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2018년 5월28일 오후 22시40분 모모법인대리업체의 서현역에서 발생한 콜을 수내역에서 선택하고 택시를 타고 이동후 목적지 도착후 10시51분 고객과 통화를 하니
고객이 다른 회사의 대리를 이용하여 이미 출발하였다고 함.(양아 손)
이에 법인대리업체의 상황실로 전화하여 자초지정을 설명하니
(법인대리업체의 경우 오더수행중 고객이 취소를 하면 경우에 따라 1만원 및 5천원을 기사에게 위로금 (일명 택시비등)캔슬비 을 지급하는 제도)
캔슬비를 줄수 없다고 함(서로간 욕이나 언쟁은 없었음 )
대화가 약간 길어지니 모모 법인대리업체에서 그럼 택시비 (캔슬비)5천원을 넣어 줄테니
앞으로는 우리회사 콜을 볼수 없게 배차제한 (일명 락)을 걸겠다고
협박을 하며 전화를 끊어버리는 부당한 "갑질 횡포"를 당하였습니다.
문제점
1. 법인대리기사는 이러한 무분별한 락(배차제한)이 걸려 있으면 타 법인대리업체에서도 이러한 사실이 공유가 되어 마치 기사가 큰 고객에게 실수를 하여 락(배차제한)이 걸린줄 알고
중요한 오더를 빼버리는 경우도 있어서 일을 하는 생계의 수단에 막대한 지장을 줍니다.
2. 저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치에서
가.고객과 마찰을 일으키지 않았고
나.운행중 사고를 일으키지도 않았는 바
대리기사 본연의 업무를 소홀히 하지 않았는데
모모법인대리업체의 갑질 횡포로 인한 무분별한 락(배차제한)으로 피해를 보고 있음에
이에 호소하는 바입니다.
오늘 다른 오더의 법인 콜을 탈려고 오더를 잡으니 상황실에서 기사님 배차제한이 걸려있어서 이건 빼드릴께요
하여 상황을 확인해보니 악의적으로 한 회사에서 최고로 걸수 있는 배차제한을 4개나 걸어놓았다고 함.
이를 해결할려고 배차제한이 걸려있는 법인대리회사의 상황실에 통화를 할려고 해도 안된다는 식으로 말돌리기 하고 관리자에게 전달해보겠다는 형식적인 말만 하고 있는데
이에 경찰에 고소 (영업 및 업무 방해) 나 민원이나 민사소송으로 해결을 보신 분 계신가요?
첫댓글 무리하게 택시를 타고 잡지마세요
혹시 벌점 있는 배차제한인가요?
네 20점씩 네개를 걸어서 80점 걸어놨다고 하네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6.01 01:24
타업체도 택시비 지원은 안합니다.
일반콜도 지원안하고 카카오도
지원 안하는데 법인콜이라고
지원 해달라는건 억측인듯 합니다.
카카오는 늘상 택시타고 가면
택시부른거라 하는데
카카오에서 택시비 주던가요?
그래서 가급적 택시는 당할수 있으니
최대한 안타는게 맞습니다.
법인회사에서 출발지를 잘못 올려
기사가 불이익 받을 경우에는
택시비 지원해주는 회사가 많은건
사실입니다만
님같은 경우는 택시비 요구 하기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손의 그러한 행위를 전방이 알아서
대비하기 어려운 노릇이고 오로지
해당 오더를 선택한 기사가 책임을
져야하는 실정입니다
좋은 경험 하셨으니 담부턴
이와같은 상황에 초연해질것이고
그래야만 본인에게 유리합니다
수고하세요
문제는
결과가 배차제한이 걸렸고
풀지 않으면 수입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겁니다.
@가라꾸라 법인은 방법이 없습니다
@가라꾸라
안타깝지만 법 오더에 대한
마음을 비우는것 말고는
다른 대안이 없을듯 합니다 ㅜㅜ
얼마나 꿀오더길래
택시까지...
집 방향으로 가는 오더에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6.01 03:51
어제 저녁 통화해서 자초지정 설명하고 했음에도
6개월동안은 풀어줄수 없다고 하네요
1.콜 수락후 이동전에
손과의 통화후 이동을 하셨나요?
2. 법인 회사의 캔슬비는
상황에 따라 챙겨주거나
그렇지 않은 양아 A연합사들이 많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님께서
정당하시고 해당 법인회사가 갑질을 하였다면...
경찰서 가셔서 업무방해죄로
고소 하세요
일딴 접수하심
해당 업체의 대표는
경찰서를 가서
조사를 받을겁니다...
잘하면 락이 풀릴?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그당시 본인의 과실?이
없어야 합니다
과실 여부는 경찰서에서 밝혀주나요?
법인기사님이시면 소속사 법인 팀장한테 부탁하시면 락 해제 됩니다 단 님의 발주사 직원하고 심한 말다툼이나 욕설대화는 안되겠죠
락을 건 쪽에서만 풀수 있는게 아닌가요?
통화를 택시에서 내려서 하신거네요. 그렇지 않다면 도착 후 캔슬로 5~10k 주었을건데...
ㄴㅔ 그렇습니다
글 내용봐서는 글쓴이가 모모전방한테 택시비를 요구해서 락배차제한된거 같아요.
모모전방한테 캔슬택시비 5천원 요구안했으면 락 배차제한은 안했을건데요. 5천원에 락 구입한 격입니다.
모모전방에서 자진해서 캔슬비 주기전에는 간/쓸개/허파/마음까지 비워야 대리업종에서 살아 남습니다.
그리고 캔슬비를 받고싶으면 전방보다 손님한테 요청해서 받는게 순서같아요
40분 콜캣취.
택시타고 이동.출발지 도착.
51분 고객과 첫통화.
콜잡고 11분동안 전화통화를 안했으니 고객은 타법인에 요청했고.최초 발주한 법인업체는 고객에게 신뢰도 떨어지고 통화안하고 출발지로 이동한 대리기사가 택시비요구까지 하니 락이 걸리죠.콜받고 위치확인했으면 고객과 통화부터하는것이 일반적인 콜수행수칙 아닙니까?
안타깝게 되었네요.
법인회사에서 고객에게 000기사가 배차되었다고 콜잡고 4분후 문자가 자동 발송되었어요
@가라꾸라 그러니까 적요난에보면 항상 통화부터. 해달라고 부탁하는 글이 써있잖아요.
고객은 기사전화받고 안심하고 기다리는거고요.암튼 안됐습니다.
@태평천하1 그렇네요
어떻게 일이 이렇게 되버렸네요
평상시엔 이러지 않았는데
@가라꾸라 멏일 지난후에 전화하셔서 사과하시고 락 풀어달라고 부탁해보세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6.01 1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