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대구권 가상 노선도 2
구민 추천 0 조회 840 06.01.12 18:32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1.12 21:11

    첫댓글 5호선은 저렇게 지어서는 썩 효율이 없을듯 합니다만..성서지역은 이미 2호선으로 도심연결성을 확보했고 월배 및 상인동지역은 1호선으로, 월성지구는 수정된 4호선이 건설된다면 성당못에서의 환승으로 간단히 도심으로 갈 수 있습니다. 그다지 실효성이 보이지는 않네요.

  • 06.01.12 21:16

    개인적으로 달구벌대로를 기준으로 북쪽지역은 철저하게 경북도청, 경북대학교, 동대구역, 대구공항등을 위주로 노선이 짜여지지 않는다면 도로교통과의 경쟁에서 이기기란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경북대학교의 수요만 잡을 수 있어도 수요는 눈에 띄게 증가할겁니다.

  • 작성자 06.01.12 22:39

    달구벌 대로 북쪽은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위의 모양대로라면 경북도청에서 6호선과 3호 지선이 환승하죠. 그리고 3호 지선이 경북대의 북쪽을 따라가므로 경북대에는 정문 후문, 2개의 역이 가능합니다.(...이건 좀 과소비)

  • 작성자 06.01.12 22:45

    그리고 저는 새 월성지구와 상인동 남쪽이 인구밀집도에 비해 지하철과 너무 떨어져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월배, 본리, 죽전 등의 생활권으로 나뉘어져 있는 달서구를 하나로 연결하는 의의도 있습니다. 또, 현재의 1, 2, 4호선은 너무 동서 방향으로 늘어서 있습니다. 중간에 남북축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

  • 06.01.13 12:38

    그렇게 썩 좋은 노선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우선 3호선 지선부터 문제가 있죠. 차라리 그 노선을 없애고 6호선을 동서변지구까지 연장하는게 더 낫겠군요. 그리고 신교통시스템 노선도도 굴곡이 심한편이네요. 그래서 대구공항에서 분기하는 쪽으로 하는 게 더 효율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 4호선이 너무 과도하게 큰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 06.01.13 15:45

    4호선이 원래 저렇지는 않았지만... 공단쪽교통흐름등을 고려해서 저노선으로 변경된것으로 압니다만.. ^ㅡ^; 아닌가; 암튼//새로적용된 구상안에는 저노선 맞을껄요? 2호선과 4호선 환승은 계명대역//

  • 06.01.16 10:55

    네. 그렇지만 다시 변경될 가능성이 없진 않다고 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