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지개폭포는 웅상읍 평산리 장흥저수지 위쪽 골짜기 안에 있는 폭포로, 수량이 많을 때는 물보라에 무지개가 어린다는 폭포다. 산행기점은 웅상읍 덕계 무지개폭포 정류장으로, 상설시장 앞으로 난 마을도로를 따라 2km쯤 오르면 천불사 입구를 지나 유치원 앞에 다다른다. 여기서 장흥저수지 옆으로 난 콘크리트도로에 이어 비포장도로를 1km쯤 더 오르면 마지막 음식점인 용마루산수가든 주차장에 닿는다.
산길은 용마루산수가든에서부터 시작된다. 계곡가로 난 산길은 곧 너럭암반으로 흘러내리는 물줄기를 건넌 다음 물줄기를 따르다 합수목에 다다른다. 왼쪽 골짜기에 무지개폭포가 숨어 있다.
여기서 물줄기를 건너면 산길은 두 갈래로 나뉜다. 오른쪽 산길은 골짜기를 따라 1시간쯤 이어지다 미타암길 상단부 임도 부근으로 올라서고, 왼쪽 산길은 능선 사면을 따라 원효암 주차장까지 이어진다(약 1시간 소요). 무지개폭포는 왼쪽 산길을 따라 가파른 능선으로 올라선 다음 만나는 갈림목에서 왼쪽으로 내려서야한다(용마루산수가든에서 약 20분 소요).
무지개폭포 기점 코스는 용마루산수가든~무지개폭포 계곡~원효암 주차장~천성산 일출 조망대~미타암 갈림목(임도)~계곡을 거쳐 다시 용마루산수가든으로 내려서는 원점회귀 산행에 적합한 코스다. 산행시간은 용마루산수가든 기점 5시간 정도면 넉넉하다.
카페 게시글
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댓글
검색 옵션 선택상자
댓글내용선택됨
옵션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