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와 삼성은 계속해서 선두자리 두고 2파전으로 할거고,
두산도 최근 여러가지 요소로 미루어볼때 (최근 몇년간 수도없는 많은 가을야구 경험 및 주축 선수들의 컴백 등)
결국엔 3위로 마무리할게 유력합니다.
결국 4위자리 하나가 문제일 뿐입니다.
일단, 롯데는 빼는게 좋습니다.
롯데는 진짜 그 좋은 투수력을 가지고도 (현재 엘지에 뒤진 리그 2위), 타격이 너무 약해서 (리그 7위)
4강가긴 힘듭니다.
오히려 스크가 가을야구 DNA를 앞세워 투타 밸런스가 맞아가고 있고, 타격은 리그 6위이지만 결정적일때 잘쳐주는 동시에
투수력 또한 어느새 리그 4위까지 오를 정도로 안정되었습니다.
넥센이 4위자리를 어떻게든 확보하려고 5할승률을 목표로 하는거 같은데,
제가 보았을땐 넥센이 5할승률로 가면 이번달 말경엔 분명히 스크에게 뒤집힐 것이라고 믿습니다.
넥센과 스크의 앞으로의 남은 일정과 예상 결과들을 다시 정리해 보았습니다:
넥센 남은 경기: 22 (현재 57승 47패 2무)
vs 삼성 = 2번 (목동) = 1승 1패 예상
확실히 삼성이 약해지긴 했습니다.
삼성이 넥센전에도 약하긴 하고요.
하지만 그래도 지난 2년간 챔피언 자리에 오른 팀인 만큼 삼성은 삼성입니다.
결코 넥센이 2연승할 일은 없을 것이고, 그렇다고 삼성이 2연승 한다고 보기도 어려워서 1승1패 예상합니다.
vs 엘지 = 1번 (잠실) = 1승 예상
안타깝지만... 끝끝내 마지막 게임까지 엘지는 넥센에게 발목을 잡힐 것으로 예상합니다 ㅠㅠ
vs 두산 = 3번 (목동) = 1승 2패 예상
넥센이 엘지를 상대로는 강하지만, 두산을 상대로는 대등한 것 같으면서도 거의 밀리더군요 상대전적에서.
약해진 넥센 투수진을 최강 공격력을 자랑하는 두산 타선이 가만둘리 없고, 포스트시즌이 다가오는 이맘때 즈음이면
가을야구 경험이 더 익숙한 두산이 우세하게 가져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vs 롯데 = 4번 (목동 3 - 사직 1) = 2승 2패 예상
확실히 롯데가 빌빌대긴 하지만, 넥센이 아주 우세하게 가져갈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일단 다음주 화수 2연전에 있을 경기는 1승1패가 예상되고, 추후 진행될 잔여경기인 목동 1번과 사직 1번 또한 1승씩 나눠가질 삘.
2승2패를 예상합니다.
vs 스크 = 3번 (문학) = 1승 2패 예상
넥센이 엘지를 호구로 잡았다 하면, 반대로 넥센을 호구 잡고 가는 팀중 하나가 바로 스크입니다.
올해도 이미 8승 4패 1무로 넥센에 우세한 전적을 보이고 있는 스크이고, 남은 세경기가 전부 목동이 아닌 문학인 점을 감안하면,
스크가 못해도 2승1패를 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vs 기아 = 3번 (광주) = 2승 1패 예상
기아.... 답이 없습니다.
시즌이 막바지로 가면 갈수록 더 형편없어지는 이 팀을 어찌해야할까요?
기아 또한 스크 처럼 넥센을 상대로 상대전적이 좋은 팀중 하나이나, 지금과 같은 경기력이라면... 잘해봐야 1승밖에 못할듯.
vs 엔씨 = 5번 (목동 1 - 마산 4) = 3승 2패 예상
넥센으로선 엔씨와 가장 많은 경기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엔씨, 요즘 완전 무서운 초대형 고추가루 부대로 변신했죠.
그렇다고 해도 넥센이 왠지 1승 우세하게 가져갈 것으로 예상해 3승2패를 주었습니다.
vs 한화 = 1번 (대전) = 1승 예상
한화 또한 엔씨와 더불어 시즌 막판에 조금은 나아진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남은 한경기 또한 넥센이 가져갈 거라 봅니다.
최종 잔여경기 예상성적 = 12승 10패 예상
최종 시즌 성적 = 69승 57패 2무 (승률 0.548)
스크 남은 경기: 27 (현재 50승 49패 2무)
vs 삼성 = 3번 (문학) = 2승 1패 예상
스크가 삼성과 경기할때는 뭔가 눈에 안보이는 그 이상을 이뤄내는거 같습니다.
남은 세경기 전부 문학에서 펼쳐지는걸 감안하고, 이 경기의 일정 또한 이번달 거의 막판에 편성되어 있는걸 감안하면,
그때쯤이면 스크의 가을야구 DNA는 더욱 더 강해져 있을것으로 봅니다.
스크가 2승1패 위닝을 할걸로 봅니다.
vs 엘지 = 5번 (문학 3 - 잠실 2) = 3승 2패 예상
지금까지의 상대전적 만으로는 분명히 엘지가 압도적으로 앞서지만 (8승 3패), 9월에 상대하는 스크는 이제껏 쌓아온
상대전적과는 다른 양상으로 치러질거 같습니다.
제 예상은 이번 오는 잠실 2연전은 1승1패로 마무리하고, 몇주후 있을 문학 3연전은 엘지의 1승2패 루징을 예상합니다.
vs 두산 = 2번 (문학) = 1승 1패 예상
스크와 두산은 2007-2008 코시 때부터, 즉 김성근-김경문 시절 때부터 항상 엎치락뒤치락 싸움을 해온 전통이고,
올해도 현재까지 상대전적이 7승7패로 팽팽합니다.
남은 두경기 또한 1승씩 나눠가질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봅니다.
vs 넥센 = 3번 (문학) = 2승 1패 예상
스크는 넥센에게 강합니다.
예전부터 그래왔었고, 올해도 8승 4패 1무로 기아와 함께 유일하게 넥센에게 상대전적에서 앞서는 팀입니다.
넥센과의 남은 두시합도 우세하게 가져갈 것으로 예상, 하지만 세경기를 다 가져갈거 같진 않아 2승 1패 예상.
vs 롯데 = 3번 (사직) = 2승 1패 예상
이미 롯데는 맛이 갔습니다.
현재 게임차 상으로는 아직도 사정권에 있지만, 최근 경기력을 보면 4위는 힘들어 보입니다.
스크가 우세하게 가져갈 것으로 예상.
vs 기아 = 5번 (문학 2 - 광주 3) = 4승 1패 예상
기아 또한 완전히 맛이 갔습니다.
그런 팀을 상대로 스크가 상대전적에서 아직까지 5승6패로 뒤지고 있는데, 기아는 남은 다섯 경기에서 스크에게 거의
조공을 받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7위자리 마저 위태, 8위까지 추락당할 위기에 놓인 기아로선 가을야구 DNA를 가진 스크의 상대가 아닙니다.
스크가 전승은 무리라 해도 4승1패는 할걸로 예상합니다.
vs 엔씨 = 3번 (문학 2 - 마산 1) = 2승 1패 예상
확실히 스크가 올시즌 엔씨에게 상대전적에서 호구를 잡히긴 했습니다. (4승 9패 중)
하지만 역시 가을에 정신차린 스크가 그리 호락호락 엔씨에게 당할거 같진 않고, 남은 세경기 2승1패 예상합니다.
vs 한화 = 3번 (대전) = 3승 예상
한화도 시즌 종반 약간은 정신차린 것처럼 보이나, 제가 보기엔 스크의 발목을 잡기엔 전력상 무리일듯 싶습니다.
최종 잔여경기 예상성적 = 19승 8패 예상
최종 시즌 성적 = 69승 57패 2무 (승률 0.548)
놀랍게도, 저 예상대로라면 넥센과 스크의 최종 시즌 성적은 둘다 69승 57패 2무로 똑같아집니다.
하지만 승률이 똑같을 경우엔 시즌 상대전적에서 우세한 팀이 우선권을 갖게 되고, 그렇게 되면 상대전적에서
10승 5패 1무로 (현재 스크의 8승 4패 1무에서 2승1패를 추가한 수치)
스크가 우세하기 때문에 넥센을 5위로 밀어내고 4위로 4강 진입!
이렇게 될것이라고 봅니다.
첫댓글 우리가 2번정도만 잡아줬어도.. 넥센은 살얼음판을 걷고 있을텐데.. 마지막 한경기는 꼭 우리가 잡았으면 합니다.
그건 당연한 마음입니다 ㅠㅠ
좋은 분석이네요~ 넥센은 우리때문에 4위 겨우 유지하고 있지요~ 4강 경쟁상대인 롯,슭에게 lg가 다 패를 안겨주니까요~
포시가면 스크가 더 무서울것 같은데요.
분석이 입담의 마술사 하 *성 씨 보다 낫군요?영양가 없는
입으로 해설하는 H씨?하여간 엘지는 정규리그 우승을
하여 기다려야 합니다?마지막 넥센전은 필승하고
하일성ㅋㅋㅋㅋ
이렇게만 되면 소원이 없겠네요! 물론 마지막 넥센전은 우리가 꼭 이겼으면...ㅠㅠ
제발 이렇게 됬으면... ^^
넥센이든 SK이든, 저희가 정규리그 우승을 한다면 한국시리즈에서는 삼성이, 저희가 2위를 한다면 플레이오프에서는 두산과 상대할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물론 3,4위는 생각을 하지 않고 있죠~~ 화이팅 화시죠!!
우리가 넥센을 2연패로잡고 롯데외 1승1패 해줬음ㄴ 하는 바람이었는데 어제 롯데한테 이기면서 마음이 아팠습니다. 꼴넥을 끌어내리고 롯데를 올려주고 싶었는데
어제 나온오심도 한화팬들이 욕하니까 오심도 경기의 일부라고하면서 욕하는건 다 엘지팬이라고 매도하던데요 자신들은 이미지가 좋아서 한화팬들이 욕 안한다고
욕하는 팀은 엘지뿐이라고
딴지는 아닙니다만, 넥센을 4강에서 끌어내는 것은 우리 팀 우승 만큼이나 바램이지만 결국엔 넥센은 4위에 남을 것입니다.
그렇게 되는 결정적 원인 제공은 우리 트윈스가 했고 넥센에 2연패 당하고, 롯데에 2연승하는 순간 넥센 4강 8부능선은 넘었다고 생각핳ㅂ니다.
스크가 치고 올라 올 수 있겠지만, 만약 스크가 4강에 붙는다면 그건 바로 우리 트윈스가 패배를 많이 헌납했다는 것인데...
그건 우리 팀에게도 가을야구에 전혀 도움이 되질 않는것이죠. 스크와 남은 경기가 너무 많았다는 것이 또 넥센에게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간 넥센에 진 5연패 경기에서 반타작만 했어도..여유가 있었을텐데 말입니다.
LG한데는 네겐이 올라오는것보다 롯데가 올라오는게 훨씬 수월할껍니다.
롯데는 가망이 없나요? 수고스러우시 겠지만 롯데도 분석좀.......굽신굽신...
롯데는... 음:
현재 성적: 52승 49패 3무 (24시합 남음)
vs 삼성 5번 (사직 2 - 대구 3) = 2승3패 예상
vs 엘지 1번 (사직) = 1패 예상
vs 두산 3번 (사직 2 - 잠실 1) = 1승 2패 예상
vs 넥센 4번 (사직 1 - 목동 3) = 2승 2패 예상
vs 스크 3번 (사직) = 1승 2패 예상
vs 기아 4번 (사직 1 - 광주 3) = 3승 1패 예상
vs 엔씨 3번 (사직 1 - 마산 2) = 2승 1패 예상
vs 한화 1번 (사직) = 1승 예상
잔여경기 예상성적 = 12승 12패
최종 예상 성적 = 64승 61패 3무 (승률 0.512)
이건 위에 제가 넥센과 스크의 예상 성적 보다 못미치는 수준이네요.... 아쉽지만 롯데는 안될듯 ㅠㅠ
그렇게 되면 좋겠네요~~~
저도 넥센 별루 @.@
설령 넥거지가 4강에 올라오더라도 우리가 최소 2위자리만 지킨다면 만날 일은 없으니 너무 신경 안 쓰셔도 될듯. 어차피 준플옵에서 범죄두에게 힘들 겁니다. 누가 4위가 되든 준플옵에서 범죄두 힘 쫘악 빼주기만을 바랄뿐..
넥센이 4위으로 올라온다면 무서울수 있습니다. 선수층이 얇은대신에 주전들이 확실하고 염래기가 경험은 없어도 잔재주로 단기전 승부에 능할듯하구요..그냥 못올라왔으면 합니다 남은 우리와의 한경기 필승입니다.
최소한 2위를 한다면 넥거지들이랑은 붙은일 없죠. 뚱산한테 깨질게 분명하니까요. 1위하여서 힘빼고 올라오는 삼성이랑 하였으면 좋겠네요.
진짜 우리가 1위로 직행하고 돈성이랑 범죄두가 플옵에서 붙으면 아마 피터지는 혈전이 될 것 같습니다. 누가 이기든간에 아마 진이 쫘악 다 빠진 상태로 올라올듯.. ㅋㅋ
스크랑 우리가 5번이나 경기가 남아있는데 스크가 4강간다면 우리는 1위가 안된다는 말과 같은 뜻이 될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