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장애인복지관-괴산지역자활센터 연계 이동세탁 서비스 실시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괴산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상현)은 괴산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배기만)와 사업연계를 통해 4월 9일(화)에 종합운동장 인근에서 이동세탁 서비스를 진행하였다.
본 복지관에서 지원하고 있는 이동세탁 서비스는 본 복지관 재가장애인 중, 거동이 어렵거나 세탁기 사용이 어려운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방문을 통해 이불, 의류 등을 수거하여 세탁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괴산지역자활센터에서는 저소득 어르신 및 장애인과 같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기쁨드림빨래터 자활사업단」을 통해 이동세탁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수거부터 세탁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동 세탁서비스는 본 복지관과 사업연계를 통해 1차 이동세탁 서비스를 지원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역자원연계를 통해 이동세탁 서비스를 괴산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김상현 괴산군장애인복지관장은 “세탁의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이 아직도 곳곳에 있으며, 열약한 환경에 있는 장애인을 위해 지속적인 이동세탁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한다” 라고 말했다.
배기만 괴산지역자활센터장은 “괴산군장애인복지관과 연계를 통해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동세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서, 뿌듯함을 느끼며 앞으로도 괴산군의 취약계층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자 한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