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맥스만 장착하고 잊고 타도 되는지 아니면 추가로 무언가 조치할게 분명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걱정이 되는것은 막상 장착하고도 또 무언가 걱정거리가 생기는게 아닌가 하는 염려...
저는 스포스터를 타고 있습니다.
1)충전이 약해져서 배터리 사망 등과같은 문제는 없으셨는지 궁금합니다.
-- 썬더맥스가 전기소모가 많은데 RPM 낮추면 배터리 충전이 잘 안될거 같아서 걱정입니다.
-- 저는 주로 출퇴근에 사용중이라 신호대기가 많습니다. (서울 도심 출퇴근 러시)
-- 따로 전기소모할 것은 없지만 뒷후미등 옆의 좌우 깜박이가 미등처럼 상시점등되고 있습니다.
2)위의 질문처럼 전기충전문제나 RPM 저하로 인한 오일순환문제등으로 인해
무언가 또 추가장착해야할 경우가 생기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 예를들어 오일펌프 개선품으로 교체, 오일압력게이지 장착(이건 체크해서 심적 안심을 주는것 정도)
-- 약한 전기땜에 열선장갑류는 사용불가. 깜박이와 브레이크등 모두 LED로 교체해야 하는 추가 경비지출
쭉 써보신 분, 정보 좀 나누어 주세요.
썬더맥스만 장착하고 잊고 타도 되는지 아니면 추가로 무언가 조치할게 분명 있는지 궁금합니다.
첫댓글 인젝션인데 선더맥스 달았습니다. 처음 얼마간은 RPM을 아주 낮게해 소리를 최고로 만들엇습니다. 역시 스로가 낮다 보니 충전이 약한건 사실, 결국 차막히는데 들어가 한참 고생후 집에 파킹후 다음날 방전, 그래서 스로를 약간 올려 놓고 하니 문제가 없음, 소리는 낮을때에 비해 좀 떨어지긴 하나 그래도 말발굽 소리는 납니다. 그래서 핸들에 볼트게이지 달았습니다. 쿠리야킨것으로, 56000원, 비교적 싸고 전력상태를 보니 맘도 편하고, 열선켜도 문제 없습니다, 스로를 너무 낮춰놓으면 충전땜에 문제가 될것 같음, 그러나 날따뜻해지면 다시 좀 낮춰볼까 합니다, 볼트게이지 보고 대비하면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 역시 소리는 최고입니다.
방전문제 해결된 스로는 어느정도 인지 알고계신가요? 열선까지 사용가능한 스로 세팅값을 알아두고 다음에 참고할까합니다^^;;
볼트게이지로 체크해가면서 운용하면 되겠군요.
썬더맥스 장착할때 에어크리너도 하이플로 에어크리너(튜닝) 바꾸셨는지와 맵핑 이후 연비의 변화는 어떠한지도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뭉게구름님^^
제가 직접한게 아니어서 셋팅값은 잘모릅니다, 동교동 아이러브바이크에서 설치 및 조정하였습니다,,,,
로드킹에 썬더맥스, 반스앤하인스 파워듀얼 헤드파이프, 몬스터오발 슬립온 머플러, K&N 하이플로우 에어필터 조합입니다. 순정 안개등 항상 점등하고 열선 자켓과 장갑까지 사용하는데 별 문제 못느꼈습니다.
아이러브바이크 넘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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쪽지드렸습니다^^ 한번 확인 부탁드려요.
쪽지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