청장상(1점), 발명진흥회장상(2점), 울산상공회의소회장상(3점) 시상 및 총 390만원의 발명장려금이 6월 중 지급된다.
이밖에도 상위 6개 우수작에 대해서는 IP권리화 지원을 통해 예비창업자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신청은 3월 31일까지 울산상공회의소 홈페이지(ulsan.korcham.net) 또는 울산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ulsan)에서 참가신청서 및 발명아이디어 설명서 등 관련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기한내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식재산센터(052-228-308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