싯팔.... 까놓고 말해서 국가가 각잡고 감청능력을 동원하면 누가 헤즈볼라인지 특정하는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1세계의 전자전 능력을 동원하면 이게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일반적인 테러단체나 무장세력이 암호화 통신을 제대로 구축할 수 있을리가 없으니 언제 누구에게 신호를 주는지 면밀하게 감시하면 인적 감시와 합쳐져서 추적이 가능합니다. 능력의 여부가 아니라 할 거나 말거냐의 문제인거...
이번에 모사드와 이스라엘이 한 것은 한국도 한반도 내를 특정해서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안하죠. 이유는??
이번 테러(예 이스라엘에 의해서 자행된 불특정 민간에 대한 사악한 테러입니다.)는 모사드와 이스라엘이 국가가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도덕성 따윈 내버린 심각한 모럴 헤저드에 찌든 극단적인 군사국가화 되었다는 신호입니다. 이번에는 자기들이 위험하다고 헤즈볼라 핑계대고 레바논을 상대로 했죠. 그리고 이제 위험하면 이집트나 시리아를 상대로 하겠죠. 그리고 좀 더 위험하다고 하면 인도나 중국을 상대로 할 거고 한국인을 상대로도 할 겁니다.
예.. 대테러 안전이라는 명분하에서 이스라엘은 그 누구도 살해하고 고문할 수 있는 절대적 면책특권이 있는 것처럼 행동하고 있습니다. 지금 죽은 건 레바논 인이지만 저 죽는 사람들이 이제 레바논 사람들에서 중동인들로 확대돠고 거기서 다시 서유럽과 아시안으로 확대되는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겁니다.
첫댓글 이스라엘 머가리 나간건 진즉부터 알았는데 이번건 도를 넘어도 성간 간격으로 넘어버렸죠. 다만, 이 불특정 다수에 대한 테러가 비중동인들에게까지 확대 될 것이냐 하면 그정도 수준은 되지 못하리라 생각합니다. 최소 불특정 다수에 대한 동시다발적인 제거 행위는 말이죠.
일단 군갤에서 빨아주는 걸 보면 1세계에 자아를 의탁하고 "개슬람"을 박멸하길 원하는 대한민국인들은 지지할듯.
이스라엘:나만 사람이다!(극단적인 선민사상)
이스라엘 단독으로 하긴엔 이스라엘만의 능력으로 조금 힘들었를것 같고 미국에서 어느정도 확실한 정보를 줬을듯..
현대식 나치.
미국이 뒷배를 너무 봐주니까 개념이 없어진거 같은 느낌이죠
모든 삐삐에 심었다고 본거같은데
한번 다죽어봐라 인듯
정보기관이 직접 테러를 벌인건데 그시절 PLO와 실상 동급.. 읍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