ㅠㅠ 제가 힘들게 맨트썼습니다..
뭔가 뿌듯하네요 ㅜㅜ 월욜날 방송된다는데 많은사람들이 들었으면 좋겠어요 ㅠㅠ
-SM-
검은 중절모 그리고 반짝이는 장갑
어린아이를 사랑하는 피터팬
영원히 기억될 팝의황제
-SM(BG)-
안녕하세요. 고물라디오 DJ하신영입니다.
음, 요즈음 TV를 틀어보면 사건사고 가 유난히 많았던 해였죠.
그중 노무현대통령, 김대중 대통령의 서거소식이 가장 큰 이슈였던것 같은데요.
그 뒤 를 잊는 무수히 많은 연예계의 변화와 사망소식들 ..
그리고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충격과 눈물바다로 빠트린 건 다름 아닌 팝의황제 마이클잭슨의 죽음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마이클잭슨은 약 3개월 전 6월25일 심장마비로 숨을 거두었습니다.
지금은 인터넷 포털의 첫 페이지를 가득 채울 만큼의 지루한 법정싸움 과 아동 성추행그리고 피부색깔에 관계된 자극적 타이틀로 알려져 있지만,
전 세계를 압도 시킬 만큼 무대에서의 카리스마와 포퍼먼스로 유명하죠.
그런 만큼 마이클잭슨이 내놓았던 곡들은 히트곡들이 유난히 많았습니다.
히트곡 중 에서는 마이클잭슨의 사회 에 대한 그의 관심과 사랑의 메시지를 빼 놓을수 없는 데요.
오래되어 무심코 지나쳤던 그의 명곡들 을 오늘 이 시간 들어볼까 합니다.
오늘날 마이클잭슨의 트레이드마크가 되어버린 노래죠.
신나는 리듬과 멜로디로 우리의 가슴을 후볐던 마이클잭슨의 ‘Billie Jean (빌리진)’ 을 첫곡으로 고물라디오 시작 해볼께요.
-SM-
-M1-
음, 마이클잭슨의 Billie Jean 듣고왔습니다.
듣기만 해도 몸이 들썩여지는 이곡은 바로 문워크 로도 유명하죠.
문워크란 마치 무중력인 달 공간을 미끄러지듯 뒷걸음질 치는듯한 댄스를 두고 지어진 이름입니다.
문워크와 함께 기억되는것은 한손에 흰 장갑을 끼고 머리엔 중절모.
당시 Billie Jean이 MTV 사상 최초로 방영된 흑인 뮤직 비디오 라고 하는데요.
백인들의 Rock음악 중심으로 방영되던 MTV조차도 마이클잭슨 인기에 뮤직비디오 을 틀 수 밖 에 없었다고 합니다.<p>
마이클잭슨은 빌리진 말고도 뮤직비디오의 시대를 개척해나갔던 인물이기도 했는데요.
바로 뮤직비디오 스릴러입니다.
흡혈귀를 소재로 한 내용 이였는데요.
단순하고 재미없기만 했던 뮤직비디오를 기존에 것에서 탈피해 영화와 같이 만들어져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이것은 바로 듣는 음악에서 '보는' 음악의 시대를 열었다고 하는데요.
이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이 앨범은 전 세계에서 1억 400만 장 이상 팔렸고, 역대 가장 많이 팔린 앨범'으로 기네스북에 등재 될 만큼 엄청난 파급효과를 끼쳤죠.
그리고 그는 거기서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여러 뮤직비디오 에 박차 를 가하게 되는데요.
그 중 가장 인상 깊다고 생각이드는 곡은 블랙오알화이트가 아닐까 합니다.
당시 문제가 되었던 인종차별에 대한 가사를 재미있게 풀어내 평화를 도모했던 곡으로 뮤직비디오도 화제가 되어 단숨에1위에 오른 곡 입니다.
네, 그럼 한번 들어 들어볼까요.
마이클잭슨의 “블랙오알 화이트”들어보시죠.
-M2-
-M3(BG)-
음 이어들으실 이곡은 솔로 1집때 앨범 오프더웰 로 이곡이 생소할지도 모르는데요.
마이클잭슨의 히트곡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Ruck with you함께 감상해 보시죠.
-M3-
그가 팝의 제왕으로 불리는 이유는 그의 브레이크 댄스 실력과 뮤직비디오 때문만은 아닐텐데요.
세계를 향한 평화와 사랑의 메시지를 알린 노래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러한 가사가 담긴 노래 중 가장유명한곡은We are the world 라는 곡입니다.
80년대 중반 당시 에디오피아 의 기아소식과 사망소식들이 전해질시기 였는데요.
바로 그때 인권운동가인 해리 벨라폰테 의해 기획되어 그 소식을 접한 마이클잭슨과 라이오넬 리치 가 직접 나서서 작사 작곡한곡이라고 합니다.
이곡은 무려 45명이라는 스타들이 무보수로 대거 출동하여 녹음되었습니다.
더욱더 놀라운것은 모든 수익금의 전액을 에디오피아 의 기아를 돕는데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현재로서 이앰범은 20억장이 팔렸으며 63억불이 난민구제 자금에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노래로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직접 보여준 사건이기도 했는데요.<p>
이것을 시작으로 더욱더 나아가 마이클잭슨의 자선행위는 계속됩니다.
혹시 힐더 월드 라는 노래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지요?
이 노래는 감미로운 멜로디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히트곡 중에 하나인데요.
이 힐더월드란 마이클 잭슨이 1992년에 세운 자선조직으로, 어린이와 환경을 돕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어린이에게 의약공급, 기아와 약과 알콜의 피해, 어린이 학대와의 싸움이 이 조직의 목표라고 하는데요.
자신이 직접 설립한 자선조직의 이름을 딴 이 노래가 세계의 평화와 ,세상을 치유해나가자는 깊은 뜻을 가져서 더 아름다운 곡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곡을 듣고 있으면, 마이클잭슨의 마음 속은 피터팬 같은 순수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네, 그럼 마이클잭슨의 따듯한 마음이 담긴 “힐더월드” 띄워드릴께요
-M4-
-M5(BG)-
음, 이어서 듣고 계신 이곡은 음악계에서 가장 유명한 남매 인 자넷잭슨과 마이클잭슨의 합작으로 세상의 부정한것들에 대해노래했었죠.
세계에서 가장 비싼 뮤직 비디오기도 했던 “스크림“ 함께감상해보시죠.
음, 그의 노래 [Childhood]를 보면 이런 가사가 있는데요.
"나를 심판하려 들기 이전에 한번 사랑해보려 노력해 보세요. 저는 아픈 어린시절을 가지고 있답니다. 제 유년 시절을 본 적이 있으신지요?"
프리 윌리 2의 주제곡이기도 한 이 노래는 들을 때마다 가슴 시리게 다가오는데요.
<P>그는 5살 적부터 남다른 재능으로 형제들과 밴드를 만들어 아버지의 지휘아래에서 잭슨 파이브라는 이름으로 가수활동을 해왔었습니다.
그는 형제들과 여러 곡 들을 만들어 히트를 치곤 했었는데요.
그당시 이 세상에서 가장노래 잘부르는 어린이로 별명이 붙여질 만큼 그의 재능과 유명새는 대단했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봤을 땐 아주 행복한 소년이라는 생각이 들겠지만 그는 놀고 싶은 여느 평범한 소년에 불과했습니다.
유명한 만큼 그가 잃어버린 유년시절은 그에게는 상처가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멜로디와 목소리는 듣는이로 하여금 놀라움을 선사해냈었는데요.
어릴적 혹독한 훈련 있었기에 지금의 팝의황제 라는 자리가 있었던것이 아니었을까싶습니다.
네 그럼 오늘의 마지막 곡으로 잭슨파이브의 I'll be There 들려들릴께요.
-M6-
-SM-
“당신이 나를 필요로 할때면 언제나 내가 거기 있겠어요”.
라는 I'll be There 의가사가 그를 더 그립게 만드는데요.
이 가사처럼 그가 세상에 선물한 음악이 오래오래 우리 곁에 남아, 삶의 힘들고 어려운 순간과 즐겁고 흥겨운 순간을 모두 함께 해 주기를 바라면서..
오늘 고물라디오 순서를 마치려고 합니다.
네 ,그럼 다음주엔 더욱더 좋은 음악들과함께 찾아뵐께요.
오늘도 내일도 행복하세요.
첫댓글 지금은 인터넷 포털의 첫 페이지를 가득 채울 만큼의 지루한 법정싸움 과 아동 성추행그리고 피부색깔에 관계된 자극적 타이틀로 알려져 있지만 ====> 다 좋은데요..저기 저부분은 좀 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저도 동의합니다..^^;
저도 인정하기싫지만 아마 사람들이 기억하는 모습은 많을꺼예요..그래서 좀더좋은사람이었다는것을 대조효과를 위해쓴거기도해요
마이클 죽이기의 언론들이 아니면 말구의 기사거리가 비교대상의 글로 쓰여지는 것이 별로 보기 안좋네요, 아동성추행이니 피부색이니 하는것은 기정사실화 된것도 아니고 확인된바도 없으니 팬의 입장에서는 사용치 않았으면 하네요, 이것이 타블로이든지 하는 쓰레기 언론이 바라는 바가 아닌지...물론 알고는 있어야 겠죠, 거짓과 진실의 차이를 , 마이클을 모르는 사람들 에게 충분히 설명해 줄수 있을 정도로요, -마이클에 대해서 모르는 이가 물어올 경우에. 물론 아주 잘 하셨는데 .. 이부분 에 대한 소견 입니다.
음악방송이라서 진실이런쪽으로 쓰기보다는방송시간도 그것을 설명하기에는 너무 작은시간과 분량이었구요 ㅜㅜ.솔직히 특집내고싶었지만 그게 안되서 ..쩝. 어쨋든 일반적으로 알려져있다고생각한 마이클이미지를 쓰고 그것보다 더좋은 이미지를 내세웠죠 마이클잭슨은 정말 좋은 사람이었구나 라고요...
그래도 그것만 뺏으면 좋았을 텐대 아쉽네요... 저것은 아예 안듯는게 났습니다.. 자꾸들으면 들을수록 사실이라고 믿어버리니까요 아님 무죄였다고 한마디만 했으면 ....좋았을텐대요..
저두요~ 좋은 기억만을 얘기해도 모자랄 것 같은데 구지 신뢰할 수 없는 가십거리를 다시 상기시켜 줄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암튼, 마이클 특집을 다루시다니 멋지십니다.
화이팅!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이들이 마이클님 음악에 귀기울이고.. 매력에 빠지셨음 좋겠네용^^
수고 정말 많으세요... 멘트 다 좋은신것 같아요 그런데 "자선조직" 이란 표현 보다는 "자선단체"라는 표현이 왠지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왠지 조직**가 생각나서요 ^^';; 화이팅, 화이팅 화이팅~~~!! ^^*
아그렇네요 ,,근데 벌써 녹은이 되버려서 ㅠㅠㅠ 아이고
님 다음에 마이클 잭슨 특집 2부도 해보시는게 어때요? 마이클 음악은 1부로만은 부족하기 때문에 2부 진행한다고 하면서 ㅋㅋ 그때는 speechless도 넣으시고 will you be there, the lost children~ 이런 약간 잔잔한 곡 위주로 ... 가을이니깐 ^^* 그리고 invincible에 댄스곡도 많이 많이 ~~~ 6곡 뿐이 안된다고 하시니 제가 다 아쉬워요~ 그래도 좋은일 많이 많이 하시네요~ 화이팅!
Ruck with you<<< 선정이 뿌듯해용 ㅎㅎ, 갑자기 학창시절로 돌아가고싶은... 정말 멋있는일이네용!!!^^
곡을6개밖에 선정못해서 ㅜㅜ 아쉬웠어요마이클 히트곡은 너무많은데 뭘해야할지몰랐어요 ..락위듀 ㅋㅋㅋ저도 좋아라하는곡이라서 썻어요집에 씨디도있고 ㅋㅋ
Rock with you^^;;; 님 글 잘쓰셨어요~~~ ben도 들려주고싶고 최근 앨범 인빈시블도 좋아라할거같은데 어흑~아깝네요~~
와! 대학 방송국 PD신가봐요! 저도 대학방송국PD출신인데~ 사심방송 굉장히 많이했엇죠ㅎㅎㅎ 어느 학교인지 궁금하네!ㅋㅋ
부산쪽대학입니다 ㅋㅋㅋ 차마 부산쪽에 별로좋지 못한대학이라 말하기가 그렇네요 ㅋㅋㅋㅋ 이렇게 마이클방송을쓸수있어서 얼마나 기쁜지 몰라요
벌써 녹음이 되어버렸다는게 ㅜㅜ 아동성추행 ㅜㅜ 무죄인데....ㅜㅜㅜ 사람들이 좋은 멘트만 기억했음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