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베트남 주의사회공화국 번호: 149/2003/ND-CP 독립-자유 -행복 하노이, 2003년 12월 4일 특별소비세법시행령 No.149/2003/ND 정부 2001년 12월 25일 정부 조직 법에 근거 1998년 5월 20일 번호 05/1998QH10 특별 소비 세금 법, 2003년 6월 17일 번호 08/2003/QH11 특별한 소비 세금 법의 몇 문제 수접, 보충 법에 근거. 재무부 장관의 요구에 따라. 의결 제1장 특별한 소비 세금을 적용 범위, 대상 제1항 세금을 내는 대상은 다음과 같은 상품, 서비스이고 다음 의결의 제3항에 규정된 경우제외한다. 1 1. 상품: a. 담배, 물 담배 b. 술 c. 맥주 d. 자동차 24인 이상 e. 기름 여러 종류, naphtha, refoemade component, 기름 섞기 위하여 다른 제조품 f. 90 000BTU이상 성능인 애어곤 g. 카드 h. 가짜 상품 2. 서비스 a. night club, 노래방, 마사지 경영 b. 도박, jackpot 기계로 게임 경영 c. 오락 경영 (돈을 내는 경우) d. golf경영, 회원 표 판매, golf 표 판매 e. 복권 경영 제2항 세금 을 내는 대상은 이 의결의 제1항에 규정된 상품을 수입, 생산하고 특별 소비 세금 을 내는 대상에 속하는 서비스를 경영한 단체, 개인 (일반적으로 기초라고 부르다)이다. 2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대상에 속하는 서비스를 경영한 기초는 생산과정에서 특별 소비 세금을 내야 한다.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대상에 속하는 상품을 수입하는 기초는 이런 상품인 경우에 특별한 소비 세금을 내야 한다.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대상에 속하는 서비스를 경영한 기초는 특별 소비 세금을 서비스인 경우에 특별 소비 세금을 내야 한다. 제3항 이 의결의 제1항 제1항목에 규정된 상품인 경우에는 특별 소비 세금을 내지 않는 대상은 다음과 같다. 1. 가공, 생산기초 직접 수출하거나 팔가, 수출하기 위하여 수출하는 기초에 위탁하는 상품. 수출하기 위하여 경영기초는 생산기초의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상품을 사지만 수출하지 않고 국내에서 소비하는 경우에는 수출 경영기초는 특별 소비 세금을 신고하여 낸다. 2. 수입 상품 경우에는 다음과 같다. a. 수입품 - 인도 원조, 환불하지 않는 원조이다. - 이민무장조직, 직업-사회조직,사회기구, 정치-사회기구, 정치기구, 국가기업에게 준 해외 단체나 개인의 선물이다. 이런 선물은 정부의 규정된 정도 내에 결정한다. - 베트남이 체결하거나 참가한 국제 보칙과 어울리고 베트남이 규정하는 외교 면제 기준에 따라 해외 단체나 개인의 도구이다. - 침 면세 기준에 따라 같이 가지고 가는 상품이다. 3 b.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베트남 선을 통하거나 국경을 통과하는 상품. - 베트남 하구에 오지 않고 수출하는 나라의 항구부터 수입 나라의 항구까지 직접 보내는 상품 - 상품은 베트남의 항구에 도착하지만 베트남에 수입 절차를 하지 않고 수입할 나라의 항구에 직접 가는 상품이다. - 상품은 외관 창고에 보내고 다른 나라에 보내다. 외관 규제에 따라 베트남에 수입 절차를 하지 않는다. - 정부 종리의 승인 받은 정부, 부문, 지역의 양쪽이 체결한 협정 기준에 따라 베트남 선을 통하거나 국경을 통과하는 상품 c. 수출 면세 규정된 제도에 따라 외교 면제 제도를 누린 베트남에 있는 기관들하고 외국인에게 면세 팔기 위하여 수입하는 상품. 국경 세관, 국제 역, 항공에서 면세 팔기 위하여 수입하는 상품이다. 특별 소비 세금을 내지 않는 상품을 수입 기초는 이조항의 제2항목의 규칙에 따라 수입할 때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면 3일간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때부터 특별한 소비 세금을 신고하여 낸다. 4 제2장 세금을 징수하는 근거 및 세금 표 제4항 특별 소비 세금을 징수하는 근거는 세율과 상품, 서비스의 세금을 징수하는 가격이다. 제5항 세금 징수 가격은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규칙이다. 1. 국내에서 생산하는 상품인 경우에는 생간기초가 파는 특별 소비 세금하고 부가세를 포함하지 않는 가격이다. 국내에서 생산하는 매주, 술인 경우에는 특별 소비 세금을 징수 가격의 규칙이 다음과 같다. a. 국내에서 생산기초의 술, 맥주(병)인 경우에는 빈 항아리 병을 포함한 가격에 따라 팔면 특별 소비 세금 징수 가격을 결정 근거하기 위하여 파는 가격은 특별 소비 세금하고 부가세를 포함하지 않는 사실 값에 따라 빈 항아리 병 가치를 뺀다. b. 국내에서 생산기초의 캔 맥주인 경우에는 빈 항아리 캔을 포함한 가격에 따라 팔면 특별 소비 세금 징수 가격을 결정 근거하기 위하여 파는 가격은 맥주 1리터 정하는 값에 따라 빈 항아리 병 가치를 빼다. 재무부는 뺀 빈 항아리 캔의 값을 구체적인 규정한다. 5 2. 수입품인 경우에는 수입세금을 더하고 수입 세금을 징수가격이다. 수입 세금 줄이거나 면세인 수입품인 경우에는 세금을 징수 값은 면세나 줄인 금액을 포함하지 않는다. 3. 가공품인 경우에는 특별 소비 세금하고 부가세를 포함하지 않는 기초가 파는 가격이다. 4. 분할지불로 파는 상품인 경우에는 한번 돈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그 상품의 특별 소비 세금 징수 가격이다.( 분할 지불 이자를 포함하지 않는다) 경영 생산기초가 지점, 가계 통해서 상품을 파는 경우에는 커미션을 먹는 가격에 따라 팔고 특별 소비 세금 징수 가격은 가계, 지점, 속하는 기초, 파는 검메션을 먹는 대리의 실제로 가격에 근거한다. 5. 서비스인 경우에는 특별 소비 세금과 부가세를 포함하지 않는 서비스 공급하는 가격이다. 서비스를 공급하는 가격은 특별 소비 세금을 포함하지 않는 가격 결정에 근거하고 몇 몇 서비스인 경우에는 다음과 같다. - 골프 경영인 경우에는 위원회 카드 가격, 골프 연습 표 가격이다. - 도박, jacpot 기계로 게임, (돈은 내는 경우)오락 경영인 경우에는 손님에게 상을 준 이 활동에서 매출이다. 6. 세일, 선물이나 내부에서 사용하거나 바꾸기 위하여 상품 서비스인 경우에는 그 활동을 생기는 기간에서 해당하거나 같게 생산하는 상품의 특별 소비 세금 징수 가격이다. 상품, 서비스인 경우에는 특별 소비 세금 징수 가격은 규정된다. 외화로 판매, 구매 매출이 있는 세금을 내는 대상인 경우에는 세금을 부과 가격을 결정하기 위하여 베트남 중앙은행이 매출을 새긴 기간에 통보하는 화 율에 따라 외화는 베트남 돈으로 바꿔야 한다. 6 재무부는 이 조항에 규정된 세금을 내는 상품, 서비스인 경우에는 특별 소비 세금을 포함하지 않는 가격 결정이 세금 징수 근거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제6항 상품, 서비스 같은 경우에는 특별 소비 세금 세율이 다음과 같은 특별한 소비 세금 표에 따라 규정된다. 특별한 소비 세금 표: 순서 상품, 서비스 세율(%) I 상품 1 담배, 물 담배 a. 주요 수입 자료로 생산하는 횔타가 있는 담배, 시가 65 b. 주요 국내 자료로 생산하는 휠타가 있는 담배 45 c. 담배 25 2 술 a. 40도 이상 술 75 b. 20도이상 40도이하 술 30 c. 20도 이하, 과일 술 20 d. 약술 15 3 맥주 a. 병, 캔, 생맥주 75 b. 맥주 30 4 차 a. 5인승 이하 80 b. 6인승~15인승 50 c. 16인승~24인승 25 5 기름 여러 종류, naphtha, refoemade component, 기름섞기 위하여 다른 제조품 10 6 90 000BTU이상 성능인 애어콘 15 7 카드 40 7 8 가짜 상품 70 II 서비스 1 a. night club, 노래방, 마사지 경영 30 2 b. 도박, jackpot 기계로 게임 경영 25 3 c. 오락 경영(돈을 내는 경우) 25 4 d. golf경영, 회원 표 판매, golf 표 판매 10 5 e. 복권 경영 15 몇 몇 상품, 서비스인 경우에는 특별 소비 세금 세율을 적용의 규칙이 다음과 같다. 1.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상품인 경우에는 특별 소비 세금 세율은 국내에서 생산한 상품이나 수입품을 구분하지 않는다. 2. 수입 자료로 생산하는 휠타가 있는 담배는 그 상품에 사용하는 종 자료 중에 수입 자료가 51%이상을 쓰는 담배이다. 3. 약술은 알골에 따라 구분하지 않는다. 약술 생산기초는 의료기구나 권한이 있는 기관이 준 약술의 이름, 상표, 품질을 등록증명서하고 약술을 생산 허가서 있어야 하다. 수입 약술인 경우에는 의료기구나 권한이 있는 기관이 약술을 결정해야 하다. 위에 규정된 서류가 부족하면 경영 생산기초는 해당하는 알골이 있는 술의 세율에 따라 특별한 소비 세금을 내야 한다. 4.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가짜 상품인 경우에는 어린이 장난감이나 장지위하여 가짜 상품을 포함하지 않는다. 5. “기름 여러 종류, naphtha, refoemade component, 기름 섞기 위하여 다른 제조품”에 속하는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상품들인 경우에는 재무부는 연관하는 기관과 협동하여 구체적으로 규정한다. 8 제3장 세금을 신청, 신고, 결산 제7항 상품을 생산,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서비스를 경영기초는 세금을 신청하고 세금 기관의 안내에 대한 규칙에 따라 세금기관과 세금을 내는 것을 신청해야 한다. 세금기관은 생산 경영기초의 사무실이 있는 곳이다. 세금을 신청하는 기간은 가장 늦은 날이 사업등록증을 승인을 받을 때부터 10일이다. 병합, 일합, 나누기, 해체, 파산, 소유 방식을 변견, 국가기업을 빌리기, 경영분야를 변견, 경영을 금만 둔 경우에는 경영 기초는 세금 기관에게 가장 늦은 날이 그 변견이 있기 전에 5일에 통보해야 한다. 제8항 특별한 소비 세금을 내는 상품을 생산하고 상품의 상표를 사용하는 기초는 생산, 경영하는 곳에서 상표를 사용할 때부터 가장 늦은 날이 15일에 세금 기관과 상표 보기를 신청해야 하다. 상표를 변견 한 경우에는 상표를 변견 할 때부터 가장 늦은 날이 5일에 세금 기관과 신고해야 하고 구 상표를 대신하여 신 상표의 보기를 신청해야 한다. 제9항 1.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서비스를 경영하고 상품을 생산기초는 매달 특별 소비 세금을 신구해야 하고 가장 늦은 날이 다음 달의 10일내에 9 세금 기관에게 신고서를 내야 하다. 특별 소비 세금 큰 금액이 있는 생산, 경영기초인 경우에는 세금 기관 규칙에 따라 5일이나 10일씩 정기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것을 신고한다. 한 달 내에 특별 소비 세금을 생기지 않는 경우에는 경영, 생산 기초는 시고하고 세금 기관에게 세금 신고서를 내야한다. 2. 상품을 수입기초는 신고하고 수입하는 번 씩 에 따라 특별 소비 세금을 신고서를 내다. 동시 세금 기관에게 수입 세금을 신고한다. 3. 특별 소비 세금을 낸 자료로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상품 생산기초는 생산 단계에서 특별 소비 세금을 신고할 때 합법의 지불증명서가 있으면 자료인 경우에 낸 특별 소비 세금을 경감된다. 특별 소비 세금 금액의 자료에는 생산 과정에서 낸 특별 소비 세금 금액 밖이다. 4. 세율이 따르고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여러 상품 생산 경영기초는 상품, 서비스 각 종류인 경우에 규정된 세율에 따라 특별 소비 세금을 신고한다. 세율 각 급에 따라 경영 생산기초는 결정하지 못하면 기초가 생산, 경영하는 상품, 서비스의 가장 높은 세율에 따라 징수한다. 재무부는 세금 신고하는 양식을 규정하고 신고 안내한다. 제10항 국가예산에 내는 특별 소비 세금은 다음과 같다. 1.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서비스를 경영, 상품을 생산기초는 생산하는 곳에서 국가예산에 세금 기관의 세금 내는 통보서에 따라 특별한 소비 세금을 내냐 한다.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달의 시간은 세금 내는 통보서에 적고 가장 늦은 날이 다음달 25일 내에 내야 한다. 특별 소비 세금 큰 금액이 있는 생산, 경영기초인 경우에는 세금 기관 규칙에 따라 5일이나 10일씩 정기 특별한 소비 세금을 내는 것을 신고한다. 10 중앙은행에 멀리 있는 개인, 상품을 생산 가족,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서비스를 경영 가족인 경우에는 세금 기관은 세금을 받고 국가예상에 보낸다. 재무부는 행정 절차를 개선 요구와 어울리는 세금을 내기나 신고 절차를 구체적인 규정하고 법에 경영 업제의 잭임 의식을 고양하고, 동시 세금 기관의 법률 위반을 검사 및 처리하다. 효과적이고 철저하게 세금을 받기를 관리한다. 2.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상품을 수입기초는 수입하는 번 씩 에 따라 특별 소비 세금을 내야한다. 수입품인 경우에는 통보 시간,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시간이 통보 시간, 세금을 내는 시간에 따라 실시한다. 3. 특별 소비 세금은 국가예산에 베트남 돈으로 낸다. 외화로 판매, 판매 매출이 있는 세금을 내는 대상인 경우에는 특별 소비 세금을 부과 가격을 결정하기 위하여 베트남 중앙은행이 매출을 새긴 기간에 통보하는 환 율에 따라 외화는 베트남 돈으로 바꿔야 한다. 제11항 상품을 생산,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서비스를 경영기초는 결산을 할 때 다음과 같은 규칙이다. 1.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서비스를 경영, 상품을 생산기초는 특별 소비 세금 결산을 세금 기관과 실시하다. 세금 결산의 년도는 양력에 따라 한다. 양력 년도와 따른 재정 결산 년도를 적용하는 경영 기초인 경우에는 양력 년도에 따라 특별 소비 세금 결산을 한다. 45일내에는 년 종류 할 때부터 기초는 세금 기관에 세금 결산 보고서를 내야하고 부족한 세금 금액을 10일간 내에 결산 보고서를 낼 때부터 내야 된다. 만약 남기게 돼면 남기는 금액이 다음 기에 시금 액을 뺀다. 2. 병합, 일합, 나누기, 해체, 파산, 소유 방식을 변견, 국가 기업을 빌리기, 경영 분야를 변경 할 경우에는 기초 결산을 세금 기관과 하고 11 45일간 내에 병합, 일합, 나누기, 해체, 파산 경영 분야를 변견을 결정서가 있을 때부터 세금 기관에 세금 결산을 보내다. 마약 남기게 내면 나기는 금액이 다음 기에 시금 액을 빼거나 법 규칙에 따라 세금을 환불된다. 제12항 상품을 생산,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서비스를 경영기초는 낸 특별 소비 세금 금액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다. 1. 임시 수입품, 재수출품. 2. 해외와 생산, 가공 계약서에 따라 수출품을 생산, 가공위하여 수입 재료인 상품. 3. 남기는 세금 액이 있는 병합, 일합, 나누기, 해체, 파산, 소유 방식을 변견, 국가 기업을 빌릴 때 결산서. 4. 법의 규칙에 따라 권한이 있는 기관의 세금 환불 처리를 결정. 이 조항 제1, 2항목에 따라 특별 소비 세금 환불은 실제로 수출 상품에게만 실시한다. 재무부는 이 조항의 규칙에 따라 구체적인 절차하고 세금 환불을 해결의 권한을 규정한다. 제13항 상품을 생산,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서비스의 경영기초는 다음과 같은 책임이 있다. 1. 규칙에 따라 신청, 신고, 세금을 내는 것과 결산하다. 충분히 신고하고 세금 신고서, 결산서, 환불서 양식에 따라 바르게 신고하고 신고, 결산, 환불에 대한 정확성을 책임 진다. 2. 상품, 서비스를 사거나 팔 때 회계 제도, 영수증, 지불증명서에 따라 바르게 실시하고 법의 규칙에 따라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상품을 소송한다. 12 3. 회계 서, 영수증, 지불증명서, 세금 징수, 내는 것과 연관한 다른 서류를 공급하고 세금 기관에게 세금 환불을 요구한다. 제14항 세금 기관이 다음과 같은 의무, 권한하고 책임이 있다. 1. 이법의 규칙에 따라 신청 제도, 신고, 세금을 내는 것을 세금을 내는 대상에게 안내한다. 2. 세금을 내야하는 금액을 바르게 신고하지 않는 경우에는 세금을 내는 대상에게 세금 액을 통보한다. 회계 제도, 영수증, 지불증명서를 바르게 실시하지 않는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상품, 서비스를 생산, 경영 가족, 개인인 경우에는 세금 금액을 통보하다. 규칙에 따라 시간이 초과하는데 세금 내는 대상이 아직 내지 않으면 1998년 5월 20일에 법 번호 05/1998/QH10 특별 소비 세금 법의 제17항 제2과 3항목 규칙에 따라 내야하는 세금 액과 벌금에 대하여 통보하다. 그때 세금을 내는 대상이 통보서에 따라 세금하고 벌금을 충분하게 내지 않으면 세금, 벌금을 낼 수 있도록 1998년 5월 20일에 법 번호 05/1998/QH10 특별한 소비 세금 법의 제17항 제4항목의 규칙에 따라 억지로 하는 방법을 적용할 권한이 있다. 위에 있는 방법을 적용했는데 세금을 내는 대상이 세금, 벌금을 충분하게 내지 않으면 법률의 규칙에 따라 처리하기 위하여 권한이 있는 국가기관에 서류를 보낸다. 3. 법률의 규칙에 따라 실시하도록 세금을 내는 대상의 신고, 세금을 내는 것, 세금 결산을 검사, 조사. 4. 세금을 행정 위반을 처리하고 세금에 대한 고소를 해결 5. 회계 서, 영수증, 지불증명서, 세금 징수, 내는 것과 연관한 다른 서류를 공급을 세금을 내는 대상에게 요구한다. 6. 제도규칙에 따라 세금을 내는 대상과 다른 대상이 공급한 서류, 수건을 지키고 사용한다. 13 제15항 특별 소비 세금을 정한 것은 다음과 같은 규칙이다. 1. 세금 기관은 다음과 같은 세금을 내는 대상인 경우에는 특별한 소비 세금 액을 정한 권한이 있다. a. 세금을 내는 대상은 회계, 영수증, 지불증면서 제도에 따라 바르게 실시하거나 실시하지 않는 경우 b. 세금을 내는 대상은 신고하지 않거나 통보된 시간을 초과 신고서를 낼??. 신고서는 냈지만 특별 소비 세금 액을 결정한 근거에 대한 신고를 잘 할 때. c. 세금을 내는 대상은 회계 서, 영수증, 지불증명서, 세금 징수, 내는 것과 연관한 다른 서류를 제출하는 것을 거절 할때. d. 세금을 내는 대상은 사업등록증이 없이 경영하다가 적발 됐을 때. e. 특별 소비 세금 결정 근거하기 위하여 파는 가격을 신고할 때 그 상품, 서비스의 시장에 있는 가격보다 10%더 낮게 신고하다. 재무부는 특별한 소비 세금 정한 근거하여 시장 가격을 결정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2. 세금 기관이 세금을 내는 대상의 경영, 생상 활동 현황에 대한 조사서류, 세장에 파는 가격에 그거하거나 이 조항 제1항목에 규정된 경우에는 해당하는 경영 규모가 있는 같은 업종을 경영, 생상기초의 내는 세금 액에 근거하여 내는 세금을 정한다. 14 제 4장 특별한 소비 세금면세, 줄이기 제16항 특별 소비 세금 법의 제16항에 따라 특별 소비 세금면세, 줄이기를 검사한 경우들은 다음과 같은 규칙이다. 1.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생산, 경영기초는 갑자기 사고, 재난 때문에 어려움을 행하면 면세, 줄이기를 검사되다. 특별 소비 세금면세, 줄이기를 검사는 손해 생긴 년에 따라 해결하다. 사고, 재난을 갑자기 야기한 손해에 기준에 따라 줄인 정도를 결정하지만 법에 따라 세금을 내야하는 금액의 30% 밖이다. 생산, 경영 불가능이나 세금을 낼 수 없고 손해가 심한 경우에는 특별 소비 세금면세를 검사된다. 2. 자동차를 생산이나 조립기관이 이 의결의 제6항에서 규정되는 특별 소비 세금 표에 따라 세율을 줄인다. -2004년: 70% 줄임 -2005: 50% 줄임 -2006: 30%줄임 -2007년부터 세율에 따라 내기. 정부는 이 조항에 세금면세, 줄이기를 검사할 권한, 순서, 절차를 안내한다. 15 제5장 위반을 처리, 칭잔 제17항 특별 소비 세금의 법 위반한 세금을 내는 대상, 세금 간부, 다른 개은은 위반 정도, 행위에 따라 1998년 5월 20일에 번호 05/1998/QH10 특별 소비 세금의 법의 제17과 19항에 규칙에 따라 처리되다. 특별 소비 세금의 법이 구체적인 처리 정도가 규정하지 않는 경우에는 세금 분야에서 행정처리에 대한 법 서류의 규칙에 따라 처리한다. 제18항 세금기관, 세금 간부는 맡기는 의무?? 잘 하고 단체나 개인이 특별 소비 세금을 실시하는 것에 성적이 있고 세금을 내는 대상이 세금의 의무를 잘 하면 포상한다. 정부는 포상을 구체적으로 규정한다. 16 제6장 실시조직 제19항 이 의결은 2004년 01월 01일에 시실 유효가 있다. 이법은 특별 소비 세금 법 구체적으로 실시 규정되는 1998년 10월 12일에 번호 84/1998/ND-CP 정부의 의결을 대신한다. 2004년 01월 01일전에 세금을 존재, 세금 결산, 면세, 줄이기, 특별 소비 세금을 위반 처리를 해결하는 것은 특별 소비 세금 법, 그 당시에 유효가 있는 특별 소비 세금에 대한 다른 법 서류에 해당하는 규칙에 따라 시실한다. 제20항 사회주의 베트남 국이 체결하거나 참가하는 국제 보칙인 경우에는 이 법과 따르게 규정하면 특별 소비 세금은 이 국제 보칙의 규칙에 따라 실시한다. 제21항 특별 소비 세금을 받은 것을 조직의 규칙은 다음과 같다. 1. 세금 기관은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서비스를 경영, 상품을 생산기초에게 특별한 소비 세금을 받은 것을 조직할 책임을 진다. 2. 세관은 특별 소비 세금을 내는 상품을 수입기초에게 특별한 소비 세금을 받은 것을 조직할 책임을 진다. 3. 세금기관과 세관은 전국적으로 특별 소비 세금을 받은 것을 관리에 협동할 책임을 진다. 재무부는 이 조항에 규정된 특별 소비 세금을 받은 것을 조직을 구체적으로 규정한다. 17 제22항 재무부는 이 의결을 실시하는 것을 안내한다. 장관들, 부과 해당하는 사장, 정부에 속한 기관 사장, 중양에 속한 시, 성의 인민위원회장은 이 의결을 실시하는 것을 책임을 진다. 받는 곳 - 공산당 중앙 비서위원회 - 종리, 정부 부 종리 - 국회의 예산과 경제 위원회 - 부들, 부과 해당하는 기관 -정부에 속한 기관 - 중양에 속한 시, 성의 인민위원회 - 국회 사무실 -국가 주석 사무실 - 중양 사무실 -죄고 인민검사원 - 죄고법원 - 단체의 중양기관 - 정부의 관보 - VPCP, BTCN,BVN, 국, 부들 -지킨 곳: KTTH(5), 문서 정부 대표 총리 판반 카이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