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지난 28일 고성초등학교 6학년 교실에서 진도-성주 단원(주제) 중심 온라인 수업을 위한 담당 교원 협의회를 운영했다.
이번 진도-성주 단원(주제) 중심 온라인 수업 협의회는 온라인 수업 참여 교사·교감·교장·담당 장학사·교육지원과장 등 10명이 참석해 학급 단위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운영,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학생 간 교육 활동 교류 방안 등을 협의했다.
또한, 학생 활동 중심 온라인 실시간 수업 운영 및 학급 간 공동 프로젝트 학습 및 온라인 실시간 수업 운영 사례, 학생 상호 간 학습 공유를 위한 에듀테크 활용 연수도 실시했다.
온라인 수업 협의회에 참석한 교사는 “타 시·도 선생님과의 교류는 쉽지 않은데 이번 온라인 수업을 계기로 교육과정 운영을 비롯한 학습 지도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돼 뜻깊고, 학생들도 다른 고장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학습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상반기 성주와의 학교 간 매칭을 시작으로 한 교육 교류가 프로젝트 학습을 기반으로 한 학급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으로 확대돼 선생님 및 학생 교류를 통해 두 지역의 교육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