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은 NF소나타 입니다. 60A 짜리 인산철 생각중인데요,지금 차량에는 3400 2개하고 이번에 공구 끝난 소형6800 장착되어있습니다. 문제는 차량을 이용하는 시간이 일주일에 한두번 1시간정도 운행입니다. 운행을 거의 하지 않아서 아무리 새배터리를 갈아끼워도 얼마못가서 배터리가 사망하려고 합니다. 아마도 운행시간 대비 충전시간이 턱없이 부족해서 배터리가 사망이겠지요...
질문입니다.
1. 인산철 배터리 60A를 시동용 메인배터리로 장착할시에 운행시간 대비 충전이 납산배터리보다 훨씬 충전이 잘되는지요?
2. 그리고 제품설명에 보면 ACC선을 연결해서 스위치를 작동해야지만 인산철배터리가 작동하는지도 궁금합니다.(매번 시동걸때마다 그러면 귀찮을것 같습니다)
3. 배터리의 무상AS 기간은 얼마정도 되는지요?
4. 배터리에 저전압 차단 장치가 장착되어있는것 같은데 차단된후에 작동법도 궁금합니다.
비용이 훨씬 들더라도 위의 질문사항의 요건을 충족시킨다면 배터리 스트레스 안받고 좋을것 같습니다.
첫댓글 1. 네 발전기용량이 100넘는다면 인산철 셀 자체가 30분정도면 85% 이상 충전이 됩니다.
2. acc선을 연결하는건 볼트메타와 비상스위치를 위해서 만들었던거 같은데 ;; 기억이 ;; 구지 연결안해도되지만 연결을 한번 해놓으면 따로 조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3. 기본 1년이었던가;; 2년이었던가 ;;;대부분 1년이겠지요? ㅎㅎ
4. 차단이 된후에는 비상 스위치로 전환한 후 시동을 걸고 스위치를 제자리로 돌려놓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