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천안급행 정차역... 어떻게 해야 할까요?
9401™ 추천 0 조회 920 06.01.12 19:26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1.12 19:41

    첫댓글 저는 현행대로 유지하는게 더 좋을것같습니다..굳이 금정역에 정차시켜야한다면 군포역에서 분기를 해서 가는방법이 좋을것같고요..그리고 위에 투표하는데에 군포역에서 내측선로로..라는 부분이 있는데 내측선로는 전철선로같군요..그리고 구로에서 내측선로탄다는 말이 있는데 원래 구로에서 내측선로로 갑니다^^

  • 작성자 06.01.12 19:46

    내측선로는 일반열차 선로입니다. 전철선은 외측선로이지요.

  • 06.01.12 19:49

    아 그랬군요..위에는 내측선로로 옮긴다.(금정정차) 되있길래 전철선로인줄 알았습니다^^

  • 06.01.12 19:47

    또 가산-안양에서 무정차는 일단 괜찬긴한데 열차간격상 서행으로 달릴때가 많습니다..중간에 시흥에 정차해도 이상할건 없을것같고요..하지만 가산과 안양사이에는 수요가 다른정차역에 비해 적기때문에 무정차로 달리는것입니다..하지만 서울급행이 용산급행의 미정차역에도 정차하기때문에 이정도면 카바가 충분할듯..

  • 06.01.12 20:02

    개인적으로는 금정 정차는 운영상의 효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반대합니다. 금정역 환승이 필요한 승객패턴을 보면 천안/평택/오산 지역에서 안산 방향으론 시외버스나 수원역하차 후 시내버스를 이용하구요. 서울(서초,강남지역)방향은 시외/고속버스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철 타는 경우는 경부선라인 수요가 많죠.

  • 06.01.12 20:08

    천안이나 평택지역의 경우 빠르고 편안하게 이동하기 위해 영등포, 용산, 서울역까지 무궁화호를 아직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수원<>천안간 무궁화 수요도..) 이는 현재 급행전동열차가 제 기능을 못 하고 있다는 걸 증명해 주고 있습니다. 이런 현실에 금정역까지 정차시켜 운행소요시간 증가시킬 필요가 있을지요.

  • 06.01.12 20:12

    금정역이 1, 4호선 환승역이기 때문에 정차해야 한다는 논리는 현 시점에서는 별로..(참고로 저는 군포시민입니다.) 경인선 온수역과는 경우가 좀 다르죠. 평택/천안은 거리가 있기 때문에.. 그것도 그렇지만 금정역에 급행열차가 정차하게 되면 일부 수혜자도 있겠지만 좁은 승강장에 혼잡만 더 가중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 06.01.19 01:34

    구로에서 내측선로로 수원까지 갔으면 합니다..가산디지털단지와 안양역을 무정차로...

  • 06.01.13 21:07

    KTX는요?

  • 06.01.19 01:37

    급행전동차를 되도록 신차로만 운행한다면 KTX와 새마을호, 무궁화호와 같이 속도를 맞쳐가며 달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06.01.12 20:55

    저는 그냥 시흥역과 의왕역에 대피선을 만들고 용산-천안 100% 외선(전동차선)으로 운행했으면 합니다. 금정역 정차는 필수구요.

  • 06.01.12 21:10

    금정역에 내려보면 요즘 경부선 배차시간이 넓어져서...(길어졌다는뜻이죠.)사람이 평소보다 많아보이는... 급행도 정차해주면 그나마 괜찮지 않을까요? 대부분 금정역에서 타는사람은 서울방향을 보면 거의 구로 이상으로 하차하니까...

  • 06.01.12 21:25

    현행을 유지하면서,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대피선로를 까는 수밖에는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성환역은 정차를 안해도 될듯 합니다만...

  • 06.01.12 22:20

    시흥역 지나서 고속분기기 설치...물론 시흥은 통과...이랬으면 좋으련만...

  • 광명역에서 수원까지 직통 선로 설치.... [먼바다]

  • 06.01.14 01:20

    대피선 생기기 이전 : 출퇴근 시간은 서울~시흥~안양~군포(하행만 정차),의왕(상행만 정차)~수원~오산~평택~천안. 평상시는 용산~시흥구간 완행으로, 이후는 출퇴근 때와 똑같은 정차역.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병점~천안 구간 반복 열차를 운행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 06.01.14 01:22

    대피선 완공 이후 : 구로, 가산(디), 안양, 금정, 수원, 오산, 평택, 천안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