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버스매니아(버스여행자클럽)
 
 
카페 게시글
* Maximum의 터미널 기행 * 뜨거운 안녕 - 인천터미널 {인천광역시}
Maximum 추천 1 조회 2,078 10.09.27 23:32 댓글 2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9.27 23:36

    첫댓글 인천, 제가 봐도 버스 수요 엄청납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수도권에서 철도 교통편 이용해서 오는 게 복잡하니 버스를 더 많이 이용하는데 노선 규모에 비해서 터미널이 조금 작다는 느낌?

  • 작성자 10.09.27 23:50

    노선 수나 이용객 수에 비하면 정말 많이 작죠. 덕분에 평일 낮시간대+막차시간까지 언제나 북적이는 것 같습니다.

  • 인천터미널 하차장에서 승객을 하차시키는 버스들의 줄이 길어지면 고속버스홈에서 고속버스들이 제때 출발하지 못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기도 합니다.(지난 6월달 인천에서 서부산오는 천일고속 막차 이용했을때 금남고속이 승객하차를 위해 제가탄 천일고속 뒤에서면서 출발이 5분가까이 지연되기도 했었죠)

  • 작성자 10.09.28 00:24

    5분씩이나 지연이되다니...;; 가뜩이나 터미널 주변도로도 굉장히 자주 막힐텐데요 ㅡ.ㅡ;;

  • 10.09.28 00:32

    인천터미널은 인상적인게 하차장이 버스정류장처럼 하차하고 다시 버스주차장으로 나가는군요ㅋㅋ
    그리고 편의시설도 좋고 되게 깔끔한것같아요^^

  • 작성자 10.09.28 00:37

    하차장이 정말 간단하게생겼죠. 버스가 들어갔다 나왔다 할필요없어서 좋긴하지만 한번 몰려오면 대책없어서 주차장 한복판에서 세우곤 하더군요. ㅠ 편의시설로는 인천 따라오는데가 없는것 같습니다. 주변에 없는게 없으니까요 ㅎㅎ

  • 10.09.28 01:02

    하차장 구조가 간단하게 생겼지만... 단점으로는 도착하는 차량들이 몰릴경우 출발차량들도 덩달아 갇혀버린다는게 문제죠... 터미널 출구쪽으로 일반차량 공사차량 진입로가 새로 뚫리고선 시외노선들중 제일 끝에서 출발하는 일부 차량들은 승차홈에서 나와 역주행으로 주차장 진입로를 통해 바로 빠져나가고 있죠 // 처음 시작은 전라도업체의 일부 승무원분들이 시작했으나 지금은 여러 업체분들이 종종 사용중인;;;

  • 작성자 10.09.28 14:35

    역주행으로 빠져나간다니 재밌네요. 근데 저런 방법을 써도 버스가 몰려올 경우엔 대책없지않나요...

  • 10.09.28 12:03

    승무원분들 차 오나 안오나 보시다가 바로 역주행 -_- 하시곤 하죠... // 그리고 차량진입로가 살짝 변경되면서 도착차량들 동선도 변경되다보니 예전처럼 차량이 많이 지나다니진 않죠...

  • 10.09.28 03:05

    저번에 친구아버님문상 다녀온다고 인천터미널을 7년만에 가보는데....정말 인천터미널이 타지역터미널보다 공간규모는작아도 열기는 배로 넘치더군요....그리고 터미널안에 종합적으로 편의시설도 잘되어있구 좋드라구요...

  • 작성자 10.09.28 14:36

    편의시설이 너무 좋아서 따로 번화가 나갈필요없이 터미널 내에서 다 해결해도 될 것 같더라구요. ㅎㅎ

  • 10.09.28 09:20

    인천이 도시중에 큰 것은 사실 이지만 지방 광역시 터미널에 비해 열악 합니다. 실제 대전만 보더라도 동부,서부,유성으로
    나누워 있고 부산은 동부,서부,고속 이렇게 되어 있으며 대구또한 고속터미널 따라 동서남북 터미널이 따로 존재 합니다.
    하지만 인천은인구수에 비해 상당히 열악한 편이며 또한 직통버스도 있지만 그 횟수 또한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닙니다.

  • 작성자 10.09.28 14:42

    혹시 대구, 대전에있는 터미널을 가보셨는지요. 그쪽의 터미널이 많은건 절대 부러운게 아닙니다. 오히려 터미널이 도시 여러곳에 분산되어 있어 지역주민에게까지 혼란을 주고, 원래 여러곳에 있던 터미널이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여서 시설도 무척 낡습니다. 인천터미널이 규모가 열약해도 오히려 통합되어 있어서 헷갈릴 일 없이 한 곳에서 이용이 가능하고 편의시설도 타지역에 비하면 무척 우수한 편입니다. 단순히 터미널 갯수가 질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죠. ^^

  • 10.09.28 14:55

    저도 대구시민이지만 대구엔 종합터미널을 만들수없는게 지역편차가 있어요....그리고 한곳에 지어놓음 교통도 엉망이되버리는현실...그냥 동대구역(열차+지하철+시내버스+동대구고속+동부시외)환승센터 서부권에 서부정류장 북부권에 북부정류장+서대구고속터미널 그리고 간이정류장형식으로 현풍시외터미널 남부시외터미널로 바뀌면 몰라여..

  • 작성자 10.09.28 15:53

    그 정도로만 되도 통합이 되는거죠. 지금 터미널이 10개정도 되니까요.;; 특히 동대구쪽은 회사별로 나뉘어있어서 정말 불편하고 힘들더랍니다. 뭐 통합계획이 있으니깐 몇년후면 정리가 되겠지만... 지금은 너무 혼란스러워요.

  • 10.09.28 19:59

    저도 작년에 대구에서 대전까지 갈려고 하는데 터미널이 여러개다보니까 헷갈리도하고 복잡하기도 하네요~~ 고속터미널만큼은 통합을 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거 원 복잡해서..ㅠㅠ

  • 10.09.28 23:14

    저도 대구에 살고있지만 사실 대구의 터미널들 모두가 시설이 많이 낙후되었죠. 어서 빨리 광역시에 걸맞는 그런 터미널이 들어서는 것을 보고 싶네요. 맥시멈님 글 잘 보고 갑니다.

  • 10.09.28 10:36

    금남고속 다음 천일여객 그랜버드아니가요

  • 작성자 10.09.28 14:41

    어떤 사진을 말씀하시는 건지 모르겠네요.;;

  • 10.09.28 14:57

    인천터미널 안에서 출발하는 삼화고속 1400, 2400을 터미널 밖에서 정차하게 하고 노선을 문학경기장 경유해서 다른 곳으로 기점을 변경해서 1400, 2400 정차하던 승차홈을 다른 시외노선을 이용하게 하는것이 어떨까요?

  • 작성자 10.09.28 18:05

    혼잡을 줄이려면 굉장히 좋은 방법입니다만 인천터미널 지분의 상당수를 삼화가 가지고 있는걸 생각하면 쉽게 변경될까 의문입니다. 게다가 원래 시외노선이었다는 나름의 전통도 결코 무시할 수 없죠.

  • 10.09.28 17:54

    1400번이 현재 광역노선이긴 하지만 과거 우리나라 최초의 고속버스라는 이력을 보유한 노선 입니다. 아무래도 고객 인지도 문제 및 회차문제 때문에 터미널 홈에서 운행중인듯 합니다. 삼화고속 차고지도 터미널 주차장이고 하지요.

  • 10.09.28 18:15

    인천터미널에 도착한 다음 지하철을 타려면 3번 출구가 가장 근접하지 않나요? 서부광장이면... 3번 출구쪽인가요?

  • 작성자 10.09.28 18:29

    말씀하신대로 서부광장의 3번 출구가 가장 근접합니다만 대합실 지하로도 전철과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 10.09.28 21:24

    인천터미널이 용현동에서 관교동으로 이전한게 1997년 이었죠.. 처음에 옮길때만 해도 넓어저서 좋다고 생각했는데
    얼마전에 가보니 상당히 복잡하더군요.. 이전이야기가 나올법만 합니다.

  • 작성자 10.09.29 00:21

    수요예측을 잘못하고 옮겼거나 너무 상업시설에만 치중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인천터미널 이전은 솔직히 실패작이라고 봐요..

  • 10.10.06 10:52

    15번쩨 사진충남고속유니버스다음 천일여객 그랜버드파크웨이 아니고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