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조가 아무리 난리를 쳐도 실업자 구제해준 일 없고 쉰다고 보태준 일 없다. 금속노조는 1년에 3천억 넘는 조합비를 운영하는 무시못할 파워를 지녔지만 그 역시도 한달에 8만원에서 12만원 까지 따박따박 받치는 조합원이 있기에 가능한거다. 일 있을 때 1시간이라도 오바타임 보태 한푼이라도 더 벌어야만 앞으로 불경기가 닥쳐도 근근히 견딜수 있다는 것 그누구보다 조합원이 더 잘안다. 쌍용차 역시도 아엠에프 때부터 한두번 고비를 넘겼냐? 언제 어느때 사주가 바뀌고 구조조정 이야기가 나올지 모르는 아슬아슬한 상황에서 그나마 일거리가 있다는 것에 무조건 감사해라.
첫댓글 메뚜기도 한철
잘 팔릴 때 , 많이 팔아
보너스 받고
담 차 개발비 벌고 , 그래서 회사 살아나고
- 젊을 때 왜 일하나?
가장 놀고 싶을 때가 젊을 때인데
경제 활동 가능할 때 , 돈 모아 놔야 , 늙어서 경제 활동 못할 때 생계 유지 가능하니까
- 우리 모두 젊음도 한철 - 늙어서 폐지 주읍시다
노세노세 젊어서 노세 , - 노후 도 생각하며 젊어서 노세
노조가 아무리 난리를 쳐도 실업자 구제해준 일 없고 쉰다고 보태준 일 없다.
금속노조는 1년에 3천억 넘는 조합비를 운영하는 무시못할 파워를 지녔지만
그 역시도 한달에 8만원에서 12만원 까지 따박따박 받치는 조합원이 있기에 가능한거다.
일 있을 때 1시간이라도 오바타임 보태 한푼이라도 더 벌어야만 앞으로 불경기가 닥쳐도
근근히 견딜수 있다는 것 그누구보다 조합원이 더 잘안다.
쌍용차 역시도 아엠에프 때부터 한두번 고비를 넘겼냐?
언제 어느때 사주가 바뀌고 구조조정 이야기가 나올지 모르는 아슬아슬한 상황에서
그나마 일거리가 있다는 것에 무조건 감사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