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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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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미래 경원선 급행 노선도
* K 134 남영[KTS 필수정차]™ * 추천 0 조회 1,576 06.01.11 14:08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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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전설(?)의 구5호선 통과용 박스구조물을 이용하면 지하구간 급행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먼바다]

  • 06.01.11 14:38

    주내는... 현 수요로 봤을때 급행 설 정도의 역은 아닌 것 같군요. 차라리 녹양에 대피선을 신설해서 녹양에 정차를... (틀렸다면 돌을...;)

  • 주내역에 현재 대피선 설치 중입니다... 급행 다닐 여지 충분히 있습니다;; 본인이 학교 다닐때 버스타고 자주 보았기 때문에 잘 압니다;;

  • 06.01.11 15:00

    의정부북부하고 녹양은 1정거장 차이이므로 표정속도 등을 고려한다면 그리 적절한 대안이 되지 못할듯 합니다.

  • 06.01.11 15:03

    주내역은 그냥 빼느게 더 좋을 듯합니다... 그냥 급행열차는 의정부 - 덕정 간 역에 정차 안하는게...

  • 06.01.11 23:04

    동두천을 빼면 섭하죠...

  • 06.01.11 15:14

    현재 명진여객 말고 평안운수 구터미널이 종점인 차들은 거의 다 의정부역 안서고 의정부 북부역만 섭니다. 그러므로 북부역은 정차해야 합니다.

  • 06.01.11 18:33

    방학 서야될것같은데;;

  • 06.01.11 19:20

    잘 만드셨습니다. 경원선에도 급행이 다니면 좋을것 같습니다.

  • 06.01.11 20:19

    맞아요. .경원선에도 급행이 다녓으면 ..의정부갈때 빨리 갈텐대..ㅠ

  • 06.01.12 16:52

    주내역엔 정차할 필요 절대 없습니다 -_-; 지금 통근열차 정차역대로 가는게 가장 좋을 듯 합니다.

  • 06.01.14 21:36

    방학역 정차 필요합니다. 일단 우이경전철의 방학연장 가능성이 커지고 그 주변에 거주인구 만 방학역 5분거리이내 지역인구만 1만명은 족히 넓을것입니다. 거기다가 경원급행이 서울역(앞)이나 용산역까지 운행연장을 검토해 봐야할 것입니다.

  • 06.02.24 14:44

    주내역 정차 필요합니다. 현 상황만 본다면 급행 정차의 필요성을 못 느끼시겠지만, 양주시는 3번국도와 경원선이 평행하게 도시를 종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양주시의 주요 개발지역은 경원선 축의 우측입니다. 우측 부엔 현재 엘지자이 5,000세대, 기타 3,500여 세대(아파트)가 있습니다.

  • 06.02.24 14:46

    그리고 개발중인 고읍지구 8,000여 세대를 추가하면 16,000여 세대가 주내역을 직접적으로 이용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앞으로 건설될 옥정신도시의 일부 지역도 주내역을 이용할 것이고, 주내역 주변으로 주공에서 택지개발을 준비중에 있다는 기사도 있었습니다. 그 인원도 8000여 세대가량 됩니다.

  • 06.02.24 14:51

    2만이 훌쩍 뛰어넘는 인구가 주내역을 이용 할 것이고, 애초 양주자이, 고읍지구등의 입지선정과정에서 광역교통대책으로 지하철과 연계되어 거론되어온 역사도 주내역입니다. 제 생각으론 주내역은 꼭 넣어야 할 것이며 오히려 의정부 북부역을 빼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 06.02.24 14:54

    구터미널을 종점으로 하는 차들을 이용하는 승객의 대부분은 회정동, 덕계동, 덕정동의 3번국도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과, 고읍, 광사, 옥정, 회암, 율정 등 3번국도의 지선격인 350번 국도변에 거주하는 주민들로 나뉘는데, 3번국도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추 후 경원선 개통 시 주위에 인접한 역사에서 열차를 이용할

  • 06.02.24 14:56

    것이 분명하고, 그렇다면 접근성이 떨어지는 350번 국도변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이용하기 쉬운 주내역을 급행열차가 정차토록해야함이 자명한 것입니다. 만성적인 3번국도변의 정체 상황으로 볼 때 주내역에서 의정부 북부역까지의 RH시 시간은 20분이 넘게 걸려 의정부 북부로의 선택은 손해일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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