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익스트림 스포츠 용이 아닌...이동수단으로 쓰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뭐..휠맨도 도심지역에서 타긴 좋지만...소음이 장난아니고...그밖에 것들도 비슷...
음...
요즘에 전동 킥보드를 하나 샀습니다.(이 나이에 킥보드를...)
암튼...전동 킥보드는 전기 충전방식이라 비용이 싸고...속도는 10~16Km정도 나오니...그냥 도심지 다닐때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답니다.
암튼...싼거 하나 사서...(비싼건...무지 비싸더군요. 그런건 전동 스쿠터쪽으로 분류되고 속도도 30Km가까이 나가더군요.) 손잡이와 보드부분을 때내고 특별히 주문 제작한 보드를 붙이고 타미 라이노 처럼 손으로 브레이킹 할수 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원래 킥보드는 바퀴가 2갠데 제가 만드는건 방향 전환이 쉽도록 앞에 2개, 뒤에는 3개(이중 좌우 2개는 약간씩 각도를 틀고 높게 달아사 탑승자가 몸을 기우릴때 땅에 접촉 되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묘기용은 아니지만 뒷쪽에도 카본패드를 붙여서 급정거 할수 있게 만들었죠.
속도 조절은 보드 중앙 약간 앞쪽에 가속 패드가 있어서 밟아 조절할수 있구요.
전원 스위치는 따로 없고...킥보드 위에서 가속 패드를 밟고 다른발로 한번만 땅을 차주면 시동이 걸립니다.
암튼...거짐 만들어 놓으니깐 만화 그랑죠(마동왕 그란죠토)의 젯트 스케이트보드가 되어 버렸네요.-_-;;(모터가 리니어 모터면 얼마나 좋을까나. 무게는 7Kg가량 됨)나중에 다 만들면 사진 올릴께요. 참고하세요.
P.S:섀그웨이를 구할수 있는데 없나??
아참...그리고 휠맨 튜닝법 좀 메일로 알려주세요. 특히 소음 줄이는 것에 대해서요. 어차피 제껀...3개월이 지난 상태라...멋대로 해볼 예정입니다.
그리고 카본 카울(?) 구할 방법 어디 없나요?(흰색바디는 너무 않좋아ㅡ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