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내용
제목: 이집트-삶, 죽음, 부활의 이야기
기간: 2022년 3월 17일(목)~8월 17일(수)
장소: 국립전주박물관 기획전시실
관람료: 무료
이집트 문명은 세계 4대 문명 중 하나로
약 5천 년 전부터 나일 강을 중심으로
태동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집트 사람들이
거대한 피라미드를 건설하던 때
한반도는
아직 신석기시대에 머물고 있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고대 이집트의 역사와 문화가
얼마나 대단했었는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집트는 지중해를 사이에 두고
페르시아, 그리스, 로마, 히타이트 등 다양한 고대 국가들과 영향을 주고받았습니다.
결국 로마에 의해 지배를 받게 되지만
오히려 로마 사람들은
이집트 문화의 영향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전시는 인간의 삶과 죽음을 대하는 고대 이집트인들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또한 그들의 실생활과 정신세계를 보여주는 신화를 소개하고 신들을 표현한 조각상도 선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부활과 불멸을 꿈꾸었던 이집트인 토티르데스의 관에서 나온 미라를 통해
죽음을 넘어 영원한 삶에 도달하고자 했던
이집트인들의 열망도 엿볼 수 있습니다.
이 전시가 고대 이집트 사람들의 숨결과 발자취를 느껴보고 서양 문화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은(063-220-1037 이나 1067)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jeonju.museum.go.kr/special.es?mid=a10201010000&seq=1698&act=view
첫댓글 애굽민수 소장님의 소개와 추천이 있었습니다. 찾아보니 진짜 하네요.
국박에서 하던 특별전시전이 전주로 가서 한국 마지막 기회다 이건가요(?)
네, 이번 여름까지가 계약기간으로 알고 있어요. 이후로는 미국으로 다시 돌아간다고 들었습니다. 앞으로 불확실한 세계경제상황 및 물류, 유가상승, 식량난등으로 문화에 돈을 쓸것 같지도 않고해서.
낼 전주가는데 가는김에 가봐야겠네요
이 진주가 아니구나.. 전주구나 아쉽 날잡아서 함 가봐야겟내여 감사합니다
전주도 관광하고 맛집도 들르고 박물관가서 투탕카멘 파라오와 고대 이집트인들도만나고 겸사겸사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