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고수습이 끝날때까지 배경음악을 넣지 않겠습니다.}
제55회 5670아름다운 동행 365건강걷기 동호회 아라뱃길(검암역~계양역구간) 걷기 안내
제55회 걷기는 5월의 마지막날을 보내면서 아라뱃길중 가장 볼꺼리가 많다고 입소문이 난 검암역에서 계양역까지 6km를 갑니다. 경인 아라뱃길은 고려 고종때 최충헌의 아들인 최이가 처음으로 공사를 시작했으나 실패하였고. 조선 중종때 김안로가 재차 시행했으나 암반석때문에 재차 실패한 역사적인 기록이 있습니다. 홍수피해가 잦은 굴포천일대의 물을 서해로 빠져나가게 하기위한 방수로를 만들겠다는 생각에서 시작된 아라뱃길은 정치판에 휘둘리면서 지금도 찬,반 양론이 첨예하게 대립하는 계륵과 같은 존재로 전락하였습니다! 길이 18km, 폭 80m의 대수로는 그 사실을 아는지, 모르는지 묵묵부답으로 흘러가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국가하천으로 지정되어 있고, 국가하천명은 아라천입니다. 우리에게 고마운 것은 대수로와 나란히 자전차길과 도보길을 만들어주어서 자전차마니아들은 수시로 활용하고 있지만, 걷님들은 좀처럼 가지않는 길을 365건강걷기 동호회가 갑니다. 5월의 햇볕이 덥기는 하지만 시원한 강바람이 불어서 긴팔을 입고 답사를 갔는데도 더운 줄을 모르고 다녀왔으니 걱정은 집에 붙들어 매시고 비타민-D가 생성될 수 있도록 일광욕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우리가 만날 검암역과 역앞의 넓은 광장입니다)
0, 일 시 : 2014년 5월 31일(토요일) 11시 정각(시간엄수) (공항철도만 타시면 급행을 제외한 어느 열차든지 검암역에 정차합니다.)
0, 만나는 곳 : 공항철도 검암역 출구안,밖(출구가 하나입니다)
0, 걷기코스 : 검암역~검암공원~시천교전망대~시천가람터~시계탑공원 ~가족소풍마당~매화동산~안개협곡~아라폭포~목상교~ 야생화테라스(답사때 못찾았으니 같이 찾아봅시다)~다남교~계양대교전망대 ~황어동상~수향원(수향루,수향정)~황어장터 3,1운동 기념탑~계양역
0, 걷기거리 및 난이도 : 약 6.2km, 룰루랄라입니다.
0, 준비물 : 모자(양산 OK), 선글라스, 충분한 물(음료수), 짬짬이 먹을 간식, 명찰(필수)
(전망대에서 바라 본 시천가람터입니다.)
(벌이 식사중이라 조용히 찍었습니다.ㅎㅎ)
(세계 각 대륙의 시간이 맞쳐져 있습니다. 심심해서 세어봤드니 시계가 20개입니다.ㅎㅎㅎ)
운 영 진 연 락 처
회장 겸 길잡이 : 혁거세 :010-3527-0184 총 무 : 차 차 : 010-9129-3084
(요즘은 어딜가나 외제 풍차가 판을 휘젓고 있습니다. 우리 것은 없나요....??)
(가족소풍마당이 예쁩니다. 몇년만 지나면 나무가 훌륭히 그늘역할을 하겠지요)
(매화동산답게 매화나무를 많이 심어놓았습니다. 내년에 매실따러 가야지....ㅎㅎ)
(이꽃에 유난히 벌과 나비가 몰리네요. 꽃이름은 제가 모른다고 했습니다.ㅋㅋ)
(이것도 꽃인지요? 그냥 같이 있기에 찍어봤습니다.ㅋㅋ)
매화동산의 외삼문(?)입니다. 제 마음대로....ㅋㅋ)
(대나무와 펜지가 사이좋게.....! 하긴 세계화 시대니까....!ㅎㅎ)
0, 본 5670 아름다운 동행 365건강걷기동호회는 비영리단체로써 행사중에 일어나는 모든 사고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식하시고 안전을 위하여 서로서로 협조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안개협곡 입구의 전망대인데 수로의 반대쪽이라 그냥 지나쳤습니다)
(안개협곡의 아라폭포는 휴식중.....??!!)
(목상교의 난간에 자살방지용 글입니다. 그래요 저글을 보고 마음을 돌릴 사람도 분명히 있을 겁니다)
(위의 보도가 바람이 없어서 이곳에서 자전차길 옆의 초록색 보도로 내려갔드니 강바람이.....ㅎㅎㅎ)
(이벌은 늦은 점심을 먹고있네요.ㅎㅎ 그래도 저보다는 났습니다. 저는 저시간에 쫄쫄 굶고 있었는데...ㅋㅋ)
(분명히 두눈을 뜨고 걸었는데, 이미 야생화테라스를 700m나 지나쳤습니다. 미치고 폴짝 뛸 노릇이죠..ㅋㅋ)
(계양대교까지 왔으니 다 온거라고 생각하시면 큰 오산입니다. 이부근에 숨겨진 보물이 있거던요...ㅎㅎ 보물을 보실려면 전망대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로 쓔~웅 올라가서 건너 가야합니다.ㅋㅋㅋ)
(쓔~웅 올라가기전에 이게 뭔지 아십니까? 그 유명한 대포분수라는데, 짝퉁인지 잠만 자고 있습니다.ㅋㅋㅋ)
(쓔~웅하고 위로 올라가니 차도와 완전히 차단된 걷님과 잔차맨을 위한 길입니다. 감~솨!ㅋㅋㅋ)
(보물1호가 보이시나요? 거대한 황어동상입니다. 마치 잔차맨들의 전유물인냥 인증샷을 찍지않은 잔차맨이 없을 정도의 유명세를 타고있는 아가씨입니다...!ㅋㅋ. 앉은 자세를 보면 분명 아가씨입니다.ㅋㅋ)
(저처럼 오지랖 넓은 잔차맨이 가슴밑이 짤렸다고 황송하게도 두번이나 찍어주셨습니다.ㅎ)
(두번째 보물입구에 서있는 장승과 솟대입니다. 외래 문물인 풍차보다는 훨씬 운치가 있습니다.ㅎㅎㅎ)
(수향원의 외삼문과 내삼문입니다. 바닥만 조금 깊이 생갇했다면 나무랄데 없는 秀作인데...쯪쯪)
(멋진 자태를 뽐내고 있는 수향루라는 누각입니다. 올라가니 시원하다 못해 추위가 느껴졌습니다.ㅎㅎㅎ)
(앙증맞은 저 건축물은 수향정이라는 정자입니다. 참 예쁩니다)
(뒷문 밖에서 안쪽을 보고 찍은 것입니다. 계양대교 전망대도 보이네요)
(계양대교 넘어 멀리 인천의 진산인 계양산이 보입니다!)
0, 뒤풀이장소 : 돼지네 회수산(032-549-5988,010-7151-1426) 메뉴 : 회덮밥(6,000원)
(뒤풀이식당앞에 이러한 역사적인 조형물과 설명을 본것은 참 감사한 보너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29),미소아님 (30),샤롤님
소리꾼 거제에서 올라왔어요 참석....
아이쿠~ 그동안 쭈~욱 거제에 계셨군요.....그러시면 파도소리랑 많이 친해지셨겠습니다....!ㅎㅎㅎ
내일 만나뵙고 선배님의 거제생활 이야기를 듣겠습니다.ㅎㅎ-----------------------------------(21)
저는 내일 종로노인복지관으로 출근합니다~~
즐겁고, 행복 하고, 건강한 걷기를 하십시요~~
선배님께서도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잘 다녀오세요.....!
마음만은 선배님과 신정동친구와 함께 하겠습니다!ㅎㅎㅎ
쥐방에 도은 참석합니다
에드가와 거울 참석합니다.
걷기방 처음 참석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저도 오늘 걷기에 참석합니다~~~
예,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만나는 시간도 30분 뒤로 미뤘고 공항철도는 타보신 경험이 있으시니
조금후에 뵙겠습니다.ㅎㅎㅎ
회장님 총무님 죄송 합니다 .오늘 또 결석합니다
다음 걷기에서 뵐께요 ^^
현역으로 일하시며 결석(?)하시는 선배님의 생활이 오히려 부럽습니다!ㅎㅎㅎ
월급 타시면 맛있는 것 사주세요.......!ㅎㅎㅎ
늦었지여 ~ 미소아두 달려 갑니다 ^^
와~아! 먼길을 오시네요.
달려오시다가 넘어지면 걷기에 못오시니까 조심해서 오세요.ㅎㅎㅎ
참석합니다. 늦어서 죄송합니다.
선배님은 인천이시니까 시간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조금후에 뵙겠습니다.ㅎㅎㅎ
제55회걷기 참석 총인원30명입니다.
참여합니다
참석해요~